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침례교회 ❏AV1611.net ❏Pastor. Peter Yoon


질문. 아담을 통해 죄가 들어왔다면 이 땅에 아담보다 먼저 죄를 지은 존재는 없었나요? (롬5:12)
답변. 있습니다. 아담 이전에 여자, 여자 이전에 뱀이 죄를 지었습니다. 땅과 세상을 구분해야 합니다. 




내용 설명.


창조 과학회 싸이트나 소위 이전 세상은 없었다는 사람들은 아담 이전에는 이 땅에 죄가 없었고, 사망도 없었고, 악이 없었다는 식으로 주장합니다. 만약 아담 이전에 죄가 있었다면 사망도 있었을 것이고, 아담은 화석 더미 위에 서 있었단 말인가란 식의 선동적인 말을 합니다. 


이들이 주장하는 구절은 주로 이 구절입니다. 

“그러므로 한 사람으로 말미암아 죄가 세상에 들어오고 죄로 말미암아 사망이 들어왔나니 이와 같이 모든 사람이 죄를 지었으므로 사망이 모든 사람에게 임하였느니라.”(롬 5:12).


첫 사람 아담에 의해 죄가 세상에 들어왔고, 죄로 말미암아 사망이 들어왔습니다. 

그럼 질문해 봅시다.


1. 이 땅에서 아담이 먼저 죄를 짓었을까요? 아니면 뱀이 먼저 죄를 지었을까요?  
2. 아담이 먼저 죄를 지었을까요? 여자가 먼저 죄를 지었을까요?


에덴에서 아담은 죄를 지은 세번째 존재입니다. 뱀이 첫째고, 여자가 둘째고, 아담이 셋째입니다. 


에덴에서 여자는 주님께 이렇게 말합니다. 


“{주} [하나님]께서 여자에게 이르시되, 네가 행한 이 일이 도대체 무엇이냐? 하니 여자가 이르되, 뱀이 나를 속이므로 내가 먹었나이다, 하니라.”(창 3:13)


뱀이 여자를 속였습니다. 이는 변명이나 거짓이 아니라 정확히 사실입니다.  이는 사도 바울이 “.... 여자가 속아 범법 가운데 있었기 때문이라.”(딤전 2:14)고 말합니다. 여자는 속아서 범법 가운데 있었습니다. 아담은 속지 않았지만 여자의 음성에 귀를 기울이고 주의 말씀에 불순종했습니다. 


뱀은 죄를 지었나요? 짓지 않았나요? 뱀은 죄를 지었기에 주께서 뱀을 심판하시고 저주하셨습니다.


“{주} [하나님]께서 뱀에게 이르시되, 네가 이 일을 행하였으니 네가 모든 가축과 들의 모든 짐승보다 더 저주를 받아 배로 다니고 평생토록 흙을 먹을지니라.”(창 3:14)


그럼 한 사람 아담을 통해 죄가 세상에 들어오기도 전에 이미 이 땅에는 죄를 지은 존재, 죄를 짓게 하는 존재가 있었다는 사실은 쉽게 확인됩니다. 아담은 현 세상에 죄를 들어오게 한 존재입니다. 뱀은 처음부터 살인자요, 거짓말쟁이요, 거짓의 아비입니다. 그는 거짓으로 사람(이브)을 속였습니다. 

로마서 5:12절 말씀을 가지고 아담 이전에는 죄도 사망도 없었다는 무지한 주장을 하는 것을 자주 봅니다. 이들은 이전 세상이 있었다는 사실을 모르고, 일부러 알려 하지 않으며, *현 세상과 땅을 구분하지 못합니다. 아담을 통해 현 세상에 죄가 들어온 것이지 이 땅에 죄가 들어온 것이 아닙니다. 

만약 어떤 이들의 주장처럼 아담이후에 비로소 이 땅에 죄와 사망이 존재했다면 뱀은 아담이 타락한 후로 죄를 지었다는 말인데 이는 아들이 아버지를 낳았다는 말보다 더 황당하고 이성과 상식이 없는 주장입니다. 한국의 킹제임스 성경 진영 내에서 이런 헛소리를 하는 목사들과 신자들이 오류의 영에 끌려 진리를 주장하는 이들을 이단시하며, 도리어 공격한다는 말을 자주 듣습니다. 혹시 여러분 주변에 이런 주장을 하는 이들이 있다면 그가 목사든 형제든 관계없이 이들에게 뱀과 아담 중에 누가 먼저 이 땅에서 죄를 지었는지, 땅과 세상은 구분하는지 분명하게 물어보고 그들의 입을 닫아 버리시기 바랍니다. 



쉽고 단순한 진리, 
말씀침례교회(http://av1611.net)

Pastor. Peter Yoon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댓글 로드 중…

최근에 게시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