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침례교도들은 소위 몇 가지 특징들을 가지고 있다.
1.구원받은 자들의 모임
다른 교회들은 사람들을 구원시키는데 물을 뿌리기만 하면 되므로 구원받은 믿음이 필요치 않다. 물 뿌린 숫자가 곧 구원받은 수라고 생각한다.
2.지역 교회의 자치와 독립
이 말은 곧 지역 교회라면 어떤 외부의 간섭과 지배도 받지 않는다는 뜻이다. 지방 정부, 국가, 다른 교회들, 다른 종교 단체들, 어떤 다른 개인들로부터도..
3.여하한 이유로도 유아세례를 주지 않는다.
4.믿는 자들의 구원의 영원한 보장.
장로 교회와 같은 것이다. 이는 그들이 캘빈주의 자이기 때문이다. 그들은 다른 교회(단)들이 믿지 않는 "믿는 자들의 구원의 영원한 보장"을 가지고 있다.
5.믿는 성도들의 `만인 대제사장 직분'
다른 교회들은 사람들을 구원시키는데 물을 뿌리기만 하면 되므로 구원받은 믿음이 필요치 않다. 물 뿌린 숫자가 곧 구원받은 수라고 생각한다.
2.지역 교회의 자치와 독립
이 말은 곧 지역 교회라면 어떤 외부의 간섭과 지배도 받지 않는다는 뜻이다. 지방 정부, 국가, 다른 교회들, 다른 종교 단체들, 어떤 다른 개인들로부터도..
3.여하한 이유로도 유아세례를 주지 않는다.
4.믿는 자들의 구원의 영원한 보장.
장로 교회와 같은 것이다. 이는 그들이 캘빈주의 자이기 때문이다. 그들은 다른 교회(단)들이 믿지 않는 "믿는 자들의 구원의 영원한 보장"을 가지고 있다.
5.믿는 성도들의 `만인 대제사장 직분'
다른 개혁주의 교회에서도 이 믿음을 지니고 있다. 그러나 그 교리를 실행에 옮기는 유일한 그룹이 바로 침례교회이다. 나머지 다른 모든 교회들은 성도들을 통제(관리)하는 성직자 제도를 실행하고 있다. 1950년경에 침례교회도 결국 그들 스스로 이런 제도를 만들고 말았다. 그들은 신학교를 세우고 신학자들을 양성함으로써 그들이 믿어야 하는 것이 무엇인지, 그들이 무엇을 믿지 말아야 하는지 학자들과 신학교의 가르침에 따라야 했고, 그들과 의견이 같지 않으면 이단으로 낙인 찍혔다.(로마 카톨릭이 예전에 했던 것처럼). 스스로 `개신 교회의 교황'처럼 자신들을 드높여 학자 행세를 하는 이런 부류를 일컬어 "알렉산드리안 컬트"(이단)이라고 부른다. -The Christian Handbook of Biblical Scholarship,1989-을 참조할 것. 우리는 그들에게 은행 강도나 유괴범 정도에게 보내는 존경과 영예를 보낸다.
그러면 여기서 지역적, 신약적, 불러냄을 받은 무리들을 살펴보자. 내가 쓴 교회사를 주의 깊게 읽어 본 독자라면 75%정도가 내가 말하는 교회는 침례 교회라는 것을 알 것이다. "침례교"란 용어는 꼭 필요하다. 만약 침례교란 표시가 붙어 있지 않다면 교리적 의미를 부여할 수 없기 때문이다. 침례교란 반 카톨릭을 의미한다. 이 지상에는 로마 카톨릭의 사제 제도, 미사, 마리아, 구원의 계획, 미래, 지역 교회에 행사하는 지배권, 그리스도안에서 성도들의 위치, 선교 조직으로서의 교회의 목표와 사명 등에 대해서 반대해왔고 앞으로도 반대할 단 하나 뿐인 교회가 바로 침례교회이다.
글. Peter Ruckman
역. Peter Yo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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