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침례교회 ❏AV1611.net ❏Pastor. Peter Yoon

안부 남기기

  • 2017.07.25 03:24

    비밀댓글입니다

  • 2017.07.23 16:14

    비밀댓글입니다

  • 이인경 2017.07.17 19:22 신고

    1번 답변은 제 자신도 이미 배워 알고 있던 내용이었는데도 불구하고, '홀연히 변화'하는 것에 대해 충분한 이해가 없었던 것 같습니다. 창조주 하나님에 대한 신뢰, 기록된 말씀에 대한 단순한 믿음이 있다면 아무 문제도 아닌데 말이지요.
    어느 누구도 성경말씀을 부주의하게 단정짓고 해석, 추측함으로 다른 사람의 쓸데 없는 오해를 불러 일으키거나 실족케해서 더 앞으로 나아가지 못하게 하는 일은 없어야 하리라 생각합니다.
    명쾌한 답변 감사합니다~!

  • 이인경 2017.07.17 06:32 신고

    안녕하세요?
    서울에서 말씀을 듣고 있는 자매입니다.
    교회가 휴거될 때에 성도 각 개인에게는 어떤 일이 발생하게 되는지 궁금합니다.
    Linton M. Smith 저. "교회의 휴거"에 보면 우리의 새로운 몸은 어떠한 피도 가지고 있지 않다고 성경이 말해주고 있음으로 휴거시 수백 갤런의 피를 바닥에 쏟는 일이 생길것이라 말하고 있습니다. 성경의 어떤 구절을 근거한 주장이며 주로어떤 분들의 주장인가요? 말씀에 근거한 명백한 사실이라기 보다 개인적 추측이나 견해는 아닌지요. 저는 이 일이 사실이라 하더라도 두려워할 일은 아니라 생각됩니다만, 다른 분께 이 책을 권해드리면서 이 부분은 교리적으로 많이 딱딱할 수 있으니 당분간 접어두시는 편이 좋으리라 생각한다고 말해두었습니다.

    1. BlogIcon THE WORD 2017.07.17 13:57 신고

      1. 피란 무엇인가?

      - 피에 육체의 생명이 있다.
      "이는 육체의 생명이 피에 있기 때문이니라...."(렘17:11)

      - 피는 혼을 속죄하기 위해 주셨다.
      "....내가 피를 너희에게 주어 제단 위에 뿌려 너희 혼을 위해 속죄하게 하였나니 피가 혼을 위해 속죄하느니라.”(레 17:11).

      -피는 육체의 생명이요, 육체의 생명을
      위한 것이다.

      “이는 피가 모든 육체의 생명이기 때문이니 육체의 피는 육체의 생명을 위한 것이니라. .... 모든 육체의 생명은 그 육체의 피인즉 누구든지 피를 먹는 자는 끊어지리라.”(레 17:14)

      -피는 생명이다.
      “오직 확실하게 너는 그 피를 먹지 말라. 피는 생명이니 네가 생명을 고기와 함께 먹지 못하리라.”(신 12:23)

      - 살과 피는 하나님의 왕국을 상속 받을 수 없다.

      “형제들아, 이제 내가 이것을 말하노니 살과 피는 [하나님]의 왕국을 상속받을 수 없으며 또한 썩는 것은 썩지 않는 것을 상속받지 못하느니라.”(고전 15:50)

      위의 말씀들을 통해 보면 피에 관한 3가지 진리를 볼 수 있습니다.

      피는 육체의 생명이고, 혼을 속죄하기 위해 주신 것이며, 피는 하나님의 왕국을 상속 받을 수 없다는 것입니다.

      그럼 부활할 때 성도의 몸은 영적인 몸을 입습니다. 육체의 생명은 육체의 피에 있지만 영적 생명은 예수 그리스도이십니다. 혼은 이미 속죄를 받았습니다. 하나님의 왕국을 상속 받습니다. 당연히 '피'가 필요치 않습니다.

      2. 휴거 때 산 자들은 땅에 피를 쏟아 놓는다?

      휴거 때 땅에 속한 이 몸이 하늘에 속한
      영적인 몸, 영광스런 몸으로 변화될 때 육체의 살과 더불어 육체의 피까지 함께 '영적인 몸'으로 변화되는 것으로 생각합니다. 땅에 피를 쏟는 것이 아니라 '홀연히 변화되는 것'입니다.

      그럼.

  • 김현준 2017.07.11 19:29 신고

    안녕하세요.
    거듭되지 않은 사람입니다. 질문이 있어서요.
    하나님 말씀을 듣게 되서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성경과 윤목사님 설교집을 구입했는데요
    구입한 성경은 "한글킹제임스성경", 설교집은 "믿음으로 산 사람들" 인데요
    믿음으로 산 사람들에 사용 된 성경은 "킹제임스흠정역성경전서" 이라고 나옵니다.
    그러면 "킹제임스흠정역성경전서"로 성경을 읽으면서 설교집을 봐야하는지 모르겠습니다.
    건강하시구요,안녕히계세요.

    1. BlogIcon Pastor. Yoon 2017.07.12 02:11 신고

      한글 킹제임스 성경은 지금은 얼마나 교정되었는지 모르겠지만 제가 이 설교를 할 때 는 사실 무늬만 킹제임스였지 개역과 NIV가 그대로 있었습니다.

      이제 20년 이상 교정, 교열을 봤다고 하니 지금은 좀 좋아졌을 것 같습니다. 흠정역이나 한킹이나 비슷한 수준입니다.

      한킹을 흠정역으로 교환하시든지 그냥
      읽으시든지, 이도 저도 싫으면 책을 환불(반품)하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그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