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침례교회 ❏AV1611.net ❏Peter Yoon

4. 성경의 예언에 대하여 (Its Prophecy)

마22:29 "예수님께서 그들에게 대답하여 이르시되, 너희가 성경 기록들도 알지 못하고 하나님의 권능도 알지 못하므로 잘못하느니라."

어휘 - 다음에 제시된 어휘는 여러분이 본문의 내용을 이해하기 쉽도록 돕기 위한 것입니다.
고고학자(archeologist) - 고대 사람들의 문화와 생활 양식을 연구하는 사람
정당함을 입증하다( vindicate) - 죄, 비평, 의심으로부터 자유로운
성취(fulfillment) - 예언된 어떤 것이 그대로 이루어 짐
정통(orthodox) - 일반적인 신념 또는 확립된 교리에 일치하는 것
역본(version) - 번역된 성경

  어떤 다른 책도 창세부터 종말까지 예언을 해 놓은 책은 없다. 비록 성경은 정당함을 입증할 필요가 없는 책이지만, 고고학자들은 성경을 지지하는 많은 증거들을 발굴하였다. 성경은 스스로 자신을 입증하는 책이다. 이사야 7장에는 처녀 탄생이 예언되어 있다. 마태복음은 그 예언의 성취가 기록되어 있다. 주님 자신에 대한 예언만도 300개가 넘으며, 주님이 태어나시기도 전인 500년 전에서 2,000년 전에 기록된 예언들이 정확하게 모두 성취되었다. 왕들의 이름이 태어나기도 전에 이미 알려졌으며, 하나님께서는 그들이 태어나기 150년 전(한 경우에는 300년 전)에 그 이름이 무엇인지 계시해 주셨다.

  이사야 44장과 45장에서 우리는 코레스(Cyrus) 왕의 이야기를 읽을 수 있다. 코레스가 태어나기 전에, 하나님은 그가 예루살렘을 재건하고, 성전의 기초를 놓도록 허락할 것이란 예언을 하셨다. 이사야 45:1에서 두 개의 나뭇잎 문들(바빌론으로 들어가는 청동으로 된 수문의 문양이 나뭇잎 모양이었다-역주)이 그의 앞에서 열릴 것이란 예언도 하셨다. 다니엘에서 우리는 이사야의 예언이 그대로 성취되는 것을 볼 수 있다.  코레스가 벨사살을 격퇴하였다. 벨사살이 흥청망청 연회를 즐기며, 술에 취해 있는 동안, 코레스의 병사들은 평소 잠겨져 있어야 할 바빌론 수문들이 열린 것을 보고 그리로 들어와 바빌론을 점령해 버렸다.  오늘날까지도 역사가들에게 있어서 완전히 요새화 된 바빌론의 성문이 어떻게 열려  있었는지에 대해서는 여전히 수수께끼로 남아 있다. 그날 밤 바빌론은 멸망하였다. 에스라와 느헤미야를 통해 우리는 코레스가 예루살렘의 성전을 재건하도록 허락하는 장면을 볼 수 있다. 느헤미야는 예언에 따라 예루살렘으로 귀환해서 성벽을 재건하도록 허락 받았다. 이 모든 일이 코레스가 태어나기 150년 전에 정확하게 문자적으로 예언되어 있었다.

  시편 22편에는 예수님이 탄생하시기 1000년 전에 주님이 어떻게 죽으실 것인지, 그 분이 죽으시면서 하실 말씀과 십자가에 못박히실 때 십자가 주변에서 있을 일들까지 상세하게 예언되어 있다.

현대의 전쟁 무기와 운송 수단에 대해서도 성경은 예언하고 있다. 하나님은 물론  성경에서 원자 폭탄, 장갑차, 자동차, 제트기와 같은 이름을 사용하시지 않으셨지만 그 기술되어 있는 묘사는 정확하다. 성경은 모든 시대의 모든 사람들을 위해 기록되었음을 기억해야 한다. 2,000년 전의 사람들은 비행기, 폭탄, 자동차 같은 단어를 썼다면 이해할 수 없을 것이다. 성경은 모든 세대에 영속적이면서도 모든 세대에 걸쳐 새로운 책이다.

  에스겔서 36에서 39장에는 마지막 때에 러시아가 이스라엘을 대적하여 일어날 것임을 밝혀 놓고 있다. 성경의 예언이 있을 당시 러시아는 세계 열강의 한 축은 고사하고 아주 작은 부족 국가에 불과했다. 성경은 예언하기를 이스라엘의 산들 가운데서 그들을 멸망시킬 것이라고 한다. 정통 유대인들은 이 예언을 그대로 믿으며, 러시아 군대가 터키를 통해 들어 올 때, 이 예언이 성취될 것이라고 본다. 러시아와 보조를 같이 할 다른 국가들도 예언되어 있다. 이들 국가 중의 하나가 이란이며, 또 다른 국가가 독일이다. 독일은 최근 다시 통합되었다. 예언이야말로 성경을 다른 모든 책들과 확실히 구분시켜 준다.

  혹자는 그들이 만약 하나님의 말씀을 제거할 수만 있다면, 성경에 기록된 그런 일들이 일어나지 않을 것이라고 믿는다.  만약 그들이 성경에서 마음에 들지 않는 구절들을 읽는다면, 그렇게 기록되어 있지 않는 다른 역본들로 달려가서 그것들을 읽으면서, 처음에 읽었던 것을 믿지 않으면 될 것이다.

  이는 여러분이 연료가 텅 비었음을 알리는 계기를 보면서 차를 몰고 가는 것과 같다. 기름을 넣기 위해 멈추는 대신 여러분은 계기를 망치로 쳐서 부숴 버린다. 그런다고 문제가 해결되겠는가? 물론 아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제거한다고 해서 사람의 삶 속에 있는 문제들은 해결되지 않는다. 차를 몰고 길을 가다 기름이 떨어져 내릴 때, 계기의 중요성을 깨닫는다! 여러분이 하나님의 말씀을 받아들이든지 아니든지 간에 그들은 하나님의 말씀이 말하는 바를 깨달을 것이다.  믿든, 믿지 않든 심판은 임할 것이다. 사람들이 아무리 말씀을 파괴하고, 변개하고 부정하려고 애를 써도 하나님의 말씀은 여전히 그대로 존재한다.

질문 복습

1. 성경이 하나님의 말씀임을 알 수 있는 것은 ____이다.
  a. 성경의 모양
  b. 성경의 지속성
  c. 성경의 예언
  d. 성경의 실행

2. 정확히 성취된 주님 자신에 관한 예언은 얼마나 되는가?
  a. 300
  b. 500
  c. 2,000
  d. 150

3. 이런 예언들은 언제 주어졌는가?
  a. 예수님 탄생 1-3년전
  b. 예수님 탄생 500-2,000년 전
  c. 예수님 탄생 100-200년 전
  d. 예수님 탄생과 동시대

4. 바빌론을 정복하고 예루살렘을 재건하며, 성전의 기초를 놓도록 허락한 성경에 예언된 왕은 누구인가?
  a. 코레스
  b. 여호야킴
  c. 에례미야
  d. 벨사살

5. 이 예언은 언제 주어진 것인가?
  a. 그의 탄생 100년 전
  b. 그의 탄생 3년 전
  c. 그의 탄생 1년 전
  d. 그의 탄생 150년 전

6. 성취된 예언 가운데 오늘날 역사가들에게 여전히 풀리지 않는 수수께끼는 무엇인가?
  a. 코레스 왕의 이름이 코레스가 된 것
  b. 코레스 왕이 10명의 병사로 바빌론을 정복한 것
  c. 벨사살이 그날 저녁 술에 취한 것
  d. 두 개의 나뭇 잎 문양의 성문이 열려져 있었던 것

7. 예수님이 십자가에 달려서 하실 말씀을 예언한 것은 언제인가?
  a. 예수께서 십자가에 못 박하시기 1,000년 전
  b. 예수께서 십자가에 못 박하시기 10년 전
  c. 예수께서 십자가에 못 박하시기 1년 전
  d. 예수께서 십자가에 못 박하시기 100년 전

8. 왜 사람들은 하나님의 말씀을 제거하려고 애쓰는가?
  a. 말씀이 그들을 괴롭히기 때문에
  b. 읽기에 좋지 않는 책이기 때문에
  c. 그들이 아는 바로는 그것이 더 이상 믿을 만한 책이 아니기 때문에
  d. 그들은 성경은 무조건 사실이 아니라고 믿기 때문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