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침례교회 ❏AV1611.net ❏Peter Yoon

  1. 예수님을 다윗의 자손이라 하시고, 다윗의 혈통으로 나셨다는 말씀들을 보게되는데요 이스라엘에는 많은 조상들(사람들), 왕들이 있는데 유독 다윗을 지칭하는 이유가 뭘까요? 왜 사울의 혈통으로, 또는 솔로몬의 혈통으로 오셨다 라고는 표현하지 않나요?

    궁금이
    2022.05.24 04:28
    • 그리스도 예수님에 대한 주 하나님의 약속, 예언 때문입니다. 그분은 아브라함의 씨, 다윗의 씨입니다.

      아래 구절을 보십시오.
      "¶ 네 날들이 차서 네가 네 조상들과 함께 잘 때에 내가 네 배 속에서 나올 자 곧 네 뒤를 이을 네 씨를 세우고 그의 왕국을 굳게 세우리라"(삼하 7:12).

      다윗이 죽고 난 후 다윗의 배 속에서 다윗을 이을 씨를 세우겠다고 하십니다. 여기서 '네 씨'는 솔로몬이 아닙니다. 이유는 솔로몬은 다윗이 죽은 후에 태어난 자식이 아닙니다. 즉 그리스도 예수님에 대한 것입니다. 다윗의 허리, 다윗의 씨에서 난 한 아들이 그리스도입니다.

      유대인들은 성경을 통해 그리스도는 다윗의 씨, 다윗의 아들이란 사실을 누구나 알았습니다. 사울이나 다른 지파에서는 그리스도가 올 수 없습니다.

      유다 지파에서도 다윗의 가문, 다윗의 씨가 그리스도입니다.

      신약에서 다윗의 씨란 관련 구절은 다음과 같습니다. 이것은 예언의 성취입니다.

      “성경 기록이 이르기를, 그리스도께서 다윗의 씨에서 나오시며 또 다윗이 있던 베들레헴 고을에서 나오시리라, 하지 아니하였느냐? 하며”(요 7:42)

      “자신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 우리 [주]에 관한 것이라. 그분께서는 육체로는 다윗의 씨에서 나셨고”(롬 1:3)

      “다윗의 씨에서 나신 예수 그리스도께서 나의 복음대로 죽은 자들로부터 일으켜지신 것을 기억하라.”(딤후 2:8)

      그럼.

      2022.05.24 08:17 신고
  2. 비밀댓글입니다

    익명
    2022.05.17 21:29
    • 죄의 삯은 사망, 죄의 종으로 사망(롬6:16), 죄로 말미암아 사망(롬5:12), 죄가 완료되면 사망(약1;15)...죄와 사망의 관계는 너무나 명료한데 죄로 인한 사망은 첫쨰, 육신의 죽음입니다. 이것은 몸이 흙으로 돌아가는 것입니다. 둘째, 혼이 지옥에 가는 것입니다.

      사람의 몸은 죄의 몸입니다. 그래서 누구든지 모두 죽습니다. 이것은 신자도 마찬가지입니다.

      야고보서 1:15절은 육신의 사망을 말합니다. 이 구절은 로마서 8:13절, “너희가 육신을 따라 살면 죽을 것이로되 성령을 통해 몸의 행실을 죽이면 살리라.”(롬 8:13)와 같은 말씀입니다. 성도들이 육신을 따라 살고 죄를 지으면 당연히 죽을 수 있습니다(요일5:16).

      성도들에게 깨어 의를 행하라, 잘못을 행하지 말라, 육신을 따르지 말라고 한 것은 그들이 죽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럼.

      2022.05.17 21:52 신고
  3. 비밀댓글입니다

    익명
    2022.05.16 01:51
    • 성령과 육신이 대적하는데 성령을 따르면 승리하고 육신을 따르면 패배합니다. 원하시는 참된 회개를 하고 싶다면 주께 지금 자신의 모습을 있는 그대로 고백하고 긍휼과 은혜를 구하십시오. 나의 힘과 의지, 노력으로 불가능함을 고백하고, 주 예수님을 구하십시오. 주 예수님이 승리자이심을 알고, 믿고, 체험하게 될 것입니다.

      죄의 쾌락, 죄의 정욕, 죄의 권능은 육신 안에서 강력하게 활동합니다. 그것을 이기고, 해방해 주는 것은 그리스도 예쑤님 안에 있는 생명의 성령의 법입니다. 말씀의 권능, 성령의 권능은 죄의 권능보다 큽니다. 하나님에게서 난 것은 무엇이든지 세상을 이깁니다. 하나님의 은혜와 평강이 내 마음을 다스리도록 구하십시오. 믿는 자는 승리자입니다.

      조만간 놀랍고 기쁜, 좋은 소식을 기대합니다. 그럼.

      2022.05.16 09:52 신고
  4. 비밀댓글입니다

    익명
    2022.05.16 01:33
    • 지금 질문하신 내용은 구원에 대한 것이 아니라 성장에 관한 것입니다. 구원은 복음을 단순히 믿기만 하면 주어지는 은혜의 선물입니다. 완전한 회개 ,철저한 회개, 전인적인 회개를 통해서 구원이 임하는 것이 아닙니다. '회개하라'고 했을 때 그런 식의 회개를 한 후에 구원받은 사람은 없습니다. 믿음으로, 은혜로 구원받습니다.

      구원받은 후 복음에 합당한 성도, 합당한 삶을 위해 옛 사람을 벗어 버리고, 어둠의 행위를 벗어버리는 것은 영적 성장과 관련되어 있습니다. 육신을 따르는 것, 육신의 정욕에 지배를 받는 것은 내가 구원받지 않아서가 아니라 육신에 속한 성도이기 때문입니다.

      방법은 내가, 나의 옛 사람이, 육신의 정과 욕심이 예수 그리스도와 함께 십자가에 못박힌 것을 알고 믿는 것입니다. 그리고 주의 은혜, 주의 평강이 나를 다스리게 하십시오. 믿음과 지식에서 자라나면 자연스럽게 해결됩니다. 그렇지 않으면 무슨 노력을 하든 수십년이 지나도 해결되지 않을 겁니다.

      그럼.

      2022.05.16 09:46 신고
  5. 비밀댓글입니다

    익명
    2022.05.15 02:21
    • 사도행전 2장에서는 복음을 듣고 믿는 유대인들에게, 사도행전 8장에서는 복음을 듣고 믿는 사마리아인들에게, 사도행전 10장에서는 복음을 듣고 믿는 이방인들에게 성령이 오셨습니다.

      성령을 통해 복음의 문, 말씀의 문, 믿음의 문이 열린 것입니다. 말씀이 선포된 곳에 주의 영이 임합니다. 유대인, 사마리아인, 그리고 이방인에게 문이 열렸고, 성령이 임했습니다.

      그럼.

      2022.05.16 09:36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