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침례교회 ❏AV1611.net ❏Peter Yoon

04/05/2020 주의 첫날 설교

이 분이 어떤 사람이기에,
말씀: 막 4:41




동영상 https://youtu.be/Tr36Dbcu1yM

음성 파일 https://www.mediafire.com/file/7wdsrqarliipq2s/Med920-what_manner_of_man.mp3/file


내용 요약


제자들은 예수님을 따라 다녔지만 매 사건마다 예수님에 대해 놀랐고, 새롭게 그분을 알게 되었습니다. 우리는 날마다 주님을 새롭게, 더욱 새롭게 알아 갑니다. 그분에 대해 알면 알수록 “이 분이 어떤 분이시기에?”라며 놀라게 됩니다. 주 예수님에 대해 말로만 듣던 것을 체험하게 될 때 우리는 놀라게 됩니다. 그분을 맛보아 알게 될 때 경이로움과 두려움을 느낍니다. 그래서 제자들은 서로 말하기를, “이분이 어떤 분이시기에?”라고 했습니다. 

예수님은 어떤 분이십니까? 그분을 아는 것이 영생입니다. “영생은 이것이니 곧 그들이 유일하신 참 [하나님]인 아버지와 아버지께서 보내신 자 예수 그리스도를 아는 것이니이다.”(요17:3). 사람들은 아는 것이 힘이라면서 지식을 강조하지만 정말 알아야 할 한 가지는 주 예수님입니다. 그분을 아는 것이 구원입니다. 그분을 아는 것이 힘입니다. 그분을 아는 것이 가장 뛰어난 지식입니다. 우리는 그분을 아는 것에 하나가 되어 완전한 사람에 이르고, 그분의 뜻을 아는 것으로 채워지고, 그분을 아는 것에서 자라나고(골1:10), 그분을 아는 것을 통해 은혜와 평강이 더욱 많게 됩니다(벧후1:2). 성경은 말합니다. “오직 은혜 안에서 자라고 우리 [주] 곧 [구원자] 예수 그리스도를 아는 것에서 자라라. 그분께 영광이 이제와 영원토록 있기를 원하노라. 아멘.”(벧후3:18). 주 예수님을 아는 지식이 진리의 지식이요, 하나님을 아는 지식입니다. 우리는 본능으로 아는 것, 경험으로 아는 것, 상식으로 아는 것, 배워서 아는 것 등 다양하게 알지만 하나님은 “우리 주를 아는 것을 통해” 그분의 신성한 권능이 생명과 하나님의 성품에 속한 모든 것을 우리에게 주셨습니다. “우리를 부르사 영광과 덕에 이르게 하신 분을 아는 것을 통해 그분의 신성한 권능이 생명과 하나님의 성품에 속한 모든 것을 우리에게 주셨도다.”(벧후 1:3). 우리는 제자들이 그러했던 것처럼 “이 분이 어떤 분이시기에?”라며 놀라고 떨 뿐 아니라 그분이 누구신지를 정확이 배우고 알고, 믿어야 합니다. 


예수님이란 이 사람은 어떤 분입니까? *What manner of man is this?(KJV) 바람과 바다가 그분께 순종하고(마8:27), 부정한 영들에게 명령하니 그들이 그분에게 순종합니다(막1:27). 예수님은 어떤 부류의 사람인가? 제자들의 질문에 우리는 성경을 통해 답을 찾아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