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족들의 심판- 양과 염소
마태복음 25장을 교회 시대의 성도들의 구원과 심판으로 이해하는 이들이 매우 많다.
성경을 있는 그대로 읽지 않기 때문에 나오는 오류는 예상 외로 심각하다.
(마 25:31-34) [사람의 아들이 자기의 영광 중에 모든 거룩한 천사와 함께 올 때에 자기의 영광의 왕좌에 앉아서 모든 민족들을 자기 앞에 모으고 목자가 염소들로부터 자기 양들을 갈라내듯 그들을 일일이 분리하여 양들은 자기 오른편에 두되 염소들은 왼편에 두리라.그때에 왕이 자기 오른편에 있는 자들에게 이르되, 오라, 내 아버지께 복 받은 자들아, 너희는 창세로부터 너희를 위하여 예비된 왕국을 상속받으라.]
(마 25:41) [그때에 그가 왼편에 있는 자들에게 이르되, 저주를 받은 자들아, 너희는 내게서 떠나 마귀와 그의 천사들을 위하여 예비된 영존하는 불에 들어가라.]
본문은 그리스도의 심판석이 아니다.
하나님의 백보좌 심판도 아니다.
천사들의 심판도 아니다. 그럼 무엇인가? 민족들의 심판이다.
누가 심판하시는가? 사람의 아들이.
언제 심판하시는가? 사람의 아들이 자기의 영광 중에 모든 거룩한 천사와 함께 올 때에
심판 받는 대상은 누구? 모든 민족들을 자기 앞에 모으고. 여기서 구원 받는 자들이 천년 왕국의 시민이 된다! 구원 받지 못한 자들은 '마귀와 그의 천사들을 위하여 예비된 영존하는 불에 들어간다'
심판의 근거는? 심판의 근거는 대환란 중에 주님의 형제들을 어떻게 대했는가?에 따른 판단(심판)이다. 구주를 믿었는가? 율법을 지켰는가? 등이 아니다.
민족들의 심판이라고 해서 중화 민족, 한 민족, 몽고족, 일본 민족 등 이런 식으로 단체로 구원 받고 게르만족, 앵글로 색슨 족은 단체로 지옥으로 떨어지는 심판은 아니다. 중동의 모든 민족은 다 염소로 분류되어 지상에 아랍 족속은 다 사라지고, 아프리카 족속은 전혀 존재하지 않게 된다는 식은 아니다.
*민족은 개개인의 신원을 나타내는 말이다.
이 심판에 대한 대언은 요엘서 3장에 이미 나와 있다. 주님께서 마태복음에서 말씀하신 것은 이 말씀이다.
(욜 3:1,2) [보라, 그 날들 곧 내가 유다와 예루살렘의 포로들을 다시 데려올 그때에 내가 또한 모든 민족들을 모아 여호사밧 골짜기로 데리고 내려가서 내 백성 곧 내 상속 백성 이스라엘을 위하여 거기서 그들과 변론하리라. 그들이 이스라엘을 민족들 가운데로 흩어 버리고 내 땅을 나누었으며]
(욜 3:12-14) [이교도들은 깨어서 여호사밧 골짜기로 올라올지어다. 내가 거기에 앉아서 사방의 모든 이교도들을 심판하리라.너희는 낫을 대라. 수확할 것이 익었도다. 너희는 와서 밟으라. 포도즙 틀이 가득 차고 독이 흘러넘치며 그들의 사악함이 크도다.주의 날이 판결 골짜기 안에서 가까우므로 많은 무리, 많은 무리가 판결 골짜기에 있도다.]
성경을 있는 그대로 읽어야지 자신이 세워둔 교리에 따라 해석해서는 안된다.
글 작성. Pastor. Peter Yo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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