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침례교회 ❏AV1611.net ❏Peter Yoon

  1. 1.
    언젠가,
    이스라엘은 땅의 백성이며, 그리스도인은 하늘의 백성이라는 설교를 들은 것 같습니다.
    이스라엘은 땅의 복, 그리스도인은 하늘의 복
    ------------------------------------------------------------------------------------------------------
    https://av1611.net/5402
    셋째, 성경은 공정하게 재물을 모으라고 가르칩니다(신25:13-15).

    “너는 네 가방에 서로 다른 추 곧 큰 것과 작은 것을 넣지 말고 네 집에 서로 다른 되 곧 큰 것과 작은 것을 두지 말며 오직 너는 완전하고 공정한 추를 두고 완전하고 공정한 되를 둘지니라. 그리하면 {주} 네 [하나님]께서 네게 주시는 땅에서 네 날들이 길게 되리니”(신25:13-15).
    출처: https://av1611.net/5402 [❏말씀침례교회 ❏AV1611.net ❏Peter Yoon]
    -------------------------------------------------------------------------------------------------------
    위 교훈들은 그리스도인으로서 깊이 새겨야 함이 마땅합니다. 다만,

    신 25:15b
    그리하면 {주} 네 [하나님]께서 네게 주시는 땅에서 네 날들이 길게 되리니

    날들이 길게 된다...
    "땅에서"이후에 전개되는 말씀이 그리스도인에게 문자적으로 적용된다고 볼 수 있는지요?

    이 땅과 관련하여,
    엡 6:2-3
    네 아버지와 어머니를 공경하라. (그것은 약속 있는 첫째 명령이니)
    이것은 네가 잘되고 땅에서 장수하게 하려 함이라.
    3b and thou mayest live long on the earth.

    이 말씀이 여전히 신약시대에 유효하다면,
    장수하지 않는 그리스도인들은 (여러 이유 가운데 중에서도)아버지와 어머니를 공경하지 못했기 때문이라고 볼 수도 있는지요?

    2.
    에베소서 1장과 관련된 설교 영상이 있으면 추천을 부탁드립니다. '권별 강해'에 보이지 않아서요.

    늘 고맙습니다.

    조동욱
    2020.07.15 04:33
    • 1. 성경적 장수법, 건강법, 소득을 얻는 방법 등에 대해 설교한 적이 있습니다. 주로 구약의 이스라엘에 관련된 것인데 신약에서는 영적, 도덕적 훈계로 받으면 됩니다. 일반적으로 크리스천들은 불신자보다 훨씬 더 장수합니다. 의를 위해 고난을 받는 그런 상황, 지역에 사는 사람들이 아니라면 크리스천들이 성경말씀에 순종함며 살 때 불신자들보다 오래 삽니다. 이것은 통계학적으로도 증명되었습니다.

      2. 에베소서 강해는 이미 했습니다. 영상은 없고, 음성 파일이 있습니다.

      그럼.

      2020.07.15 18:43 신고
  2. 고맙습니다.

    1.
    한 교회에서 어린이 예배를 위해 준비된 나레이션으로,
    (요셉, 창세기 42~50장)

    "하나님은 요셉에 인생에 대한 계획이 있었어요.
    하나님은 한 나라를 구하기 위해 요셉이 고난을 당하는 것을 허락하셨어요.
    하나님은 모든 나라에 있는 하나님의 백성을 구하기 위해 예수님이 고난을 겪도록
    허락하셨어요."

    이 교훈은 적절한지요?

    만약 적절하다면,
    "하나님께서는 저에 대한 계획이 있으셨어요
    하나님은 저의 가족을 구하기 위해 제게 고난을 당하는 것을 허락하셨어요."
    라는 이 간증도 적절한지요?

    2.
    "하나님의 입장에서 요한계시록은, 시간적으로 이미 성취된 것이기 때문에 우리는 요한계시록을 먼저 공부하고 나서 창세기를 하게 되었습니다. 즉, 결과를 먼저 알고 그 원인을 찾아가는 거죠."
    이 공부 방법은 적절한지요?

    //

    딤후 4:3. 때가 이르리니 그들이 건전한 교리를 견디지 못하며 귀가 가려워 자기 욕심대로 자기를 위해 선생들을 쌓아 두고

    한 때 '여러 선생들을 쌓아 두'다가, 거의 떨쳐내며 남은 의문들을 해소하는 과정입니다.

    3.
    '성경 지식에 대한 깊은 흑암'의 상태에 있는 신자들이 깨어나기 위해 먼저 시작해야 하는 성경공부는 무엇입니까?

    조동욱
    2020.07.15 04:07
    • 1. 하나님께서 각 사람의 인생 플랜을 미리 다 계획하시고 운영하신다는 것은 예정론적 관점입니다. 사람은 하나님이 짜 놓읏니 운명의 굴레에서 벗어날 수 없다는 식입니다. 그럼 악한 자들의 범죄하는 것까지 다 정해 놓으셨다는 말이 됩니다. 합당하지 않습니다. 요셉이 형제들에게 팔려가지 않았다고 해도 이스라엘의 구원자가 되는데 아무런 문제가 없습니다.

      2. 요한계시록은 성취를 기다리는 예언의 말씀입니다.

      3. 성경 읽기, 통독입니다. 이보다 더 좋은 방법은 없습니다. 다음은 좋은 성경 선생, 지역 교회를 찾으십시오.

      그럼.

      2020.07.15 18:39 신고
  3. 안녕하세요
    여긴 베가스 입니다
    홍형젭니다..
    잘지내십니까 ?
    지난번 이메일 드려도 답장도 없고..
    그래서 전 나를 무시하는건가 아님 못본건가 생각했는데..

    Young Hong
    2020.07.13 11:05
  4. 먼저 체험신앙이 무엇인지 알고 싶습니다.
    또 체험신앙이 신약성도에게 성경적인지 궁금합니다.
    하나님을 맞났다. 하나님의 음성을 들었다.이런것들이 체험신앙이라고 하는건지요..?

    또.. 믿는 성도들이 배교나 배도 실족 미끄러지면 어떻게됩니까..? 죽어서 하늘로 갑니까..? 아니면 지옥으로 갑니까..?

    최영식
    2020.07.08 23:19
    • 체험이란 말은 '경험'이란 말입니다. 라반은 하나님이 야곱과 함께 하신다는 사실을 체험으로 알았습니다(창30:27). 솔로몬은 지혜와 지식의 큰 체험을 소유했습니다(전1:6).

      체험 신앙이란 주와 그분의 말씀, 이적, 권능 등을 경험해 보았다는 말입니다.

      로마서 5:3,4절을 보십시오.
      “그리할 뿐 아니라 우리가 환난도 기뻐하나니 환난은 인내를 인내는 체험을, 체험은 소망을 이루는 줄 우리가 아노라.”(롬 5:3,4). *체험(experience). 이런 체험은 매우 귀한 것입니다. 물론 자신의 경험을 일반화하는 오류를 범하거나 주의 특별 계시란 식으로 이해하면 안됩니다.

      믿는 성도들이 실족하면 그는 회개를 통해 회복해야 합니다. 구원은 떨어지지 않습니다. 그의 생명은 그리스도 안에 있기 때문입니다.

      그럼.

      2020.07.09 10:49 신고
  5. 고맙습니다.

    벧전1:15 오직 너희를 부르신 분께서 거룩하신 것 같이 너희도 온갖 종류의 행실에서 거룩할지니라.

    요즘은 주석을 멀리하는 편인데,

    '베드로는 구약성경의 이 말씀을 언약의 그리스도인들에게도 그대로 요청하고 있다. 그리스도인들이 비록 복음 안에 산다 할지라도 율법과 무관하지 않으며 오히려 율법을 완성한 사랑의 원리를 따라 윤리적 삶을 영위해야 한다.'
    라는 주석이 마침 눈에 들어오게 되어,
    신약시대에 성도와 율법의 관계를 바르게 정립할 필요가 있다는 생각이 들어 문의 드립니다.

    '...율법과 무관하지 않으며 오히려 율법을 완성한 사랑의 원리를 따라 윤리적 삶을 영위해야 한다'는 표현이 옳은지요?



    조동욱
    2020.07.05 09:59
    • 사도들이 신약에서 구약의 율법을 인용한 예가 많이 있습니다. 그런 때에 우리는 구약 성경을 신약에서 어떻게 적용해야 하는지 알게 됩니다.

      교회는 할례나 안식일, 음식 규례, 성전 규례 등을 지키지 않습니다. 그러나 영적, 도덕적 규례는 다 지켜야 합니다.

      “그런즉 우리가 믿음을 통해 율법을 헛되게 만드느냐? 결코 그럴 수 없느니라. 참으로 우리가 율법을 굳게 세우느니라.”(롬 3:31).

      크리스천들은 법이 없는 자들이 아닙니다. 믿음의 법, 의의 법, 왕가의 법, 생명의 성령의 법, 그리스도의 법을 성취해야 합니다.

      그럼

      2020.07.05 12:52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