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침례교회 ❏AV1611.net ❏Peter Yoon

글 작성자: THE WORD

[진실로 진실로 내가 너희에게 이르노니, 사람이 내 말을 지키면 결코 죽음을 보지 아니하리라.](요8:51).

“사람이 내 말을 지키면 결코 죽음을 보지 아니하리라”는 말씀은 인류 역사상 하나님 한 분 외에 그 누구도 할 수 없는 말씀입니다. 주님은 자신의 말이 하나님의 말씀이요, 자신이 하나님이심을 반복적으로 선포하고 계십니다. 이는 다음 말씀에서 입증됩니다. [나를 사랑하지 아니하는 자는 내 말을 지키지 아니하나니 너희가 듣는 말은 내 말이 아니요, 나를 보내신 아버지의 말씀이니라.](요14:24). 주님은 자신의 말을 지키는 자는 결코 죽음을 보지 않는다고 하신 것은 자신이 하나님이시란 점을 말씀하신 것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지키는 자들은?

첫째, 복이 있습니다. [그분께서 이르시되, 그러하다. 그러나 하나님의 말씀을 듣고 지키는 자들이 복이 있느니라, 하시니라.](눅11:28). [이 대언의 말씀들을 읽는 자와 듣고 그 안에 기록된 것들을 지키는 자들은 복이 있나니 이는 때가 가깝기 때문이라.](계1:3). 말씀을 듣는 자들도 복되지만 듣고 지키는 자들은 더욱 복이 있습니다. 진정한 영적인 복, 하늘의 복은 말씀을 듣고 지킬 때 임합니다. 말씀을 듣고 행할 때 30배 60배 100배의 열매를 맺습니다. [공의를 지키는 자들과 언제나 의를 행하는 자는 복이 있도다.](시106:3). [그런즉, 오 자녀들아, 너희는 이제 내 말에 귀를 기울이라. 이는 내 길들을 지키는 자들이 복이 있기 때문이니라.](잠8:32). 복된 삶이란 말씀을 들을 수 있고, 그것을 지킬 때 저절로 임합니다.

둘째, 하나님 아버지의 사랑을 받습니다. [나의 명령들을 가지고 지키는 자라야 나를 사랑하는 자니 나를 사랑하는 자는 내 아버지께 사랑을 받을 것이요, 나도 그를 사랑하여 그에게 나를 나타내리라.](요14:21). 말씀을 지키는 자를 아버지는 사랑하시며 주님 역시 그를 사랑하십니다. 뿐만 아니라 자신을 계시해 주십니다. 풍성한 계시와 조명을 얻고 싶은 분들은 말씀을 듣고 지키십시오. 하나님의 사랑을 못 느끼겠다는 성도들이나 체험하지 못했다고 불평하는 성도들은 자신이 말씀을 가지고 지키는 자인가 아닌가를 먼저 점검해 보시기 바랍니다.

셋째, 하나님이 우리 안에 거하는 줄을 알게 됩니다. [그분의 명령들을 지키는 자는 그분 안에 거하고 그분께서는 그 안에 거하시나니 우리에게 주신 /성/령을 힘입어 그분께서 우리 안에 거하시는 줄 우리가 아느니라.](요일3:24). 내주하시는 그리스도, 내주 하시는 성령의 임재는 말씀을 지킬 때 알게 됩니다.

넷째, 전도의 문이 열립니다. [내가 네 행위를 아노라. 볼지어다, 내가 네 앞에 열린 문을 두었으니 아무도 닫지 못하리라. 이는 네가 적은 힘을 가지고도 내 말을 지키며 내 이름을 부인하지 아니하였음이라.](계3:8). 전도의 문은 말씀을 가지고 지킬 때에 열립니다. 말씀을 지키지 않는 사람이 어떻게 복음을 전하고 효과적인 구령을 할 수 있습니까? 사람들은 말씀을 지키지 않는 자들의 말을 결코 신뢰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말씀을 지킬 때에 그는 진실한 그리스도인이란 선한 증거를 얻게 됩니다.

다섯째, 말씀을 지킬 때 하나님 역시 언약을 지키시고 긍휼을 베푸십니다. [이르되, 오 [주] 하늘의 하나님 곧 크고 두려우신 하나님이여, 주를 사랑하고 주의 명령을 지키는 자들에게 언약을 지키시며 긍휼을 베푸시는 주여, 내가 간청하나이다.](느1:5). [내가 [주] 내 하나님께 기도하고 고백하며 이르기를, 오 {주}여, 크고 두려우신 하나님이여, 주를 사랑하고 주의 명령들을 지키는 자들에게 언약을 지키시며 긍휼을 /베푸시는/ 이시여,](단9:4). 하나님의 말씀을 지키지 않는 자들에게 주님은 화(禍)와 저주를 내리시지만 말씀을 지키는 자들에게는 언약을 지키시고 긍휼을 베푸십니다.

여섯째, 주의 모든 행로에 긍휼과 진리가 임합니다. [[주]의 모든 행로는 그분의 언약과 그분의 증거들을 지키는 자들에게 긍휼과 진리로다.](시25:10). 말씀을 지키지 않는 자들은 주의 모든 행로가 힘든 여정일 뿐 아니라 걸을 수도 없는 가시밭 길입니다. 그러나 주님의 언약과 증거들을 지키는 자들에게 주님의 모든 행로는 의의 길이요, 화평의 길이요, 생명의 길입니다. 말씀대로 사는 성도들에게 주의 길은 평강의 길입니다.

일곱째, 친구를 얻습니다. [나는 주를 두려워하는 모든 자들과 주의 훈계들을 지키는 자들의 벗이니이다.](시119:63). 주의 말씀을 지킬 때 여러분은 예수 그리스도의 친구가 됩니다. 하나님의 벗이 됩니다. 아브라함은 하나님의 벗이었습니다. [그러나 나의 종 너 이스라엘아, 내가 택한 야곱아, 나의 벗 아브라함의 씨야,](사41:8). 주님은 우리를 친구라 부르십니다. 주의 훈계들을 지키는 자들에게 주님은 자신을 기꺼이 친구라 부르시게 하시며, 친구로 대해 주십니다. 성경을 믿는 성도들은 서로가 서로의 친구가 됩니다.

여덟째, 자기 혼을 지킵니다. [명령들을 지키는 자는 자기 혼을 지키거니와 그분의 길들을 멸시하는 자는 죽으리라.](잠19:16). 말씀을 지키는 일은 자기 혼을 지키는 일입니다. 장수의 비결은 주의 명령들을 지키는 것입니다.

아홉째, 그리스도의 군사가 됩니다. [법을 버리는 자들은 사악한 자들을 칭찬하나 법을 지키는 자들은 그들과 싸우느니라.](잠28:4). 믿음의 선한 싸움은 법을 지키는 자들만이 수행할 수 있습니다. 법을 지키는 자들과 범법자들은 화해할 수 없습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지키는 자들은 범죄자들과 싸웁니다.

열 번째, 행복을 누립니다. [환상이 없는 곳에서는 백성이 망하려니와 법을 지키는 자는 행복하니라.](잠29:18). 참된 행복은 주님의 법을 지킬 때에 임합니다.

열한 번째, 나쁜 일에 손을 대지 않습니다. [누구든지 명령을 지키는 자는 나쁜 일에 손을 대지 아니하리니 지혜로운 사람의 마음은 때와 판단을 분별하느니라.](전8:5). 말씀은 선한 양심과 순수한 양심을 길러주기 때문에 누구든지 명령을 지키는 자는 나쁜 일에 손을 대지 않습니다. 처음부터 악인들과 함께 앉지도 않고, 그들과 걷지도 않습니다. 여러분이 세상과 연합하고 악인들과 동거한다면 명령을 지키는 것이 아닙니다.

열두 번째, 말씀을 지킬 때 큰 보상이 있습니다. [주의 종이 또한 이것들로 경고를 받나니 이것들을 지킬 때에 큰 보상(報償)이 있나이다.](시19:11).  

주의 말씀을 마음속에 쌓아두고 지키십시오. 결코 죽음을 보지 않으며, 영적인 복들을 누리고 행복하다는 고백을 할 수 있으며, 영적 전쟁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주님께서 “내 말을 지키면”이라고 하신 것은 자신이 생명의 근원이심을 말씀하심이요, 자신의 말이 곧 영이요, 생명이심을 말씀하신 것입니다.


'은혜의 말씀'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하나님을 잊어 버리면  (1) 2005.01.12
생명의 말씀  (0) 2005.01.12
은혜의 말씀  (0) 2005.01.12
진리의 말씀  (0) 2005.01.12
하나님의 말씀은...(10가지)  (1) 2005.01.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