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침례교회 ❏AV1611.net ❏Peter Yoon

글 작성자: THE WORD

17 장 : 신약 성경과 만인 대제사장
(The Priesthood of Believers and the New Testament)

  학계를 가장 열받게 하는 것 중의 하나는 하나님께서 학자들을 우습게 여기시며, 평범한 사람들을 크게 쓰셔서 그분의 말씀을 보존하도록 하신다는 점입니다. 이를 성도들의 만인 대제사장이라고 합니다.
벧전 2:9 "그러나 너희는 선정된 세대요 왕가의 제사장이요 거룩한 민족이요 특별한 백성이니 이것은 너희를 어둠에서 불러내어 자신의 놀라운 빛으로 들어가게 하신 분께 대한 찬양을 너희가 전하게 하려 하심이라..

옛날 유대의 제사장 직은 십자가 이후에 모두 폐해졌습니다. 그들은 원하지 않았지만 하나님께서는 그들이 더 이상 양의 목을 자르고 피를 제물로 바치도록 허락하지 않으셨습니다. 왜냐하면 완벽한 어린 양되신 예수 그리스도께서 영원히 단번에 자신을 드리셨기 때문입니다. 오늘날 유대인들은 의식은 행하지만 실제로 희생제를 드리지는 않습니다. 하나님께서 로마를 들어서 이들을 치게 하시고 성전을 허물도록 하신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습니다. 유대인들이 제물을 드릴 수 있는 유일한 장소가 바로 성전이기 때문입니다. 유대인들이 계속해서 양의 피로 제물을 드렸다면 그것은 위선에 불과한 것입니다. 현재까지도 유대인들은 성전을 재건하여 그들의 희생제를 드릴 수 없습니다. 현재 유대의 근본주의자들은 성전이 재건 될 경우, 다시 희생제를 드릴 준비를 하며 어린 제사장들을 훈련 시키고 있습니다. 적 그리스도는 그들에게 희생제를 드리도록 일시적으로 허용해 줄 것입니다. 하지만 그것은 십자가에서 죽으시고 구약 성경에서 도살당한 모든 양들의 모형들을 완전히 성취하신 하나님의 어린 양을 조롱하는 것입니다. 모든 그리스도인들은 현재 제사장 직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무릎을 꿇고 그리스도 예수의 이름으로 바로 하나님께 나아갑니다.

학자들은 하나님께서 평범한 그리스도인들을 사용해서 수 천년 동안 신약 성경을 보존하셨다는 사실을 인정하기 싫어 합니다.  신약 성경의 수많은 필사본들은 서기관들에 의해 기록되었으며, 참된 성도들 사이에서 읽혔으며, 그들에 의해서 계속적으로 필사되었습니다. 오류를 내포한 필사본들은 일반적으로 읽혀지지 않았으며 곧 역사의 한 모퉁이로 사라져 버렸습니다. 그리하여 하나님의 성경 보존 역사는 계속되었습니다. 올바른 본문은 대부분 신약 성경의 본문에 들어 있습니다. 비평가들은 이 본문을 비쟌틴 본문이라고 일컫습니다. 보다 정확한 이름은 전통 원문(본문)이며, 사도들이 활동하던 시기부터 교회를 통해 계속해서 내려온 본문입니다.

1516년 신약 성경 인쇄를 기점으로 시작되어 종교 개혁 기간동안 서방 유럽 전역에 퍼지게 되었습니다. 이렇게 인쇄된 본문을 정확하게 일컬어 '수용 원문'(Textus Receptus)이라고 하며, 모든 종교 개혁가들의 후예인 개신교도들 사이에서 300년간 사용되어 왔습니다. 킹제임스 성경이 바로 이 수용원문에서 번역되었으며 다양한 언어로 정확하게 번역되었습니다.

제네바 성경과 매튜 성경은 킹제임스 성경의 선구자였습니다. 루터 성경과 제네바 성경은 킹제임스 성경이 출간되기 전후 50년 동안 독자들에게 인기를 누렸습니다. 왜냐하면 이 성경들이 바로 수용 원문에서 번역되었기 때문입니다. 비평가들은 말하기를 서로 다른 곳이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교리적 차이가 나는 곳은 없습니다. 하나님께서 매튜 성경이나 제베바 성경을 킹제임스 성경과 똑같은 정도로 승인하는 인(도장)을 친 것은 아닙니다. 그 중 어떤 성경도 킹제임스 성경처럼 모든 사람들에게 공통적으로 300년 이상 사용하도록 정하시지 않으셨기 때문입니다. 그렇다고 제가 그런 성경들을 하나님께서 전혀 인정하지 않는다거나 손길을 주시지 않았다는 것이 아니라 킹제임스 성경의 계열에서 보존되어온 그 본문들 가운데 속해 있었다는 것입니다. 이런 역본들끼리 싸우지 않습니다. 우리가 싸우는 것은 오염된 물줄기에서 나온 역본들과의 싸움입니다.

어떤 사람이 순수한 물줄기, 즉 수용원문으로 달려가서 또 다른 역본(성경)을 번역하면 반대할 거냐 묻는 사람이 있습니다. 그러나 그럴 필요가 없습니다. 하나님께서 킹제임스 성경을 번역하도록 사용하신 사람들처럼 다시 그렇게 하나님께서 사용하실만한 사람을 미국 아니라 전세계를 통틀어도 50명도 찾아 내지 못할 것입니다. 일이 끝났을 때, 하나님은 거기에 도장을 찍으신 것 같습니다.

  복습 질문
1. 하나님은 신약 성경을 보존하실 때 누구를 무시했는가?
a. 학자들 b. 평민들 c. 믿는 제사장들 d.  레위 제사장들
2. 하나님은 왜 오늘날 유대인들이 그들의 희생제를 드리도록 허락하시지 않는가?
a. 너무 피를 많이 흘리고 살인적이기 때문에
b. 유대인들이 적절하게 희생제를 지내는 법을 배울 필요가 있기 때문에
c. 완벽한 어린 양이 단번에 영원히 드려졌기 때문에
d. 성전이 파괴되었기 때문에
3. 만인 대제사장을 구성하는 사람들은 누구인가?
a. 유대 제사장들
b. 모든 그리스도인
c. 레위 지파 출신 사람은 누구나 다
d. 캐톨릭 교회의 사제들
4. 바른 본문의 두 가지 다른 이름은 ?
a. 비쟌틴 본문과 전통 원문
b. 바티칸 사본과 비쟌틴 원문
c. 전통 원문과 시내 사본
d. 시내사본과 바티칸 사본
5. 신약 성경의 인쇄는 언제부터 되었는가?
a. 주후 331년
b. 주후 1451년
c. 주후 1844년
d. 주후 1516년
6. 신약 성경이 서방 유럽 전역에 확산된 것은 언제인가?
a. 산업 혁명
b. 종교 재판소 운영 기간
c. 중세 시대
d. 종교 개혁 시기
7. 킹 제임스 성경의 전신이 된 두 성경은 무엇인가?
a. 티쉔도르프와 알포드
b. 제네바 성경과 매튜 성경
c. 제롬의 벌게이트와 시내 사본
d. 바티칸 사본과 알렉산드리아 사본

'Bible' 카테고리의 다른 글

19장 : 그리스도의 신성 공격 (II)  (0) 2009.08.11
18장 : 그리스도의 신성에 대한 공격(I)  (0) 2009.08.10
16장 : 외 경  (0) 2009.08.09
15장 : 레위 제사장들과 구약 성경  (0) 2009.08.09
14장 : 순수한 물줄기  (0) 2009.08.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