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침례교회 ❏AV1611.net ❏Peter Yoon

글 작성자: Pastor. Yoon


주의 첫날 설교

복음의 충만한 복
말씀: 롬15:29





동영상 https://youtu.be/s9LXiklcFgg

음성 파일 http://www.mediafire.com/file/jr1r8noidno131b/Med828-blessing-of-Gospel.mp3/file


내용 요약


오늘은 “그리스도의 복음의 충만한 복”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복음은 기쁜 소식, 즐거운 소식, 좋은 소식이란 뜻 외에 ‘하나님의 말씀’(Gospel=God spell)이란 뜻입니다. 복음이란 예수 그리스도의 사역, 말씀, 이적, 그분에 관한 모든 것입니다. 그래서 마가복음은 이렇게 시작합니다. “[하나님]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의 시작이라.”(막1:1). 그분의 생애에 관한 모든 증언이 복음입니다. 


복음의 말씀(행15:7), 복음의 복(롬15:29), 복음의 분배 사역(고전9:17), 복음의 빛(고후4:4), 복음의 진리(갈2:5,14), 복음의 사역자(엡3:7), 복음의 신비(엡6:19), 복음의 믿음(빌1:27), 복음의 소망(골1:23), 복음의 고난(딤후1:8) 등 복음에 따르는 다양한 것들이 있습니다. 


우리는 이 시간 ‘그리스도의 복음의 충만한 복’에 대해서 말씀을 살펴보고 복음의 복으로 충만한 시간을 갖겠습니다. 사도 바울은 로마로 갈 때에 그들에게 줄 선물로 가져 간 것이 있습니다. 로마서 15:29절, “내가 너희에게 갈 때에 그리스도의 복음의 복을 충만히 가지고 갈 줄로 확신하노라.”(롬15:29). 바울은 로마로 갈 때 죄수의 신분으로 카이사르의 재판을 받으러 가는 중이었습니다. 그는 오랫동안 감옥에 갇혀 있었습니다. 여러 번의 재판을 받았지만 석방되지 못했고 카이사르에게 청원한 상태였습니다. 그는 사슬에 묶인 대사로서 로마에 맨 몸으로 간 것이 아니라 로마 교회에 줄 ‘복음의 충만한 복’을 가지고 갔습니다. 그럼 그리스도의 복음의 충만한 복이 무엇입니까? 복음을 통해 우리가 얻게 되는 복입니다. 그는 복음의 말씀, 복음의 진리를 선포함으로써 복음의 복을 주고자 했습니다. 복음의 빛, 복음의 신비, 복음의 믿음, 복음의 소망을 주고자 했습니다. 이것이 바울이 맡은 복음의 분배 사역입니다. 그는 로마 교회에 나누어 줄 영적 선물이 있었습니다. “내가 너희를 간절히 보고자 함은 내가 너희에게 어떤 영적 선물을 나누어 주어 너희를 굳게 세우고자 함이니”(롬1:11). 그가 가진 주고자 했던 영적 선물이 복음의 복, 복음의 진리, 복음의 소망, 복음의 빛입니다. -본문 시작에서 발췌. 






쉽고 단순한 진리, 
말씀침례교회(http://av1611.net)

Pastor. Peter Yo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