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주후 4세기경 로마의 콘스탄틴 황제는 이교도와 기독교를 하나로 묶기를 원했습니다. 그래서 콘스탄틴은 이 둘을 다 만족시켜 줄 수 있는 종교적 경전이 필요했습니다. 그래서, 기독교와 이교도 신비 종교의 짧게 발췌한 비술문을 주기도문 안에 담아야 했습니다. 콘스탄틴은 시내 사본과 바티칸 사본을 만들 것을 요구했습니다. 이 사본들은 현대 역본들의 저본이 되고 있습니다. 이로써 우리가 지금 보고 있는 마태복음에 나오는 주기도문과 누가 복음에 있는 또 하나의 주기도문을 보게 되는 것입니다. 콘스탄틴이 만든 사본들은 주후 4세기경부터 19세기까지 사용되지 않았습니다. 1881년 자유주의 교회 사람인 영국의 웨스트콧(Westcott)과 홀트(Hort)는 1600년 전 콘스탄틴이 추구했던 종교 통합의 정신이 자기들과 똑 같은 것임을 그 사본들에서 발견했던 것입니다. 웨스트콧과 홀트는 역사적 신약 성경의 본문을 그 사본들(시내 사본과 바티칸 사본)에 맞추어 편집하였습니다. 세계 단일 종교의 메아리가 울리는 오늘날 뉴 에이지 운동가들은 "우리는 오늘날 세계 주요 종교들을 통일시켜 한 개의 세계 종교를 형성할 필요가 있다"고 외칩니다. 뉴 에이지 종교는 힌두교나 불교나 기독교 중 하나가 아닙니다. 그 종교는 모든 종교의 요소들을 통합시킨 것입니다. 어떤 뉴 에이지 운동가가 쓴 글에 보면, "동방의 신비 종교가 전통적인 기독교와 결합되어야 한다"라고 합니다.
새 역본들에 있는 누가복음 11:2에서 주님이 가르치신 기도는 주후 3세기 경 말시온(Marcion)이란 이단자가 만든 것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져스틴 마터(Justin Martyr), 이레네우스(Irenaeus), 터툴리아(Tertullian)과 같은 그리스도인들은 말시온(Marcion)을 가리켜 "짐승"(the beast,적그리스도란 의미임-역주)이라고 불렀으며, 오늘날 NIV에서 보여지는 주기도문의 축약형을 만든 범죄자라고 결론지었습니다. 이단자들은 자기들이 가지고 있지 않는 것은 바꾸지 못했습니다. 말시온은 당시 자기 수중에 누가 복음의 사본만 가지고 있었기에 마태복음을 손대지 못했습니다. "고차원적 마술의 교리와 의식"(The Dogma and Ritual of High Magic)이란 책을 쓴 마담 블라바츠스키(Madame Blavatsky)와 같은 신비주의자들은 '비술가(Occultists)들이 말시온이 줄여 놓은 주님이 가르치신 기도를 루시퍼에게 기도하기 위해 사용'한다고 인정했습니다. NIV에 나오는 주님이 제자들에게 가르치신 기도는 하늘(Heaven)과 관련된 단어가 14 단어나 빠져 있습니다. 여러분이 루시퍼에게 기도하는 중이라면 그런 단어들은 필요없겠지요. 그런 모든 단어가 없습니다. "우리를 악으로부터 구해 주옵시고"란 부분이 NIV에는 삭제되어 있는데, 루시퍼에게 기도하는 중이라면 그 구절이 당연히 필요 없을 것입니다.
NASB와 NIV에 나오는 누가복음 11:2의 주님이 가르치신 기도는 오늘날 현존하는 어떤 헬라어 사본에도 존재하지 않습니다. 바티칸 사본과 시내 사본, 대문자 필사본 A, C, 그리고 D 사본에는 누가복음의 주님이 가르치신 기도에서 어휘들과 구절들을 삭제해 버렸습니다. 그러나 위의 사본들에서 조차도 새 역본들에 나오는 것과 똑같지 않습니다. NIV와 NASB에서 우리가 볼 수 있는 누가복음 11:2의 주님의 기도는 마담 블라브츠스키(Madame Blavatsky)와 신비주의자들이 루시퍼에게 드리는 기도 외에는 아무 것도 아닌 것입니다.
새 역본들에 나오는 마태복음 6:9의 주님이 가르치신 기도에도 많이 변개되어 있습니다. 13절은 절 자체가 통째로 빠져 있다. 이 구절은 "왕국은 주님의 것이니이다"(Thine is the kingdom)입니다. 루시퍼가 왕국이 주님에게로 넘어가는 것을 원하지 않는 것은 너무나 분명합니다. 주후 350년 에피파네스(Ephiphanes)는 자신이 쓴 "이단들"(Heresies)이란 책에서 마태복음이 에비온 학파들에 의해 개정되었음을 밝혔습니다. 그래서 지금 NIV와 NASB 둘 다 마태복음 6:9에서 하나님으로 시작해서 마귀로 끝나는 주의 기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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