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침례교회 ❏AV1611.net ❏Pastor. Peter Yoon

잠언 강해(18)

의인의 처소에 복이 있다.
말씀: 잠언 3:32-35





동영상 https://youtu.be/Gnazb4NrPyY

음성 파일 http://www.mediafire.com/file/s6o9o2w478q69oa/Proverbs%2818%29-dwelling_of_the_righteous.mp3/file


니용 요약



“...겸손한 자들에게는 은혜를 베푸시느니라.”(34). 하나님은 누구에게 은혜를 베푸시는지 보십시오. 주께서 말씀하시기를, “...또 내가 은혜를 베풀 자에게 은혜를 베풀고 내가 긍휼을 베풀 자에게 긍휼을 베풀리라”(출33:19)고 하셨습니다. 주께서 말씀하신 은혜를 베풀 자라고 말씀하신 사람이 누구입니까?



첫째, 주의 언약 아래 있는 사람입니다(왕하13:23).


둘째, 주께 부르짖는 자입니다. 

“백성이 예루살렘에서 시온 안에 거하리니 네가 다시는 울지 아니하리라. 네가 부르짖는 소리에 그분께서 네게 크게 은혜를 베푸시며 그 소리를 들으실 때에 네게 응답하시리라.”(사30:19).


셋째, 악을 미워하고 선을 사랑하며, 판단의 공의를 세우는 사람들입니다. 

“악을 미워하고 선을 사랑하며 성문에서 판단의 공의를 굳게 세우라. 그리하면 혹시 {주} 만군의 [하나님]이 요셉의 남은 자들에게 은혜를 베풀리라.”(암5:15).


넷째, 주께 은혜를 베풀어 달라고 간구하는 사람들입니다. 

“만군의 {주}가 말하노라. 이제 청하노니 우리에게 은혜를 베푸소서 하고 [하나님]께 간구하라. 이것이 너희 수단을 통해 지금까지 있어 왔나니 그가 너희 외모를 중시하겠느냐?”(말1:9).


다섯째, 겸손한 사람들입니다. 

“그러나 그분께서 더 많은 은혜를 베푸시나니 그러므로 그분께서 이르시되, [하나님]은 교만한 자들은 물리치시나 겸손한 자들에게는 은혜를 베푸느니라, 하시느니라.”(약4:6). 

율법은 모세를 통해 주셨지만 은혜와 진리는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 왔습니다. 구원을 주시는 하나님의 은혜는 모든 사람에게 나타났습니다. 주께 은혜를 얻기 위해 우리는 겸손해야 합니다. 주께 기도해야 합니다. 악을 미워하고 선을 사랑하고 판단의 공의를 세워야 합니다. -본문에서 발췌






쉽고 단순한 진리, 
말씀침례교회(http://av1611.net)

Pastor. Peter Yoon



댓글 로드 중…

최근에 게시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