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아무리 생각해봐도 그분들이 뉴 에이지 운동가는 아닙니다. 요셉과 마리아는 예수님 없이 하룻 길을 여행하면서도, 예수님이 없다는 사실조차 알지 못하고 길을 갔습니다. 우리는 확실하게 그분들을 뉴 에이지 운동가로 부르지는 않습니다. 저의 책에 담겨 있는 정보들은 전에는 결코 밝혀지지 않았던 것들이 많습니다.
그리스도의 몸안에 있는 각 지체는 저마다 역할이 있습니다. 이런 분들중 많은 사람들은 부흥사나 목사로 일하거나 교회 행정에 시간을 보내시므로, 저와 같이 앉아서 자료들을 광범위하게 조사하고 읽을 시간이 거의없을 것입니다. 저는 이 책을 마칠 때까지 몇 년간 매일 12시간씩 새 역본들, 비평 장치들, 필사본들을 철저히 조사했습니다. 저는 그 분들이 저를 적대자로써가 아니라 동역자로 생각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계시록 3:19에 예수님은 말씀하십니다. "내가 사랑하는 자마다, 내가 책망하노라"(As many as I love, I rebuke). 계시록에 나오는 교회들은 대부분 주님의 책망과 칭찬을 함께 듣습니다. 저희들이라고 해서 그들 보다 나은 점이 있겠습니까? "이는 하나님의 집에서 심판을 시작해야 할 때가 이르렀음이니"(벧전4:17)라고 하십니다. 베드로 자신도 두 번이나 잘못을 했습니다. 사도행전 5:15에서는 베드로가 너무나 영적이어서 그의 그림자가 지나가기만 해도 병든 자들이 나았으며, 심지어 죽은 사람도 일으켜졌습니다. 사도행전 11:24은 말하기를 "바나바는 선한 사람이요, 성령과 믿음으로 충만한 사람이더라" 하셨습니다. 이 말씀은 여러분들이 저에게 언급해 주신 어떤 분들의 명단처럼 들립니다. 그러나 갈라디아서 2:14에서 바나바와 베드로는 잘못했습니다. "그들이 복음의 진리에 따라 올바르게 행치 않는 것"을 보고 바울 사도는 그들을 책망했고, 그들은 그 책망을 받아 들였습니다.
베드로가 "주는 그리스도시요, 살아계신 하나님의 아들이시니이다"라고 말했을 때, 예수님은 그에게 말씀하시기를, "이를 네게 계시한 이는 혈과 육이 아니요 하늘에 계신 내 아버지시니라"(마16:16-17). 이 구절에서 6절을 내려가면 예수님께서 몸을 돌이켜 베드로에게 말씀하시기를 "사탄아, 내 뒤로 물러가라" 하셨습니다. 성령께서는 어떤 사람에게 어떤 것을 계시해 주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나서 곧 바로 다섯 절 뒤에 사탄도 그를 다른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것입니다. 베드로가 잘못한 것은 부끄러운 것이 아닙니다. 만약 그 잘못을 받아들이지 않고 "오직 은혜 안에서와 우리 주님 곧 구주 예수 그리스도를 아는 지식에서 자라" (벧후3:18)가는 것을 거절한다면 그것이 부끄러운 일인 것입니다.
성경 속에 나오는 위인들도 모두 한, 두 차례 이상 사탄에게 속았습니다. 여호수아는 위대한 믿음의 사람이었습니다. 그는 갈렙과 더불어 자기의 세대에서 하나님께서 약속하신 땅으로 들어 가도록 허락받은 유일한 사람이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는 기브온 족속들과 그들이 가져 온 "마르고 곰팡이 난" 빵에 속았습니다(수9:5). 저는 오늘날 여호수아처럼 훌륭한 신앙인들이 새 역본들의 "마르고 곰팡이 난" 빵에 속고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 다윗은 자신의 참모인 아히토펠에게 속았습니다(삼하16-17)
- 아브라함은 하갈에 대한 자기의 생각에 속았습니다(창16)
- 이삭은 야곱에게 속았습니다(창27)
- 야곱은 레아와 그녀의 아버지에게 속았습니다(창29)
"위대한 그리스도인들도 속을 수 있나요"란 것은 질문도 되지 않습니다. 당연히 그들도 속을 수 있습니다. 문제는 "그들이 이런 것을 알았을 때 겸손히 회개합니까?"입니다.
하지만 몇몇 사람들은 이런 반응을 보이지 않는군요. 잠언 18:13에서 이런 부류의 사람들에 대해 말씀하고 계십니다. "그것을 듣기도 전에 대답하는 자는 미련한 자요, 그에게 수치가 되리라"(He that answereth a matter before he heareth it, it is folly and shame unto him).
어떤 분들은 듣기는 하지만 전혀 귀를 기울이지 않습니다. 베드로는 이런 분들에게 "이는 그들이 고의로 알려 하지 아니함이라"(벧후3:5)고 합니다. 저의 책을 열렬히 비판하시던 두 분이 기억납니다. 그 분들의 열정적인 설득력은 저의 책을 읽어보지 못한 사람들을 모두 태우고도 남을 정도였습니다. 그들은 풀 섶을 짊어진 사람들을 불 속으로 밀어 넣는 사람들이었습니다. 풀 섶을 잡고 있는 사람들만 그들의 열렬한 가공 논리에 매료당할 것입니다(이들에게 영향을 받은 사람들은 "후에 말씀으로 인하여 고난이나 핍박이 일어나는 때에는 곧 실족하는 자들"입니다 -막4:17).
NIV 번역 센터에서 직접적으로 역본 논쟁에 관한 질문을 해 왔습니다. 그들의 성경 어휘 선택에 관한 학자적인 치밀한 방어가 아니라 자기 방어용으로 씌여진 두 페이지 짜리 복사본이었습니다. "말일 성도들의 예수 그리스도[몰몬교]의 주장을 다루는 전면 기사들에 대한 변증으로..." NIV의 편집장인 짐 화이트(Jim White)는 몇 일을 꼬박 자신의 입장과 주제를 찾는데 보냈습니다. 이 분이 제게 보낸 3가지 무식한 질문과 논평을 아래 실어 드리겠습니다.
Jim -"저희들은 새 역본들이 십자가를 지고 나를 따라 오라는 구절을 삭제했다는 말을 들었습니다. 실제로 그 구절들을 삭제하지 않았습니다"
사실 - 그들은 분명히 삭제했습니다. 마가복음 10:21을 NIV와 NASB와 기타 새 역본들에서 직접 보시기 바랍니다.
Jim - 모든 헬라어 본문들은 계시록 14:1을 새 역본에서 번역한 것과 같이 되어 있습니다.
사실 - 그렇지 않습니다. 헬라어 사본 Ms P, 1,5, 34, 025, 141, 246, 2049, 2053과 2255소문자 사본을 보십시오.
Jim - Gayle(Gail의 잘못된 표기) 립링거 박사는 계속해서 에드윈 팔머(Edwin Palmer)가 예수 그리스도의 성육신에서 성령의 역할을 부인하다고 공격하고 있습니다.
사실 - 에드윈 팔머씨의 글에서 제가 인용한 것은 전혀 성육신에 관한 것이 아닙니다. 팔머씨는 "낳다"(beget 요1:14등)란 말씀을 믿지 않습니다. 그 구절이 예수 그리스도의 육신에 관한 구절을 말하고 있다는 사실에도 불구하고 말입니다. 팔머씨는 이 부분에 대해서 "독생하신 하나님"(begotten God-요1:18, The NIV: 현대 번역본의 제작에 있어서, p143)은 신학적으로 몰몬교보다도 정확하지 않습니다. "하나님들의 머리께서 우리를 위해 한 하나님을 임명하셨다"(Teachings of the Prophet Joseph Smith, pp. 370,372)
Jim - 그녀는 책 343 페이지에서 론지네커(Longenecker)와 칼슨(Carson)의 이름을 잘못 표기했습니다.
사실 - 짐은 정말 지푸라기 같은 것만 잡고 늘어 지시네요. 제가 쓴 700페이지짜리 뉴 에이지 성경 역본들의 초판에는 사고로 Longenecker에서 e 가 빠지고 Carson에서 l 이 들어갔습니다. 이분들이 성경에서 200 번 이상 하나님의 이름을 제거하는 것을 옹호해 올 때, 저는 기꺼이 그 분들의 이름을 정확하게 교정했습니다. 짐은 이름의 철자가 잘못 인쇄되어 나온 것을 가지고 "자료가 끔찍하게 조잡한 것"이라고 과장되이 말했습니다(그는 4페이지 짜리 비평문에서 30번 이상 저의 이름을 잘못 표기하였습니다).
역사적으로 기독교 선교 단체와 같은 건전한 단체 출신의 목사님들은 교인들이 초 교파적인 추세인 새 역본들에 대해 질문할 때, 대답해 주시기 위해 항상 두 페이지짜리 성경 비교표를 만들어 가지고 다닙니다. 작가인 밥 모레이(Bob Morey)는 또 한 분의 변명가입니다. 그분은 메이슨(비밀 공제 조합원)과 모슬렘(회교)을 변호하고 나섰습니다. 그가 진행하는 라디오 프로그램 "Crosstalk"(쟁점 논쟁)에서 저와 킹제임스 성경에 대한 비 기독교적인 논조와 잘못된 논평을 가하자(그는 여왕(이상한) 제임스라고 불렀다) 방송국으로 수많은 전화가 걸려와서 그의 프로그램 재방영 스케쥴이 취소되었습니다.
전전긍긍하던 NIV 목사님들은 그의 "The Researcher"라는 월간지와 그 속에 부록으로 실은 저의 책에 대한 비평문을 복사하느라 사무실의 복사기가 열을 받을 지경이었습니다. 새 역본들에 대한 저의 비평에 분노하여 얼굴이 달아오른 목사님들은 저의 책에 관해 자기들이 실은 평론, 다시 말해 새빨간 거짓말이 출간될 때, 그분들의 얼굴은 실망으로 시뻘겋게 달게 될 것입니다.
Bob - 게일 박사가 소위 자료라고 첨부한 것들은 불완전하고, 오류 투성이이며, 잘못된 것들이다. ... 한 가지 분명한 예를 들어 드리면, 그녀의 책 2페이지에 에드 팔머 박사님과 켄 베이커(Ken Baker-오기임) 박사님의 글을 인용했는데, 실은 그 글은 모두 에드 팔머 박사님의 글이다.
사실- 그가 분명한 예라고 밝힌 그 예는 자신이 이 책을 읽어 본 적도 없음을 분명히 밝혀 줍니다. 둘 다 팔머 박사님의 글입니다. 모레이는 거짓말을 하고 있습니다. 그는 실제 질문에 나온 책 <The NIV: The making of a contemporary Translation>을 본 적도 없습니다. 단지 저의 각주에 인용된 편집자의 이름(켄 베이커)만 보신 것 같습니다. 에드윈 팔머(Edwin Palmer)가 14장을 썼습니다.
Bob - "거룩한 분과 한 분"(The Holy one vs the One)이라는 제가 쓴 장(chapter)을 반박하기 위해, 다시 한번 독자들을 조롱하고 있습니다. 시편 16:10은 킹제임스 성경에서도 하나님을 "한 분"(One)이라고 기록하고 있습니다.
사실- 킹제임스 성경에는 Holy One(거룩한 분)으로 되어 있습니다.
Bob - 에라스무스는 분명히 신비 종교에 입교했습니다(Collins Wilson, The Occult, p.242). 브리테니커 백과 사전과 철학 백과 사전에도 에라스무스가 그리스도인이 아닌 신비 종교가 였다고 언급되어 있습니다.
사실 - 242쪽에는 에라스무스나 그와 연관된 어떤 신비 종교에 관한 이야기가 전혀 나오지 않습니다. 그 쪽에는 페라킬리우스(Pearcelus)의 신비술에 관한 내용입니다. 저는 독자들이 도서관으로 가서 에라스무스에 관한 뒤에 나오는 두 항목을 읽어 보기를 권합니다. 여러분은 다음과 같은 글을 보게 될 것입니다. "에라스무스의 마음은 형이상학적으로 기울지 않았다"(p.679). 에라스무스는 단지 "성경을 연구하고 묵상함으로써 그리스도의 가르침"을 변호했다(p.489). 철학 백과 사전에서 여러분은 이런 글을 읽을 수 있을 것입니다. "에라스무스는 초기 기독교의 단순한 정신으로 되돌아 가려는 간절한 열망을 지녔다"(p.42).
밥, 당신은 삼진 아웃입니다!
에라스무스는 킹제임스 성경의 저본이 된 훌륭한 헬라어 신약 성경을 편수하며 말하기를 1521년에 그의 비평가들은 어떤 명백한 오류들을 지적하지 못했으며, 단지 열을 올려 말장난만 했을 뿐이다.
"신약 성경은... 끝없는 싸움을 야기시킨다. 에드워드 리(Edward Lee)는 신약 성경에서 300여 곳의 오류를 발견한 체 했다. 그들은 임무를 정하여 오류들을 다섯 항아리에 가득 채울 수 있을 만큼 찾을 수 있다고 말했다. 매일 저녁 식탁에서는 에라스무스가 편수한 신약 성경의 오류들로 식탁이 울렸다. 나는 그들에게 구체적인 오류를 요구했고, 그들은 아무것도 제시하지 못했다."(Froude, Erasmus, p.267)
사도행전
25:7과 24:13에서 바울도 그러했습니다. "유대인들이
둘러서서, 바울에 대하여 여러 가지 중대한 소송거리로 고소하되 입증하지 못한지라."
"지금 나를 고소하는 일들에 대하여 그들이 증거를 댈 수도 없나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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