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침례교회 ❏AV1611.net ❏Peter Yoon

글 작성자: Pastor. Yoon

질문. 에베소서 4:9에 나오는 "땅의 더 낮은 부분"이란 무슨 뜻입니까?
답변. 지하의 지옥을 말합니다.

[그러므로 그분께서 이르시기를, 그분께서 높은 곳으로 올라가실 때에 포로로 사로잡힌 자들을 사로잡아 이끄시고 사람들에게 선물들을 주셨도다, 하시느니라. (이제 그분께서 올라가셨은즉 그것은 곧 그분께서 또한 먼저 땅의 더 낮은 부분으로 내려가신 것이 아니면 무엇이냐?] (엡 4:8-9).
하늘에 계신 주님께서 이 땅에 내려 오시고, 땅에서 사역을 마치신 주님께서는 땅의 더 낮은 부분인 지옥으로 가셨습니다. 그러나 이를 믿지 못하는 사람들은 이 부분을 슬쩍 왜곡해서 '땅의 더 낮은 부분'이란 무덤 정도로 여기거나 그냥 이 땅(지구)을 말하는 것이라고 주장합니다. 시중에 나와 있는 대부분의 성경 주석이나 해설 성경을 보면 쉽게 이런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반면 성경 신자들은 이 부분을 문자 그대로 읽고 이해합니다.
1.위로 올라가는 것과 아래로 내려가는 것은 분명한 대조를 이룹니다.
2. 땅의 더 낮은 부분이란 말은 문자 그대로 "땅의 더 낮은 부분"입니다. 지구는 땅이지 땅의 더 낮은 부분이 아닙니다.
3. 땅의 더 낮은 부분으로란 부분에서 "descended...into the lower parts..." 말합니다. "땅의 더 낮은 부분 속으로"란 말입니다. 이는 지하의 지옥을 말합니다.
4. 주님께서 땅의 더 낮은 부분으로 내려 간 분명한 성경 말씀이 있습니다. 주님께서 내려 가지 않으셨다면 지하 낙원(아브라함의 품)에 있던 혼들은 여전히 지금도 지하 낙원에 있을 것입니다. 주님께서 그들을  하늘로 이끌어 가셨습니다.
5. 주님께서 승천하실 때 이 땅에 살아 있는 어떤 사람들을 저 하늘로 사로 잡아 이끌지 않았습니다.

이를 통해 에베소서 4:9의 말씀에서 "땅의 더 낮은 부분"은 지하의 지옥이 분명합니다. 여호와의 증인들이나 불신에 가득 찬 기독교인들, 하나님의 말씀을 뜯어 고치려는 성경 변개자들이 아니라면 기록된 대로 읽고 믿는 것이 올바른 믿음입니다.

주님꼐서 지옥으로 간 사실은 다음 말씀들을 통해 확증됩니다.
[요나가 밤낮으로 사흘 동안 고래 뱃속에 있었던 것 같이 사람의 아들도 밤낮으로 사흘 동안 땅의 심장부에 있으리라.](마 12:40).
[이는 주께서 내 혼을 지옥에 남겨 두지 아니하시고 주의 거룩한 자가 썩음을 보지 아니하게 하실 것이기 때문이니이다.](행2:27).
[또 이것을 미리 보았으므로 그리스도의 부활에 대하여 말하기를, 그의 혼이 지옥에 남겨지지 아니하였고 그의 육체도 썩음을 보지 아니하였느니라, 하였느니라.](행2:31).
[그분께서 또한 성령으로 말미암아 감옥에 있는 영들에게 가사 선포하셨는데](벧전3:19).

성경은 예수님께서 십자가에서 죽으시고 그분의 혼이 지옥에 갔음을 분명히 말하고 있습니다. 그분의 몸은 요셉의 돌무덤에 놓여 있었습니다. 그분의 혼은 지옥에 가서 아브라함의 품에 있는 혼들을 이끌어 올리셨습니다. 감옥에 있는 영들에게 말씀을 선포하셨습니다.

대부분의 한글 성경 역본들은 "땅의 더 낮은 부분"을 정확하게 번역했습니다. 하지만 일부 현대 영어 역본들은 번역이 아닌 자신들의 해석을 번역인 것처럼 속이고 있습니다.

(What does "he ascended" mean except that he also descended to the lower, earthly regions? (NIV)

Notice that it says "he ascended." This means that Christ first came down to the lowly world in which we live. (NLT)

Now the expression "he ascended," what does it mean but that he also descended into the lower regions, that is, the earth? (NWT) -  여호와 증인들의 성경.

오늘날 크리스천들 중에는 번역과 해석의 차이를 구분하지 못하는 이들이 매우 많습니다. 킹제임스 성경은 번역입니다. 위에서 보여드린 NIV, NLT, NWT는 번역이 아닌 "해석"입니다. 혼자 성경을 공부하는 이들 중에는 자신이 꺠닫거나 해석한 내용에 맞추어 번역의 오류를 지적하거나 고쳐야 한다고 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이들이야 말로 오류의 영에 사로 잡힌 이들입니다. 마귀는 언제나 기록된 말씀을 더하거나 빼거나 고치는데 자기 사역자들을 사용하여 진리를 대적하고 부패시킵니다.

Written by Pastor. Yo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