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침례교회 ❏AV1611.net ❏Peter Yoon

글 작성자: Pastor. Yoon


질문. 주님이 차지도 뜨겁지도 아니한 사람에게 "내가 내 입에서 너를 토하여 내리니"(계3:16)라고 하셨는데 이들은 누구인가요?


답변. 뜨겁지도 찾지도 않는 물로서 라오디게아 사람들의 교회입니다. 다른 교회와 달리 이 교회는 지역 이름 다음에 교회란 단어가 붙지 않았습니다. 다른 교회처럼 "라오디게아 교회"가 아니라 "라오디게아 사람들의 교회"입니다.


[내가 네 행위를 아노니 네가 차지도 아니하고 뜨겁지도 아니하도다. 나는 네가 차든지 뜨겁든지 하기를 원하노라. 그런즉 네가 이같이 미지근하여 차지도 아니하고 뜨겁지도 아니하므로 내가 내 입에서 너를 토하여 내리니] (계 3:15,16).


계시록 2-3장에 나오는 교회는 대환란 때 남은 자들의 교회입니다. 이들은 환란 성도들로서  신약의 크리스천들이 아닙니다. 라오디게아 사람들의 교회를 향해 주님은 그들이 미지근하여 차지도 아니하고 뜨겁지도 아니하므로 자신의 입에서 토해 내겠다고 하십니다. 


라오디게아 사람들의 교회를 미지근 한 물이라고 하십니다. 주님은 그 물을 입으로 마시는 대신 입에서 토해내신다고 하셨습니다. 


자, 그럼 신약의 크리스천들은 주님의 입에 있는 물인지 살펴 봅시다.

[이제 너희는 그리스도의 몸이요 개별적으로 지체니라.](고전 12:27)

[우리는 그분의 몸과 그분의 살과 그분의 뼈들에 속한 지체들이니라.](엡 5:30)


이 말씀에 따르면 우리는 그분이 마시는 물이 아니라 그분의 입술, 혀라 할 수 있습니다. 성도들은 미지근한 물이 아니라 그분의 몸의 살과 뼈들에 속한 지체들입니다. 고로 이 말씀은 크리스천들의 구원의 상실에 적용할 수 없습니다. 


말씀을 올바로 나누어서 공부하고 적용해야 합니다.

라오디게아 사람들의 교회는 대환란 때 남은 자들 중에 차지도 뜨겁지도 않는 자들에 관한 것으로 엄중한 경고입니다. 대환란 때 남은 자들은 끝까지 견디는 자, 이기는 자가 되어야 합니니다.


쉽고 단순한 진리가 어떤 이들에게는 아주 난해한 구절이 됩니다.


Pastor. Peter Yo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