❏말씀침례교회 ❏AV1611.net ❏Pastor. Peter Yoon


It is finished. -다 이루었다 vs 끝마쳤도다.




 “이 일들 중 어떤 것도 결코 나를 움직이지 못하며 또한 내가 나의 생명도 내게 귀한 것으로 여기지 아니하노니 이것은 내가 나의 달려갈 길과 [주] 예수님께 받은 사역 곧 [하나님]의 은혜의 복음을 증언하는 일을 기쁨으로 **끝마치고자 함이라.(행20:24).

  “내가 선한 싸움을 싸우고 나의 달려갈 길을 마치고 믿음을 지켰은즉”(딤후4:7). *I have finished my course(KJV). 

  

 “예수님께서 그들에게 이르시되, 내 양식은 나를 보내신 분의 뜻을 행하고 그분의 일을 끝마치는 것이니라.”(요4:34). *My meat is to do the will of him that sent me, and to finish his work(KJV). 

 

 그러나 내게는 요한의 증언보다 더 큰 증언이 있나니 [아버지]께서 내게 주사 끝마치게 하시는 일들 즉 내가 행하는 바로 그 일들이 나에 대하여 증언하되 곧 [아버지]께서 나를 보내신 것을 증언하느니라.”(요5:36). 

 

 주님은 십자가 위에서 아버지께서 끝마치게 하시는 일들을 **끝마치셨다고 말씀하셨다. 주님의 사역은 단 한 가지도 미완성이나 실패가 없으셨다. 

 

 간단한 예로 주님은 율법을 성취하러 오셔서 그것을 "끝" 마치셨다.

 “내가 율법이나 대언자들의 글을 폐하러 온 줄로 생각하지 말라. 나는 폐하러 오지 아니하고 성취하러 왔노라.”(마5:17)

 십자가 위에서 "끝마쳤노라."고 하시면 그분은 율법의 끝마침이 되신다.

 “그리스도께서는 믿는 모든 자에게 의가 되시기 위하여 율법의 끝마침이 되시느니라.”(롬10:4). *the end of the law.

주님이 끝마치신 것들에 대해 생각해 보라.

 그분은 마지막 속죄 헌물이 되셨다. 더 이상 죄를 위한 헌물은 없다. 예수님은 끝마치셨다.

 

 "다 이루었다"가 아니라 "끝마쳤도다."라고 킹제임스 성경에 기록된 대로 읽고 믿자.


출처. 가상칠언 강해(6강) 중에서


쉽고 단순한 진리, 
말씀침례교회(http://av1611.net)

Pastor. Peter Yoon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댓글 로드 중…

최근에 게시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