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침례교회 ❏AV1611.net ❏Pastor. Peter Yoon

[주제] 말씀의 권능 말씀. 히4:12



하나님의 말씀의 권능은 하나님 자신의 권능이다. 

처음에 말씀은 하나님과 함께 계셨고, 말씀은 하나님이시다(요1:1)

처음부터 계셨던 생명의 말씀이 예수 그리스도이시다(요일1:1)

말씀이 육신이 되신 분이 예수 그리스도이시다(요1:14).

하나님의 말씀은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이시다. 

“또 그분께서 피에 담근 옷을 입으셨는데 그분의 이름은 [하나님]의 말씀이라 불리느니라.”(계 19:13)


자, 그럼 주의 말씀의 권능에 대해 공부해 보자.


1. 하나님의 말씀: 창조의 권능. 말씀의 권능은 창조의 권능이다.

하나님은 모든 것을 말씀으로 창조하셨다.

"{주}의 말씀으로 하늘들이 만들어지고 하늘들의 온 군대가 그분의 입의 숨에 의해 만들어졌도다. 그분께서 바닷물을 무더기같이 함께 모으시며 깊음을 곳간들에 두시는도다. 온 땅은 {주}를 두려워하고 세상의 모든 거주민은 그분을 두려워하며 설지어다. 그분께서 말씀하시매 그것이 이루어졌으며 그분께서 명령하시매 그것이 굳게 섰도다."(시33:6-10).


“믿음을 통해 우리는 세상들이 [하나님]의 말씀으로 지어진 줄을 깨닫나니 그런즉 보이는 것들은 나타나 보이는 것들로 만들어지지 아니하였느니라.”(히11:3)


2. 하나님의 말씀: 떠받치시는 권능. 말씀으로 지금 있는 모든 것들이 유지된다.

“하나님의 영광의 광채시요 그분 자체의 정확한 형상이시며 자신의 권능의 말씀으로 모든 것을 떠받치시는 이 아들께서는 친히 우리의 죄들을 정결하게 하신 뒤에 높은 곳에 계신 존엄하신 분의 오른편에 앉으셨느니라.”(히1:3)

 

3. 하나님의 말씀: 치유, 구원의 권능. 말씀으로 고치시고 건지신다. 

“자신의 말씀을 보내어 그들을 고치시며 멸망들에서 그들을 건지셨도다.”(시107:20).


4. 하나님의 말씀: 자연 만물을 움직이시는 권능. 하나님은 말씀으로 자연을 움직이신다. 계절의 변화, 날씨의 변화 등은 모두 주의 말씀의 권능이다. 비, 바람, 폭풍, 번개의 길까지 모두 주께서 자신의 말씀으로 명하시고, 조정하신다. 해와 달과 별들은 그분의 명령대로 만들어졌고, 그분의 명령대로 일한다. 구름은 그분의 계획 대로 두루 돌아다니며, 그분의 명령을 수행한다(욥36:32, 37:12, 시78:23, 사5:6). 


“그분께서 자신의 말씀을 보내사 그것들을 녹이시고 자신의 바람을 불게 하사 물들이 흐르게 하시는도다.”(시 147:18)


5. 하나님의 말씀:  태우고 부수는 권능. 하나님은 자신의 말씀으로 태우고, 부수신다.

“{주}가 말하노라. 내 말이 불 같지 아니하냐? 바위를 산산조각 부수는 쇠망치 같지 아니하냐?”(렘23:29). 


6. 하나님의 말씀: 생명의 권능. 사람은 말씀으로 태어나고, 말씀으로 산다. 

“너희가 다시 태어난 것은 썩을 씨에서 난 것이 아니요 썩지 아니할 씨에서 난 것이니 살아 있고 영원히 거하는 [하나님]의 말씀으로 된 것이니라.”(벧전 1:23)
“그분께서 자신의 뜻에 따라 진리의 말씀으로 우리를 낳으셨으니 이것은 우리가 그분의 창조물 중의 첫 열매 종류가 되게 하려 하심이라.”(약 1:18)
“...사람이 빵으로만 살지 아니하고 {주}의 입에서 나오는 모든 말씀으로 사는 줄을 네가 알게 하려 하심이니라.”(신8:3). 

7. 하나님의 말씀. 죄로부터 보호, 지켜 주는 권능

“청년이 무엇으로 자기 길을 깨끗하게 하리이까? 주의 말씀에 따라 자기 길을 조심함으로 하리이다.”(시119:9)

“내가 주께 죄를 짓지 아니하려고 주의 말씀을 내 마음속에 숨겼나이다.”(시119:11)


8. 하나님의 말씀. 죄를 씻어줌, 성결의 권능

“이제 너희는 내가 너희에게 일러 준 말로 깨끗하게 되었으니”(요 15:3)

“이것은 그분께서 말씀을 통해 물로 씻음으로 교회를 거룩히 구별하고 정결하게 하려 하심이요”(엡 5:26)


9. 하나님의 말씀: 성령의 검(엡6:17). 죄와 세상, 마귀, 육신에 대해 승리를 줌

“하나님의 말씀은 살아 있고 권능이 있으며 양날 달린 어떤 검보다도 예리하여 혼과 영과 및 관절과 골수를 찔러 둘로 나누기까지 하고 또 마음의 생각과 의도를 분별하는 분이시니”(히4:12).

“무엇이든 하나님에게서 난 것은 세상을 이기느니라. 세상을 이기는 승리는 이것이니 곧 우리의 믿음이니라.”(요일5:4)


10. 그러나 이 말씀을 믿지 않는 자들에게는 권능의 말씀이 아무런 유익을 끼치지 못한다. 

“우리뿐만 아니라 그들에게도 복음이 선포되었으나 선포된 그 말씀이 그것을 들은 자들 속에서 믿음과 섞이지 아니하였으므로 그들에게 유익을 끼치지 못하였느니라.”(히4:2).




쉽고 단순한 진리, 
말씀침례교회(http://av1611.net)

Pastor. Peter Yoon




댓글 로드 중…

최근에 게시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