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침례교회 ❏AV1611.net ❏Pastor. Peter Yoon


"두려워하지 말고 믿기만 하라."




예수님께서 야이로의 딸이 죽었다는 소식을 듣고 야이로에게 하신 말씀입니다. 주님은 사람이 어떤 환경, 어떤 사건을 겪더라도 두려워할 필요가 없다고 하십니다. 폭풍 속에서 죽게된 상태에서 울부짖었던 제자들에게 "너희가 어찌하여 이렇게 두려워하느냐?"(막4:40)라고 하셨습니다. 주님은 우리가 두려워 할 것이 아무 것도 없다고 말씀하십니다. 


우리가 두려워하는 것은 무엇입니까? 질병, 고통, 불행, 파산, 갑작스럽게 닥칠지 모르는 재앙 등 이루 말할 수 없이 많습니다. 다가올 미래가 두렵다는 사람도 있고, 사람이 두렵다는 사람도 있습니다. 사람이 마땅히 두려워해야 할 것은 두려워하지 않고 두려워하지 말아야할 것들에 종노릇하는 것은 비극이 아닐 수 없습니다. 우리는 주를 두려워해야 합니다. 우리는 주의 말씀에 두려워 떨어야 합니다. 그러나 두려워하지 않아도 되는 것들을 두려워함으로 고통을 받을 필요는 없습니다. 


우리가 아무 것도 두려워 할 필요가 없는 이유


첫째, 사람들은 몸을 죽이고 그 뒤에는 더 이상 아무 것도 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내가 내 친구인 너희에게 이르노니, 몸을 죽이고 그 뒤에는 더 이상 아무것도 하지 못하는 자들을 두려워하지 말라.”(눅12:4). 


둘째, 주님께서 우리 몸에 관한 모든 것을 다 아시고 우리의 속 중심부, 마음의 생각과 상상까지 다 아시기 때문입니다.


“오직 아버지께서 너희 머리털까지도 다 세셨나니 그러므로 두려워하지 말라. 너희는 많은 참새보다 더 귀중하니라.”(눅12:7). 우리가 두려워하지 않는 것은 아버지께서 나의 머리털까지도 다 세셨기 때문입니다. 즉 하나님의 완전한 보호와 보살핌이 있기 때문에 두려워하지 않습니다. 주님의 통제 범위 밖의 일이 내게 발생하는 법은 없습니다. 주님께서 모르시는 일이나 어쩔 수 없는 일이 내게 터지거나 닥치는 일도 없습니다. 



셋째, 내게 닥치는 모든 시험은 모든 사람들이 공통적으로 당하는 시험이기 때문입니다. 또 모든 시험은 피할 길도 있습니다. 

“사람에게 공통적으로 있는 시험 외에는 너희가 어떤 시험도 당하지 아니하였나니 [하나님]은 신실하사 너희가 감당할 수 있는 것 이상으로 시험 당하는 것을 너희에게 허락하지 아니하시고 또한 그 시험과 함께 피할 길을 내사 너희가 능히 그것을 감당하게 하시느니라.”(고전10:13). 그래서 아무 염려할 필요도 없고, 두려워할 필요도 없습니다. 다만 할 일은 “믿기만 하라.”는 말씀대로 믿으면 됩니다. 


넷째, 주님께서 두려움의 영이 아닌 권능과 사랑과 건전한 생각의 영을 주셨기 때문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에게 두려움의 영을 주지 아니하시고 권능과 사랑과 건전한 생각의 영을 주셨느니라.”(딤후1:7). 내 속에 어떤 두려움이 임했습니까? 주를 두려워하는 것, 말씀에 대한 두려움이 아닌 모든 두려움은 주께로부터 온 것이 아닙니다. 


다섯째, 우리가 두려워하지 않는 것은 주님의 완전한 사랑 때문입니다. 

“사랑에는 결코 두려움이 없고 완전한 사랑은 두려움을 내쫓나니 이는 두려움에 고통이 있기 때문이라. 두려워하는 자는 사랑 안에서 완전하게 되지 못하였느니라.”(요일4:18). 하나님의 큰 사랑, 완전한 사랑이 내 속에 부어졌기 때문에(롬5:8) 우리는 두려워하지 않습니다. 


여섯째, 우리가 두려워하지 않는 것은 주께서 “두려워하지 말라.”고 명령하셨기 때문입니다. 주의 명령을 지킬 때 복이 있습니다. 주의 명령에 믿음으로 순종할 때 그 말씀이 내 속에 열매를 맺습니다. 평강, 기쁨은 성령의 열매입니다. 믿기만 하면 의롭게 됩니다. 믿기만 하면 성령이 임합니다. 믿기만 하면 그 믿음대로 이루어집니다. 주께서 “너희 믿음대로 그 일이 너희에게 이루어질지어다”(마9:29)라고 하시기 때문입니다. 사람의 인생을 결정짓는 가장 중요한 요소가 그 사람이 무엇을 혹은 누구를 믿는가에 달려 있습니다.


출처. 마가복음 강해(http://av1611.net/4485 -달리다굼, 소녀야 일어나라)


쉽고 단순한 진리, 
말씀침례교회(http://av1611.net)

Pastor. Peter Yoon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댓글 로드 중…

최근에 게시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