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침례교회 ❏AV1611.net ❏Peter Yoon

글 작성자: THE WORD

19장 : 그리스도의 신성 공격 (II)
(The Attack on the Deity of Christ, part 2)

로마서1:23-25 "썩지 아니할 하나님의 영광을 썩을 사람이나 새나 네 발 달린 짐승이나 기어 다니는 것들과 같은 형상으로 바꾸었느니라. 그러므로 하나님께서도 그들을 그들 마음의 정욕을 통해 부정함에 내주사 그들의 몸을 서로 욕되게 하셨으니 그들은 하나님의 진리를 거짓으로 바꾸고 창조주보다 피조물을 더 경배하고 섬겼느니라. 그분은 영원히 찬송받으실 분이시로다. 아멘."
용어- 다음에 제시된 어휘는 여러분이 본문의 내용을 이해하기 쉽도록 돕기 위한 것입니다.
뉴 에이지 - 다음에 나오는 한 가지 또는 그 이상을 따르는 단체를 묘사하는 포괄적인 용어
(1) 모든 것은 하나다. 실제는 전체의 부분이다.
(2) 만물은 하나님이며, 하나님은 만물이다.
(3) 사람이 바로 하나님이며 하나님의 일부이다.
(4) 사람은 결코 죽지 않는다. 윤회를 통해서 계속해서 삶을 유지한다.
(5) 사람은 의식의 변화를 통해서 자신의 실존을 창조할 수 있다.
열장 장부족 - 논리적으로 꼭 들어맞는
이단 - 교회의 정통 교리와 상반되는 종교적 믿음

뉴 에이지 단체들은 많은 새 역본들에서 강조하는 예수의 침례에 대한 교리를 만들어 냈습니다.
이 교리는 예수께서 침례를 받으실 때 그리스도의 영이 그 위에 임하였다가 그리스도께서 십자가에 못박히실 때 그를 떠나 버렸다는 교리입니다. 예수가 죽은 것은 하나님으로서의 죽음이 아니라 인간으로서의 죽음이라는 것입니다.  그는 10,000명의 천사들을 불러 자신을 구하라고 할 수 있었지만 단지 인간이 되었기 때문에 부르지 못했다고 합니다. 그리스도의 영이 그를 떠났을 때 예수님은 연약한 인간이 되셨다는 것입니다. 이 거짓 교리는 그리스도의 영이 누구에게나 임하기만 하면, 그리스도의 영이 임하도록 복종하기만 하면 그리스도가 될 수 있다는 믿음을 낳습니다.

우리는 현재 마지막 세대에 살고 있다고 믿습니다. 적 그리스도가 이미 활동하고 있습니다. 뉴 에이지 운동가들은 그리스도가 살아서 활동중이라고 가르칩니다. 심지어 유대인들 가운데서도 메시야가 이미 오셨으나 자신을 드러내지 않고 있다고 주장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이런 주장은 결국 언제 어떻게 그리스도가 나타날지 알고 있다는 것이며, 유대인들이 적 그리스도를 메시야로 오해하도록 하는 원인이 됩니다. 뉴에이지 사상은 현재 모든 분야에 걸쳐 거미줄처럼 얽혀 있습니다. 이런 뉴 에이지의 가르침은 새 역본들에 매우 많이 나타나 있습니다.  그리스도에게 성령이 임한 것을 구약 성경의 삼손에게 성령이 임한 것과 비교합니다. 예수님께서 침례를 받을 때 성령이 임해 그리스도가 되었다는 것과 십자가에 못박히실 때 성령이 떠나 버리셨다는 가르침은 수 세기 전에도 이미 이단으로 정죄받은 교리입니다. 하지만 현재 다시 이 가르침은 유포되고 있으며 아주 유명한 가르침이 되었습니다.
사도 요한의 글들은 이런 위선자들의 가르침에 큰 걸림돌이 되었습니다. 그들은 요한복음과 요한 계시록을 아주 싫어합니다. 이 두 권의 책이 가르쳐 주는 영적 적용으로 인해 그들은 짜증을 냅니다. 그들은 신약 성경에서 요한 계시록을 제거해야 하는 여러 가지 이유를 만들어 내고 있습니다.

예수님께서 이 땅에서 태어나셨을 때, 예수님은 왕궁에서 태어나신 것이 아닙니다. 천사들은 왕이나 고관들에게 그분의 탄생 소식을 전하러 보냄을 받지 않았습니다. 천사는 들판에 있는 목동들에게 이 소식을 전파했습니다. 예수님의 탄생 소식은 매우 비천한 부류의 사람들 위에 임했습니다. 예수님은 매우 낮은 상태 즉 구유에서 태어나셨습니다. 하나님께서  그들의 일용할 양식을 위해 기도하고 말씀을 믿을 만큼 충분히 겸손한 평범한 사람들을 통해 자신의 말씀을 보존하셨다는 사실을 깨달을 때 그다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어느 성경 본문이 가난한 사람들의 자취를 따른 것입니까? 어느 자취가 교양인, 지적인 자취를 따른 것입니까?
킹 제임스 역본은 종교 개혁 성경이며, 그것에 권위를 부여해 준 프로테스탄트 왕이었던 제임스 왕 때 나온 성경입니다. 루터교회, 장로교회, 감리교회 및 많은 교회들이 킹 제임스 성경이 아닌 자유주의와 뉴 에이지 성경을 택할 때, 오늘날 자신들을 존재하게 한 존재자체를 부정하는 것입니다. 킹 제임스 성경은 침례교도의 성경입니다. 종교 개혁 성경입니다. 당시에 만약 지하에 침례교도들이 없었더라면 종교 개혁은 결코 성공하지 못했을 것입니다. 지하교회들로부터 루터가 도움을 받지 못했더라면 그는 처형당했을 것입니다. 화형을 당하였던 윌리암 틴데일은 주께서 영국 왕의 눈을 띄어 주시도록 기도했습니다.  하나님은 그 기도에 응답하셨습니다. 오늘날 킹 제임스 성경이 존재할 수 있는 이유가 바로 거기에 있습니다.

  복습 질문

1. "뉴에이지"란 무슨 뜻입니까?
2. 예수 그리스도의 죽음에 관해 새 역본들에서 보여지는 몇 가지 변화는 무엇입니까?
3. 이런 잘못된 가르침이 어떤 결과를 초래합니까?
4. 유대인들의 잘못된 믿음은 누구를 메시야로 믿게 합니까?
5. 예수님은 어떤 방식으로 이 세상으로 오셨습니까?
6. 윌리엄 틴데일이 영국의 왕에 대해 어떤 기도를 했습니까?
7. 그 기도에 대한 하나님의 응답의 결과 우리는 무엇을 가지게 되었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