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침례교회 ❏AV1611.net ❏Peter Yoon

글 작성자: Pastor. Yoon
주님은 누구에게 구원을 베푸시는가?

첫째, 겸손한 자입니다. 주님은 겸손한 자에게 더 많은 은혜를 베푸시며, 쓰러질지라도 구원해 주십니다. [사람들이 쓰러지거든 너는 이르기를, /그분께서/ 높여 주시리라, 할지니 그리하면 그분께서 겸손한 자를 구원하시리라.](욥22:29). 하나님은 거만하고 교만한 자를 구원하신 예가 없습니다. 겸손히 자기를 낮추는 자들을 구원하시며, 일으켜 세우십니다.

둘째, 부르짖어 기도하는 사람입니다. 주님은 기도하는 성도들의 부르짖음에 늘 귀를 기울이십니다. 이스라엘은 어려울 때 마다 하나님께 부르짖었고, 그 때마다 구원을 받았습니다. 그러나 그들이 주께 부르짖는 대신 이집트나 앗시리아에 외교적 군사적 동맹을 맺고 원조를 요청했을 때, 전혀 구원을 받지 못했습니다. [이 가엾은 자가 부르짖으매 [주]께서 그의 말을 들으시고 그의 모든 고난에서 그를 구원하셨도다.](시34:6). 기도를 하면서도 자신의 기도를 신뢰하지 않는 성도들이 있습니다. 기도는 기도대로 하면서 기도한 것과는 정 반대로 술수를 부리는 사람들, 꾀를 꾸미고, 사람들과 손잡고, 방책을 강구하는 사람들은 자신들이 신뢰하는 것이 다 무너지고 오직 주님만 바라보고 기도할 때까지 결코 구원을 얻지 못하는 법입니다.

셋째, 마음이 올바른 자를 구원하십니다. [나의 방벽은 마음이 올바른 자를 구원하시는 하나님께 있도다.](시7:10). 어떤 어려움이 닥칠 때 가장 먼저 살펴 보아야 할 것은 나의 마음 상태입니다. 나의 마음이 올바른가? 간사한가? 순수한가? 더러운가? 삐딱한가? 를 살펴보아야 합니다. 자신의 마음이 자신을 정죄한다면 구원받기 어렵습니다. 자신의 양심이 자신을 정죄한다면 구원받지 못합니다. 주님은 우리 마음 상태대로 취하시는 분이십니다. [또한 나는 그분 앞에서 곧바르므로 내 자신을 지켜 내 불법에서 떠났나니 그러므로 [주]께서 내 의를 따라 갚으시되 친히 보시는 대로 내 손의 깨끗함을 따라 내게 갚아 주셨도다. 긍휼히 여기는 자에게는 주께서 주의 긍휼을 보이시고 곧바른 자에게는 주의 곧바르심을 보이시며 순수한 자에게는 주의 순수하심을 보이시고 거역하는 자에게는 주의 적대(敵對)하심을 보이시리니 주께서 고난받는 백성은 구원하시나 교만한 눈빛은 낮추시리이다.] (시18:23~27). 육신적인 생각은 사망입니다. 영적인 생각은 생명과 평안입니다(롬8:6-7). 여러분의 마음 속에 생명과 평안이 없다면 여러분의 생각은 영적 생각이 아닙니다. 육신적인 생각을 하고 있는 것입니다. 이것은 스스로 판단할 수 있습니다. 내가 행한 일이 악행인지 선행인지 판단하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로마서2:9-10에 간단한 판별법이 나옵니다. [악을 행하는 각 사람의 혼 위에 환난과 곤고(困苦)가 닥치리니 먼저는 유대인의 혼 위에요, 또한 이방인의 혼 위에며 선을 행하는 각 사람에게 영광과 존귀와 화평이 있으리니 먼저는 유대인에게요, 또한 이방인에게로다.] (롬2:9~10). 여러분의 혼에 환난과 곤고가 있으면 악을 행한 것입니다. 양심이 거리낌이 없어야 합니다. 마음이 청결한 자가 주님을 봅니다. 사람의 눈길도 피하는 사람이 어떻게 불꽃같은 눈을 지닌 그분을 볼 수 있겠습니까? 여러분이 지난 주, 지난 달 스스로 자신의 영적 상태를 점검해 보시고, 믿음 안에 있었는지 입증해 보십시오. 자기를 살피고, 판단하는 일은 여러분의 몫입니다. 주님은 마음이 올바른 자를 구원하시며, 곧바르게 걷는 자를 구원하시는 하나님이십니다. [누구든지 곧바르게 걷는 자는 구원을 받을 것이나 자기 길들이 비뚤어진 자는 곧 넘어지리라.](잠28:18).

넷째, 회개하는 영혼을 구원하십니다. [[주]는 상한 마음을 가진 자들을 가까이 하시며 통회(痛悔)하는 영을 가진 자들을 구원하시는도다.](시34:18). 하나님은 하나님의 뜻대로 근심하는 자들을 구원하시며(고후7:10), 통회하는 영을 지닌 사람들을 구원하십니다. 여러분이 죄로 인해 회개하고, 눈물을 흘린다면 그는 하나님의 구원을 맛볼 것입니다. [이는 하나님의 뜻대로 하는 근심은 회개를 이루어 후회할 것이 없는 구원에 이르게 하거니와 세상의 근심은 사망을 이루기 때문이니라.] (고후7:10). 사람은 누구나 죄를 지을 수 있고, 연약함과 허물 속에서 잘못을 범할 수 있습니다. 문제는 다음입니다. 자신의 죄를 합리화하고, 변명하고, 이해를 구하고, 설명하는 대신 통회하며 회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사울과 다윗은 다 같이 죄를 지었고, 다 같이 자신의 죄를 지적받았고, 다 같이 죄에 대해 인식했지만 한명은 변명을 했고, 한명은 회개를 했습니다. 사울은 멸망했고, 다윗은 구원을 받았습니다. 주님은 회개하는 영혼을 구원하십니다.

다섯째, 마음이 의로운 자를 구원하십니다. [의로운 자의 구원은 [주]께로부터 오나니 그분은 고난의 때에 그들의 힘이 되시리로다. [주]께서 그들을 도우시며 건지실 것이요, 사악한 자에게서 그들을 건져 구원하시리니 그 까닭은 그들이 그분을 신뢰하기 때문이니이다.](시37:39-40). 부끄러울 것이 없는 상태, 의로움은 영적 전투에서 가장 강력한 힘이 됩니다. 죄는 성령의 능력을 소멸시켜 버리지만 의는 영적 능력을 최고도로 끌어 올립니다. 모든 영적 능력의 바탕은 의로움입니다. 주님은 우리의 영을 달아 보시며(삼상2:3), 중심을 살피시는 분이십니다. [다시는 그와 같이 심히 교만하게 말하지 말며 오만한 말을 너희 입에서 내지 말지어다. 이는 [주]께서 지식의 하나님이신즉 /사람의/ 행동을 달아 보시기 때문이로다.](삼상2:3). 여러분이 복있는 사람이라면, 알곡이라면 주님이 달아 보실 때 무게가 나갈 것입니다. 마귀가 밀까부르듯 해도 날려 가지 않을 것입니다. [사람의 모든 길이 자기 눈에는 깨끗하여도 [주]는 영(靈)들을 깊이 살피시느니라.](잠16:2). 살핀다고 번역된 이 부분이 WEIGHT(무게를 달다)입니다. 여러분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 믿음의 의를 입고 정결한 세마포란 의로운 행위의 옷을 입어야 합니다. [사람의 길이 자기 눈에는 모두 옳게 보여도 [주]는 마음을 살피시느니라.](잠21:2).

출처: 말씀침례교회 성탄 특강
설교. Pastor. Peter Yo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