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침례교회 ❏AV1611.net ❏Pastor. Peter Yoon

이사야 강해(99)

너희는 나의 증인이요.
말씀: 사 43:8-14




동영상 https://youtu.be/oFP6KpSX674

음성 파일 http://www.mediafire.com/file/3f6hoywk5pzoait/Isaiah%2899%29-my_witness.mp3/file


내용 요약


오늘은 “너희는 나의 증인이요”란 말씀을 중심으로 본문을 공부합니다. ‘증인’이란 증명을 하는 사람입니다. 법정에서 증인이란 ‘자신이 보고 들은 것, 경험에 기초한 사실을 진술하도록 명령을 받은 사람’입니다. 증인은 자신의 증언에 책임을 져야 합니다. 법정에서 증인은 증거와 더불어 가장 강력한 효력을 발휘합니다. 우리는 신실한 증인이 되어야 합니다. 우리는 진실한 증인이 되어야 합니다. 주님께서는 이스라엘이 바로 주 하나님의 모든 것을 보고 듣고 경험한 ‘나의 증인’이라고 하십니다. 그들은 역사적으로 수도 없이 주 하나님을 많이 체험했습니다. 몇 천 년 동안 주께서 베푸시는 긍휼과 은혜를 맛보았습니다. 그들은 주 하나님의 증인의 자격 요건으로 충분했습니다. 그러나 이스라엘은 온 세상에 주 하나님을 바르게, 있는 그대로 증언하지 않는 불의한 증인, 거짓 증인이었습니다. 입으로는 주를 시인하지만 행위로는 부인하는 자들이었습니다. 그들은 율법을 자랑했지만 율법을 지키지 않았습니다. 하나님의 법보다 사람들의 명령, 전통, 관습을 더 따르고 지켰습니다. 


성경은 성도들에게 불의한 증인이 되지 말라, 거짓 증인이 되지 말라고 합니다. “너는 거짓 소문을 퍼뜨리지 말며 사악한 자와 손을 잡고 불의한 증인이 되지 말라.”(출23:1). 불의한 증인은 자기 이익을 위해 진실이 왜곡하거나 거짓으로 말하는 증인입니다. 거짓 증언하지 말라는 것은 십계명에 기록된 엄중한 명령입니다. 거짓 증인은 벌을 면치 못합니다. 성경은 말하기를, “거짓 증인은 벌을 면하지 못하며 거짓말하는 자는 피하지 못하리라.”(잠19:5), “거짓 증인은 벌을 면하지 못할 것이요, 거짓말하는 자는 망하리라.”(잠19:9), “거짓 증인은 멸망하려니와 듣는 사람은 확고하게 말하느니라.”(잠21:28)고 합니다. 거짓 증인은 속임수를 드러냅니다(잠12:17). 거짓증인은 거짓말을 합니다(잠14:15). 경건치 아니한 증인은 판단의 공의를 비웃습니다(잠19:28). 이스라엘은 하나님이 존재하신다는 것을 증언해야 하는 증인들입니다. 이스라엘은 자신들의 주 하나님이 민족들의 신들과는 전혀 다른 유일한 창조주 하나님이심을 증언해야 합니다. 이스라엘은 주 하나님이 우상들과 전혀 다른 참 하나님이요, 사람들이 만들어낸 신들이 아닌 하늘과 땅과 거기 있는 모든 것을 만드신 하나님이심을 증언해야 합니다. 그들은 조상들로부터 몇 천 년 동안 주 하나님과 언약을 맺고 역사 속에서 그분을 알고 체험했기 때문입니다. 


신실한 증인은 거짓말을 하지 않습니다. “신실한 증인은 거짓말을 하지 아니하나 거짓 증인은 거짓말을 하리로다.”(잠14:5). 진실한 증인은 혼들을 건집니다. “진실한 증인은 혼들을 건지거니와 속이는 증인은 거짓말을 하느니라.”(잠14:25). 우리는 때로 자신의 보고 들은 것, 경험을 근거로 사실대로 증언해야 할 의무를 질 때가 있습니다. 이런 때 신실한 증인, 진실한 증인이 되어야 합니다. 우리가 진실하지 않을 때 주님은 우리의 불법을 증언하는 증인이 되십니다. 주 하나님은 이스라엘의 불법을 증언하시는 증인이십니다(미1:2). 주 하나님은 부부 사이에 증인이 되십니다(말2:14). 부부 간의 혼인언약에서 주님은 그들의 증인이 되신다고 하십니다. 주님은 악을 행하는 자들을 대적할 신속한 증인이 되십니다(말3:5). “내가 심판하려고 너희에게 가까이 임하리니 곧 내가 마법사와 간음하는 자와 거짓 맹세하는 자와 품삯으로 품꾼을 억누르고 과부와 아버지 없는 자를 학대하며 타국인을 쫓아내어 그의 권리를 빼앗고 나를 두려워하지 아니하는 자들을 대적할 신속한 증인이 되리라. 만군의 {주}가 말하노라.”(말3:5). 하나님은 모든 사람의 생각과 속중심부를 다 아시고, 그들의 행위를 다 보고 계시기 때문에 누구에게나 증인이 되실 수 있습니다. 주님은 거짓 대언자들을 향해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이는 그들이 이스라엘 안에서 나쁜 짓을 저지르고 자기 이웃의 아내들과 간음하며 또 내가 그들에게 명령하지 아니한 거짓말들을 내 이름으로 말하였기 때문이라. 내가 그것을 아나니 내가 증인이니라. {주}가 말하노라.”(렘29:23). “내가 증인이니라.”-주님은 다른 증언, 증거를 구할 필요도 없이 주님 자신이 그들의 행위에 대해 증인이 되십니다. 이스라엘은 주 하나님을 증언해야 하는 증인입니다. 하나님께서 “너희는 나의 증인이요”(사43:10,12, 44:8)라고 하셨습니다. 이들이 바로 ‘여호와의 증인’입니다. 우리는 크리스천들로서 그리스도의 증인입니다. 여호와의 증인들이란 사이비 종파가 있습니다. 이들은 이스라엘에게 부여된 호칭을 자신들에게 붙인 것입니다. 



사도들은 예수 그리스도의 증인이었습니다. “너희는 이 일들의 증인이라.”(눅24:48). 하나님은 이들의 증언의 능력을 위해 성령을 부어 주셨습니다. “오직 [성령님]께서 너희에게 임하신 뒤에 너희가 권능을 받고 예루살렘과 온 유대와 사마리아에서 그리고 땅의 맨 끝 지역까지 이르러 나를 위한 증인이 되리라, 하시니라.”(행1:8). 사도들은 자신들이 생각한 것, 상상한 것, 연구한 것, 깨달은 것을 말하는 사람들이 아니라 자시들이 보고 들은 것, 경험한 것을 말하는 사람들입니다. 사도들은 자신들의 성경 연구 결과를 발표한 학자들이 아닙니다. 그들은 변론가들이 아닙니다. 그들은 직접 보고 들은 증인들이었습니다. 사도행전 2:32, 3:15절, “이 예수님을 [하나님]께서 일으키셨으며 우리는 다 그 일에 증인이로다.”(행2:32). 어떤 사건을 해결하는데는 변호사의 해박한 법률 지식보다 증인의 정확한 증언 한 마디가 훨씬 더 능력이 있고 가치가 있습니다. 오늘날 목사들, 크리스천들이 복음을 증언할 때 보면 배운 것, 들은 것, 어디서 읽은 것 등을 말합니다. 이것은 증언의 효력이 전혀 없습니다. 증인은 남의 이야기, 남의 체험이 아닌 자신의 것을 가지고 말해야 합니다. 우리는 자신이 믿고 영접한 복음, 자신이 받은 구원, 자신이 만난 주 예수 그리스도를 증언해야 합니다. 사도행전 3:15절, “생명의 통치자를 죽였도다. 그러나 그분을 [하나님]께서 죽은 자들로부터 일으키셨으며 우리는 그 일에 증인이니라.”(행3:15). 사도들은 자신들이 증인들로서 직접 본 것을 증언했습니다. 그들은 거짓 증인들이 아니었습니다. 이 일에 성령님께서도 증인이십니다. “우리는 이 일들에 대하여 그분의 증인이요, [하나님]께서 자신에게 순종하는 자들에게 주신 [성령님]도 그러하니라, 하더라.”(행5:32). 그들은 주 예수님을 증언했고, 그분이 죽으셨다가 부활하셨음을 증언했습니다. 그분이 구약에 예언된 그리스도요, 하나님의 아들이심을 증언했습니다. 우리는 그들의 증언을 받고 믿음으로 크리스천이 되었습니다. 우리가 사도들의 증언, 성령의 증언, 성경 기록들의 증언을 믿을 때 주님께서는 나의 증인이 되십니다. 예수님은 신실하고 진실한 증인이십니다(계3:14). 주 예수님께서 아버지와 천사들 앞에서 우리를 부인하지 않고 증언하시는 증인이 되신다는 것입니다. 




쉽고 단순한 진리, 
말씀침례교회(http://av1611.net)

Pastor. Peter Yoon

댓글 로드 중…

최근에 게시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