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침례교회 ❏AV1611.net ❏Pastor. Peter Yoon

이사야 강해(106)                                    

나 주가 이 모든 일을 행하느니라.
말씀: 사 45:7-13



동영상 https://youtu.be/jDXzbyyq0ek

음성파일 http://www.mediafire.com/file/fcx9fjj27jss9lk/Isaiah%28106%29-thy%20well.mp3


내용 요약.


 


오늘 공부할 본문은 “나 주가 이 모든 일을 행하느니라.”입니다. 주께서는 모든 것을 만드시는 분이십니다. 주께서는 모든 일을 행하시는 분이십니다. 우리는 이 시간 주께서는 모든 것을 만드셨고, 모든 일을 행하시는 분이시란 이 두 가지 진리를 분명하게 기억해야 합니다. 시편 146:6절, “그분은 하늘과 땅과 바다와 그 안의 모든 것을 만드셨으며 영원히 진리를 지키시고”(시146:6). 하나님은 하늘과 땅과 바다와 그 안의 모든 것을 만드셨습니다. 잠언 16:4절, “{주}께서는 자신을 위하여 모든 것을 만드셨나니 참으로 사악한 자도 악한 날을 위하여 만드셨느니라.”(잠16:4). 주목하십시오. 하나님은 “자신을 위하여” 모든 것을 만드셨습니다. 창조의 목적은 주의 기쁨을 위해, 주의 영광을 위해서입니다. 사람이 중심이 아닙니다. 사람은 하나님이 창조하신 여러 창조물들 중의 하나일 뿐입니다. 하나님은 사람을 하늘이 아닌 땅에 두셨습니다. 땅을 다스리고 지배하게 하셨습니다. 하나님은 사람을 천사들보다 더 낫게 만드셨습니다. 인본주의자들은 사람이 만물의 척도요 중심이라고 생각합니다. 우주의 중심은 하나님이십니다. 만물의 머리는 예수 그리스도입니다. *모든 것을 만드시는 하나님에 대해 생각해 보십시오. 존재하는 모든 것이 그분에 의해, 그분을 위해 만들어졌고 존재합니다. 요한복음 1:3절, “모든 것이 그분에 의해 만들어졌으니 만들어진 것 중에 그분 없이 만들어진 것은 하나도 없었더라.”(요1:3), 골로새서 1:16절, “이는 그분에 의해 모든 것이 창조되었기 때문이라. 하늘에 있는 것들과 땅에 있는 것들, 보이는 것들과 보이지 아니하는 것들 곧 왕좌들이나 통치들이나 정사들이나 권능들이나 모든 것이 그분에 의해 창조되고 그분을 위하여 창조되었노라.”(골1:16). 그러나 세상은 그분을 알지 못합니다(요1:10). 사람들은 자기들의 지혜로 하나님을 알 수 없습니다. 사람들은 계시가 없이는 “모든 것을 만드시는 하나님의 일들”을 알지 못합니다. “영의 길이 무엇인지 또 아이 밴 여자의 태 속에서 뼈들이 어떻게 자라는지 네가 알지 못하는 것 같이 모든 것을 만드시는 [하나님]의 일들도 네가 알지 못하느니라.”(전11:5). 이 말씀에 따라 사람들은 모든 것을 만드시는 하나님의 일들을 알지 못합니다. 사람들은 하나님의 영의 것들을 받아들이지 않고 알 수도 없습니다. 고린도전서 2:14절, “그러나 본성에 속한 사람은 [하나님]의 [영]의 것들을 받아들이지 아니하나니 그것들이 그에게는 어리석은 것이니라. 또 그가 그것들을 알 수도 없나니 이는 그것들이 영적으로 분별되기 때문이니라.”(고전2:14). 하나님은 세상과 그 안의 모든 것을 만드셨습니다(행17:24). 하나님은 세상들을 만드셨습니다(히1:2). 하나님은 태에서부터 나를 지으셨습니다. 하나님은 모드 것을 만드는 주이십니다. “네 구속자요, 태에서부터 너를 지은 {주}가 이같이 말하노라. 나는 모든 것을 만드는 {주}니 곧 홀로 하늘들을 펼치고 홀로 땅을 넓게 펴시며”(사44:24). 주께서는 문자 그대로 모든 것을 만드신 주 하나님이십니다. “그들이 그것을 듣고 한마음으로 [하나님]께 목소리를 높여 이르되, [주]여, 주는 하늘과 땅과 바다와 그것들 안의 모든 것을 만드신 [하나님]이시요,”(행4:24). 우상들은 아무 것도 만들지 않았습니다. 사람들은 아무 것도 만들지 않았습니다. 하나님은 모든 것을 만드셨습니다(행14:15, 17:24). 이사야 66:2절, “그 모든 것들을 내 손이 만들었으므로 그 모든 것들이 존재해 왔느니라. {주}가 말하노라. 오직 나는 이런 사람 곧 가난하고 통회하는 영을 가진 자, 내 말에 떠는 자를 보살피리라.”(사66:2).



주님은 모든 일을 행하시는 분이십니다. 주님은 자신이 계획하신 모든 일을 행하시는 분이십니다. 주님은 자신이 기뻐하시는 모든 일을 행하십니다. 주님은 자신이 미리 말씀하신 모든 일을 행하십니다. 주님은 성경에 기록된 모든 일을 다 성취하십니다. 주님은 우리의 구원을 위해 필요한 일을 모두 이루십니다. 이사야 46:10절, 사도행전 15:17절입니다. “내가 처음부터 끝을 밝히 알리며 아직 이루어지지 아니한 일들을 옛적부터 밝히 알리고 이르기를, 나의 계획이 설 터이니 내가 나의 기뻐하는 모든 일을 이루리라, 하였노라.”(사46:10). 주께서는 자신의 계획, 자신의 기뻐하는 모든 일을 이루겠다고 하십니다. 이는 우리가 주를 찾게 하려 함입니다. “이것은 사람들 중에서 남은 자들과 내 이름으로 불리는 모든 이방인들이 [주]를 찾게 하려 함이라. 이 모든 일을 행하는 [주]가 말하노라, 하셨은즉”(행15:17). 우리는 주께서 행하신 일들을 밝히 보여야 합니다. “오직 [하나님]께 가까이 나아감이 내게 좋사오니 내가 [주] {하나님}을 신뢰하였으므로 주께서 행하신 모든 일을 밝히 보이리이다.”(시73:28). 우리는 주께서 행하신 일을 이야기해야 합니다. “내가 또한 주의 모든 일을 묵상하고 주께서 행하신 일을 이야기하리이다.”(시77:12). 우리는 주께서 행하신 모든 일을 묵상하며 깊이 생각해야 합니다. “내가 옛날을 기억하고 주께서 행하신 모든 일을 묵상하며 주의 손이 행하시는 일을 깊이 생각하나이다.”(시143:5).

-본문 강해 중에서 발췌.



쉽고 단순한 진리, 
말씀침례교회(http://av1611.net)

Pastor. Peter Yoon



댓글 로드 중…

최근에 게시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