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침례교회 ❏AV1611.net ❏Pastor. Peter Yoon


예수님을 죄인으로 만드는 성경(3) -지금은/now(요18:36)



예수님께서 가장 먼저 선포하신 말씀이 "회개하라, 하늘의 왕국이 가까이 왔느니라"(마4:8)는 말씀입니다. 예수님의 선포의 주제는 언제나 왕국이셨습니다. 성경의 주제가 '그분의 왕국'입니다. 예수님은 왕국의 복음을 선포하셨습니다.

“¶ 예수님께서 온 갈릴리에 두루 다니사 그들의 회당들에서 가르치시고 왕국의 복음을 선포하시며 백성 가운데서 온갖 종류의 질환과 온갖 종류의 질병을 고치시니”(마 4:23)

산상수훈에서도 8번이나 왕국을 말씀하셨습니다. 신약 성경에서만 왕국에 관한 말씀이 무려 150구절이 넘습니다. 그럼 예수님의 선포하신 하늘의 왕국, 하나님의 왕국은 누구의 것입니까? 아버지의 왕국, 아들의 왕국, 그리스도의 왕국으로 불리는 이 왕국은 예수님의 것입니다.

“이것은 너희를 부르사 자신의 왕국과 영광에 이르게 하신 [하나님]께 너희가 합당히 걷게 하려 함이라.”(살전 2:12).  "자신의 왕국"이란 말대로 이 왕국은 예수님의 것입니다.

“그분께서 우리를 어둠의 권능에서 건져 내사 자신의 사랑하는 [아들]의 왕국으로 옮기셨으니”(골 1:13). "아들의 왕국"이란 말대로 주 예수님의 것입니다.

“너희가 내 왕국에서 내 상에서 먹고 마시게 하며 또 왕좌에 앉아 이스라엘의 열두 지파를 재판하게 하리라, 하시니라.”(눅 22:30). 주님께서 "내 왕국"이라고 하셨기에 이 왕국은 주님 자신의 것입니다.

이 왕국은 아버지께서 아들에게 주셨고, 아들은 아버지께 이 왕국을 바칩니다.

“[아들]에게는 이르시기를, 오 [하나님]이여, 주의 왕좌는 영원무궁하오며 주의 왕국의 홀(笏)은 의의 홀이니이다.”(히 1:8) 

“그때에 끝이 오리니 곧 그분께서 모든 치리와 모든 권세와 권능을 물리치시고 왕국을 [하나님] 곧 [아버지]께 넘겨 드리실 때라.”(고전 15:2)

크리스천들은 이 왕국의 상속자들입니다. 우리는 이 왕국에서 그리스도와 함께 이 땅에서 천년 동안 왕과 제사장으로 통치합니다(계1:6, 5:10, 20:6).

킹제임스 성경에 분명하게 계시된 이 왕국에 대해 우리 주님이 무엇이라고 하셨습니까? 여러분이 가진 성경을 직접 펴서 확인해 보십시오.

예수께서 대답(對答)하시되 내 나라는 이 세상(世上)에 속(屬)한 것이 아니라 만일(萬一) 내 나라가 이 세상(世上)에 속(屬)한 것이었더면 내 종들이 싸워 나로 유대인(人)들에게 넘기우지 않게 하였으리라 이제 내 나라는 여기에 속(屬)한 것이 아니니라 (개역)

예수께서 대답하시되 내 나라는 이 세상에 속한 것이 아니니라 만일 내 나라가 이 세상에 속한 것이었더라면 내 종들이 싸워 나로 유대인들에게 넘겨지지 않게 하였으리라 이제 내 나라는 여기에 속한 것이 아니니라 (개정)

예수께서는 이렇게 대답하셨다. "내 왕국은 이 세상 것이 아니다.만일 내 왕국이 이 세상 것이라면 내 부하들이 싸워서 나를 유다인들의 손에 넘어 가지 않게 했을 것이다. 내 왕국은 결코 이세상 것이 아니다." (공동)

예수께서 대답하셨다. "내 나라는 이 세상에 속한 것이 아니다. 내 나라가 세상에 속한 것이면, 내 부하들이 싸워서 나를 유대 사람들의 손에 넘어가지 않게 했을 것이다. 그러나 내 나라는 이 세상에 속한 것이 아니다." (표준)

그러자 예수께서 대답하셨다. "나는 이 세상의 임금이 아니다. 만일 그랬더라면 내가 유대인 지도자들에게 붙잡혔을 때 나를 따르는 사람들이 그들에게 대항하였을 것이다. 내 왕국은 이 세상에 속한 것이 아니다." (현대어)

내 나라는 이 세상에 속하지 않았다. 만일 내 나라가 이 세상에 속했다.면 내 종들이 싸워 내가 유대인들에게 넘어가지 않게 했을 것이다. 그러나 내 나라는 이 세상에 속한 것이 아니다.' (현대인)

위에서 본 성경들에는 "내 나라(왕국)는 여기에 속한 것이 아니다."라고 합니다. 역본들에 관계 없이 주님은 자신의 왕국은 여기에 속한 것이 아니라고 합니다. 세상에 속한 것이 아니라고 한 곳도 있습니다. 개역과 개정에는 "이제... 아니니라"고 단정적으로 말합니다. 주께서 세우실 하늘의 왕국은 이 세상과 아무 상관이 없게 되어 버렸습니다. 천년 왕국도 사라져 버렸습니다.

주님의 왕국이 이 땅에 문자적으로, 물리적으로 세워지지 않는다면 주님의 말씀은 모두 거짓말이 되고 맙니다. 주님께서 친히 오셔서 세우는 왕국, 우리가 상속 받는 왕국, 통치하는 왕국, 메시아 왕국은 천년 동안 이 땅에 세워지는 왕국입니다. 이 왕국은 주님에게서 난 것이며, 이 세상에 속합니다. 이 세상, 현 세상은 첫 사람 아담 때부터 천년 왕국이 끝날 때까지입니다. 개역 성경을 비롯한 현대 역본들에 따르면 왕국에 관한 예수님의 말씀은 거짓말이 됩니다. 예수님을 거짓말 하신 분으로 만들어 버린 것입니다. 예수님은 거짓말하실 수 없는 분입니다(딛1:2).

그럼 킹제임스 성경을 보십시오.

“예수님께서 대답하시되, 내 왕국은 이 세상에 속하지 아니하니라. 만일 내 왕국이 이 세상에 속하였더라면 내 종들이 싸워서 나를 유대인들에게 넘겨주지 아니하였으리라. 그러나 지금은 내 왕국이 여기에서 나지 아니하느니라, 하시니라.”(요 18:36) Jesus answered, My kingdom is not of this world: if my kingdom were of this world, then would my servants fight, that I should not be delivered to the Jews: but now is my kingdom not from hence.(John 18:36, KJV)

예수님의 왕국은 "지금은" 여기서 나지 않습니다. 지금은 이 세상의 통치자가 이 세상의 신이요, 공중 권세 잡은 통치자인 마귀입니다. 주께서 재림하시면 하늘의 왕국, 하나님의 왕국이 이 땅에 예수님으로 인해 함께 임합니다. "지금은" 아니지만 "그 날에는" 모두 이 세상의 모든 왕국이 다 주의 왕국이 됩니다.

“일곱째 천사가 나팔을 불매 하늘에 큰 음성들이 있어 이르되, 이 세상의 왕국들이 우리 [주]와 그분의 그리스도의 왕국들이 되었고 그분께서 영원무궁토록 통치하시리로다, 하니”(계 11:15).

성도들이라면 마땅히 예수님을 거짓말쟁이로 만드는 성경을 사용하지 말고 바른 성경, 보존된 성경을 사용하도록 해야 합니다.



쉽고 단순한 진리, 
말씀침례교회(http://av1611.net)
Pastor. Peter Yoon



댓글 로드 중…

최근에 게시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