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 고후3:18
우리는 90일 부흥 기도회를 시작합니다. 이는 매우 긴 시간입니다. 이 기간 동안 우리는 기도 시간을 획기적으로 늘리고, 집중적으로 기도 제목을 놓고 기도해야 합니다. 2월 26일부터 시작하기로 한 부흥을 위한 기도회는 실질적으로 2월 23일 수요기도 모임에서 이미 선포되었고, 시작되었습니다. 이 작은 기도 모임의 불꽃이 요원의 불길로 변화되기를 기도합니다. 가랑비에 옷은 젖지만 그것이 지형을 변화시키고, 강둑을 터뜨리고, 물줄기를 바꾸지는 못합니다. 한 번의 집중 호우가 지형을 바꾸고, 물줄기를 바꾸고, 인생의 항로를 바꿉니다. 성경은 일반적으로 40일, 40년이 시험의 기간이요, 변화의 기간으로 나옵니다.
노아의 홍수는 40일간 내렸습니다. 이 40일은 세상을 바꾸어 놓았습니다. 모세 역시 시내 산에서 40일간 두 번씩 주님과 함께 있었으며 이 기간에 그는 얼굴에 광채가 날 정도로 변화되었습니다. 이스라엘 백성은 40년을 광야에서 헤매다 모두 죽었습니다. 엘리야는 하나님이 주신 음식을 먹고 40일 동안 하나님의 산 호렙에 도착하여 변화되었습니다. 골리앗은 40일 동안 자신을 드러내었고, 다윗은 이 대적자를 죽임으로써 이스라엘의 영웅이 되었습니다. 니느웨는 요나의 선포로 40일 동안 변화되었습니다. 예수님 역시 40일간 광야에 계시면서 변화되셨습니다. 주님은 부활하신 후에 40일간 제자들과 함께 계시면서 하나님의 왕국과 다가올 일들에 대해서 말씀해 주셨고, 제자들은 변화를 받았습니다. 그런데 우리는 40일이 아니라 이에 두배 정도에 해당하는 90일을 잡은 것은 그만큼 집중하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매일 모임을 갖는다면 40일로 족할지 모르지만 매일 모일 수 있는 사람이 적기 때문에 90일로 잡았습니다. 여러분은 이 90일 동안 매일 기도하고, 성경을 읽고, 때로는 금식하며 나 자신의 변화와 부흥, 가족의 변화와 부흥, 교회의 변화와 부흥을 위해 기도해야 합니다.
여러분이 이 기간 동안에 성령으로 충만히 채움 받을 수 있음을 확신합니다. 주님은 우리 모두에게 부흥을 주시기를 기뻐하십니다. [나의 변화, 가정의 변화, 교회의 변화]. 나 자신의 마음이 변화되지 않고는 가정의 변화가 없습니다. 가정의 변화 없이 교회의 변화가 없습니다. 이 셋은 함께 갑니다. 여러분이 은혜를 입고, 성령으로 충만하면 가장 곁에 있는 사람이 그것을 알아봅니다. 그 때 가정이 변화됩니다. 가정이 변화되지 않으면 성장과 부흥은 지속되지 않습니다. 여러분의 가족이 믿음의 여정을 돕는 가장 큰 동역자가 될 것인지, 방해자가 될 것인지는 부흥의 여부에 달려 있습니다. 한 마음, 한 믿음이라도 해도 부흥을 경험하지 못한 가족은 돕는 자가 아니라 방해자가 될 가능성이 훨씬 큽니다.
내가 변화를 받고, 부흥하면, 가족이 나를 존경하고, 인격적으로 순복합니다. 말씀과 성령으로 변화 받아야 합니다. 변화를 위해 기도하십시오.
찰스 피니는 ‘부흥을 위해 기도하라!’고 했습니다. 부흥은 ‘소생’입니다. 우리는 모두 부흥을 위해 기도해야 할 때입니다. 부흥을 주소서! 외치며, 기도해야 합니다. 주님이 부흥을 주셔야 합니다. 부흥을 통한 성장은 더욱 중요합니다.
부흥이란 첫째 변화를 받으라는 말입니다. 변화는 변장이 아닙니다. 가식이나 위장이 아닙니다. 겉모습을 바꾸는 것이 아닙니다. 변화란 내면의 변화, 즉 성장을 통한 변화를 말합니다. 성장과 성숙을 통한 변화가 아니면 그것은 위선에 지나지 않습니다.
욥은 변화를 기다렸습니다. [사람이 죽으면 다시 살리이까? 나를 위하여 정하신 시간의 모든 날을 내가 기다리되 변화가 내게 이를 때까지 기다리겠나이다.](욥14:14). 변화가 있어야 합니다. 마가의 다락방의 제자들은 주님이 정하신 시간의 날들을 기다렸습니다. 욥 역시 주님이 자신을 위해 정하신 시간의 모든 날을 기다렸으며 변화가 이를 때까지 기다렸습니다. 우리는 90일이란 길다면 매우 긴 시간을 함께 기도하며 변화를 기다립니다. 나를 위하여 정해 두신 이 시간을 기다립니다. 교회를 위해 정해 두신 시간의 모든 날을 기다립니다. 성령이 강력히 임해 주시기를 기다립니다. 겁쟁이가 담대한 자가 되고, 연약한 자가 강한 자가 되며, 복음을 부끄러워하던 자가 선포자가 되는 그런 변화, 열매가 없는 자가 성령의 열매도 넘치는 자가 되며, 게으른 자가 충성스럽고 신실한 자가 되는 그런 변화, 불순종과 반역과 거스리는 자가 순종의 종이 되는 그런 변화를 위해서 기도해야 합니다.
변화하지 않는 것은 죄악입니다. 모압을 보십시오. [모압은 어린 시절부터 편안히 지냈고 자기의 술 찌꺼기 위에 자리를 잡았으며 /사람들이/ 모압을 비우려고 이 그릇에서 저 그릇으로 옮기지도 아니하였고 모압이 포로가 되지도 아니하였으므로 그 안에 그 맛이 남아 있고 그 냄새도 변하지 아니하였도다.](렘48:11). 오늘날 모압과 같은 신자들이 너무 많습니다. 아무 변화가 없습니다. 그래서 교회를 다닌지 10년이 지나도 변화가 없습니다. 말투, 가치관, 인격, 가족, 교회 등이 항상 그대로입니다. 이것은 신실함이 아니라 변화가 없는 것입니다. 성장과 변화가 없는 것은 죄악입니다. 모압처럼 어린 시절부터 편안히 지내고, 여기 저기 옮겨지지 않고, 포로가 되지 않는 그런 생활을 지속한 사람들은 변화가 없습니다. 일상의 반복만 있을 뿐 성장도 변화도 없습니다.
평안 가운데 변화가 없을 때 주님은 삶을 흔들어 놓으시고, 환란을 보내시고, 시련을 통해 변화를 주십니다. 시편 55:19에 말씀합니다. [하나님께서 들으시고 그들을 괴롭게 하시리니 그분은 옛적부터 계시는 분이시로다. 셀라. 그들은 변화하지 아니하므로 하나님을 두려워하지 아니하는도다.](시55:19). 왜 괴롭게 하십니까? 변화가 없기 때문입니다. 어떤 문제가 터지고, 일이 생기는 것은 변화하고, 성장하라고 외치시는 주님의 음성입니다. 깊이 잠들어 있는 사람들을 깨우시는 주님의 방법입니다. 날마다 새롭게 되는 것이 변화입니다. 우리의 속사람은 처음과 동일해서는 안 됩니다. 변화가 있어야 합니다. 사도 바울은 변화를 받으라고 했습니다. [/너희는/ 이 세상에 동화되지 말고 오직 너희 생각을 새롭게 함으로 변화를 받아 하나님의 선하시고 받으실 만하며 완전하신 뜻이 무엇인지 입증하도록 하라.](롬12:2). 생각을 새롭게 하지 않으면 삶의 변화는 없습니다. 인격의 변화도 없습니다. 변화를 주도하시는 분은 주님이십니다. 물이 포도즙으로 바뀌는 것이 변화입니다. 이런 변화를 모두 경험해야만 합니다.
변화를 주도하시는 분은 성령이십니다. [또 네게 [주]의 영께서 임하시리니 너도 그들과 함께 대언을 하고 다른 사람으로 변하리라.] (삼상10:6). 성령이 임했을 때 사울은 다른 사람으로 변했습니다. 마찬가지로 제자들에게 성령이 임했을 때 그들은 모두 위대한 전도자요, 능력있는 주의 일꾼으로 변했습니다. 말씀을 우리 안에 깨우쳐 주시고, 인도해 주시며, 자라나게 하시는 성령께서 우리를 변화시켜 주십니다. [그러나 우리는 다 가리지 않은 얼굴로 거울을 보는 것같이 {주}의 영광을 바라보며 같은 형상으로 변화되어 영광에서 영광에 이르렀나니 /이것은/ {주}의 영으로 말미암은 것이니라.](고후3:18). 이제 변화를 위해 기도하십시오. 이전의 삶과는 다른 삶을 살도록 기도하십시오. 지금까지와는 완연히 다른 삶을 살도록 기도하십시오. 복음서의 제자들이 사도행전의 제자들이 되고, 사울이 바울이 되고, 세리 레위가 성도 마태가 되는 그런 변화를 기대하십시오. 주의 영께서 이루십니다.
주님이 우리를 변화시켜 주시는 변화는 영광스럽습니다. [보라, 내가 너희에게 한 가지 신비를 알게 하노니 우리가 다 잠 잘 것이 아니요, 마지막 나팔 소리가 날 때에 눈 깜짝할 사이에 순식간에 다 변화되리라.이는 나팔 소리가 나매 죽은 자들이 썩지 아니할 것으로 일어나고 우리도 변화될 것이기 때문이요,](고전15:51-52). 우리는 변화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그분께서는 모든 것을 자기에게 복종시킬 수 있는 능력을 발휘하사 우리의 천한 몸을 변화시켜 자신의 영광스런 몸과 같게 하시리라.](빌3:21). 이것이 변화입니다. 이 일은 마지막 날에 있을 일입니다. 이 변화를 소망하는 성도는 복된 소망, 산소망의 소유자들입니다.
변화산에서 주님의 영광스런 변화를 경험한 제자들처럼 우리는 모두 기도와 말씀을 통해 성령의 강한 임재하심을 기도하며 변화받기를 사모해야 할 것입니다.
☞ 암송할 말씀
[사람이 죽으면 다시 살리이까? 나를 위하여 정하신 시간의 모든 날을 내가 기다리되 변화가 내게 이를 때까지 기다리겠나이다.](욥14:14).
[모압은 어린 시절부터 편안히 지냈고 자기의 술 찌꺼기 위에 자리를 잡았으며 /사람들이/ 모압을 비우려고 이 그릇에서 저 그릇으로 옮기지도 아니하였고 모압이 포로가 되지도 아니하였으므로 그 안에 그 맛이 남아 있고 그 냄새도 변하지 아니하였도다.](렘48:11).
[하나님께서 들으시고 그들을 괴롭게 하시리니 그분은 옛적부터 계시는 분이시로다. 셀라. 그들은 변화하지 아니하므로 하나님을 두려워하지 아니하는도다.](시55:19).
[/너희는/ 이 세상에 동화되지 말고 오직 너희 생각을 새롭게 함으로 변화를 받아 하나님의 선하시고 받으실 만하며 완전하신 뜻이 무엇인지 입증하도록 하라.](롬12:2).
[그러나 우리는 다 가리지 않은 얼굴로 거울을 보는 것같이 {주}의 영광을 바라보며 같은 형상으로 변화되어 영광에서 영광에 이르렀나니 /이것은/ {주}의 영으로 말미암은 것이니라.](고후3:18).
☞ 생각해 볼 것
변화의 주체자는 누구인가? 변화 받아야 할 것은 무엇인가?
(나, 가족, 교회), 변화를 받기 위한 결단은 무엇인가?
'은혜의 말씀' 카테고리의 다른 글
부흥 90 - 03. 부흥케 하소서 (0) | 2005.10.15 |
---|---|
부흥 90 - 02. 새롭게 하소서 (0) | 2005.10.14 |
성경을 읽는 좋은 방법 (0) | 2005.05.09 |
열매를 맺는 비결 (0) | 2005.05.01 |
Verses for winning souls (1) | 2005.04.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