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침례교회 ❏AV1611.net ❏Peter Yoon

글 작성자: Pastor. Yoon


질문. 행위가 없는 믿음이 죽은 것이라면 이 말씀은 율법을 지켜야 한다는 말인가요?
답변. 아닙니다. 율법의 행위가 아니라 "믿음의 행위"를 말합니다. 


자, 본문을 보십시오. 

"행함이 없이는"-설교. http://av1611.net/3386

성경은 "행위가 없는 믿음은 죽은 믿음이다."라고 말합니다. 이 말은 절대 진리입니다. 믿음은 있는데 행위가 없다고 한다면 그 말은 몸은 있는데 '숨, 호흡, 생명'이 없다는 말과 같은 것입니다. 그런 몸은 영안실이나 공동묘지에서 볼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이 믿음도 행위가 없으면 그것만으로는 죽은 것이니라.](약 2:17).

[그러나, 오 허무한 사람아, 행위 없는 믿음이 죽은 것인 줄 네가 알고자 하느냐?](약 2:20).

[영이 없는 몸이 죽은 것 같이 행위 없는 믿음도 죽었느니라.](약 2:26).


성경에서 행위는 다 같은 종류의 행위가 아닙니다. 

율법의 행위가 있고 믿음의 행위가 있습니다. 

율법의 행위, 육신의 일은 죽은 행위(히6:1)입니다. 


율법의 행위에 대해 성경은 이렇게 말합니다. 

1.  율법의 행위로는 아무도 의롭게 될 수 없다. 

 [그러므로 율법의 행위로는 어떤 육체도 그분의 눈앞에서 의롭게 될 수 없나니 율법으로는 죄를 알게 되느니라.](롬 3:20).


2. 사람이 의롭게 되는 것은  율법의 행위와 상관이 없다. 

 [그러므로 우리가 결론을 내리노니 사람은 율법의 행위와 상관없이 믿음으로 의롭게 되느니라.](롬 3:28).


3. 율법의 행위로 구하면 걸려 넘어진다. 

[무슨 까닭이냐? 이는 그들이 믿음으로 그것을 구하지 아니하고 오히려 율법의 행위로 되는 것처럼 구하였기 때문이라. 그들은 그 걸림돌에 걸려 넘어졌느니라.](롬 9:32).


4. 사람은 율법의 행위로 의롭게 되지 아니하고, 될 수도 없다. 

[사람이 율법의 행위로 의롭게 되지 아니하고 오직 예수 그리스도의 믿음으로 되는 줄 알므로 우리도 예수 그리스도를 믿었나니 이것은 우리가 율법의 행위가 아니라 그리스도의 믿음으로 의롭게 되고자 함이라. 율법의 행위로는 어떤 육체도 의롭게 될 수 없느니라.](갈 2:16).


5. 율법의 행위로는 성령을 받을 수 없다. 

[내가 너희에게서 다만 이것을 알고자 하노라. 너희가 율법의 행위로 성령을 받았느냐, 믿음에 관하여 들음으로 받았느냐?](갈 3:2).  [그런즉 너희에게 성령을 제공해 주시고 너희 가운데서 기적들을 행하시는 그분께서 그것을 율법의 행위로 하시느냐, 믿음에 관하여 들음으로 하시느냐?](갈 3:5).


6. 율법의 행위에 속한 자들은 다 저주 아래 있다. 

[율법의 행위에 속한 자들은 다 저주 아래 있나니 기록된바, 율법 책에 기록된 모든 것을 행하기 위하여 항상 그것들 가운데 거하지 아니하는 모든 자는 저주받은 자니라, 하였느니라.](갈 3:10).


성도들에게 필요한 것은 "믿음의 행위"입니다. 

"믿음과 행위"가 아니라 "믿음의 행위"입니다(살전1:3).


야고보서에 말하는 행위는 "믿음의 행위"입니다. 

율법을 지키는 것과 하등의 상관이 없습니다.

 

크리스천들은 믿음의 법, 믿음의 영, 믿음의 말씀으로 믿음으로 걷고 살아야 합니다. 

믿음으로 산다는 것은 내 안에 믿음의 창시자요 완성자이신 예수 그리스도께서 사신 것입니다.

믿음은 하나님의 말씀으로 오는 것입니다. 

믿음은 성령의 선물이요, 열매입니다. 

이런 믿음에서 나오는 행위는 살아 있고 활동력이 있고 권능이 있습니다. 성. Pastor. Peter Yo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