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침례교회 ❏AV1611.net ❏Peter Yoon

글 작성자: Pastor. Yoon
하나님께서 전에 죄를 간과하신다고? 

필자가 처음 성경을 통독할 때 로마서 3:25에서 눈이 멈춘 적이 있다.
선교 단체에서 성경을 배우면서 먼저 일독을 결심하고 신약부터 읽기 시작했는데 
적지 않게 부딪히는 구절들이 있었지만 계속 무시하고 통독을 진행해 나가다 이 구절에서는 일단 멈춤 현상이 일어났다.

(롬 3:25) [이 예수를 하나님이 그의 피로써 믿음으로 말미암는 화목제물로 세우셨으니 이는 하나님께서 길이 참으시는 중에 전에 지은 죄를 간과하심으로 자기의 의로우심을 나타내려 하심이니](개역, 개정).

"하나님께서...전에 지은 죄를 간과하심으로..." 도저히 이해가 되지 않았다. 
죄를 용서한다, 사면한다, 제거한다. 징벌한다...모두 이해가 되는데 '죄를 간과한다.'는 것은 상식적으로나 신앙 양심적으로나 뭔가 잘못되었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러나 무슨 깊은 다른 뜻이 있으려니 하고 넘어갔다.
 
구약 성경을 읽는 중에 [주께서는 눈이 심히 정결하시므로 악을 보지 못하시며 또 불법을 보지 못하시거늘 ...](합1:13)에서 다시 한번 로마서 3:25(개역)이 머리를 스쳐 지나갔다. 

이 구절에 대한 문제는 후에 킹제임스 성경을 보면서 풀렸다. 
[그분을 하나님께서 그분의 피를 믿는 믿음을 통한 화해 헌물로 제시하셨으니 이것은 하나님께서 참으심을 통해 과거의 죄들을 사면하심으로써 자신의 의를 밝히 드러내려 하심이요,] (흠정역)
* for the remission of sins that are past(KJV).
얼마나 명료하고 쉽고 정확한가?
이 구절을 판단하는데 신학적 지식이나 원어 지식, 성서 고고학이나 기타 본문 비평의 지식이 무슨 필요가 있는가? 이런 어처구니 없는 구절들로 인해 겪었던 많은 문제들이 킹제임스 성경을 통해 모두 풀렸다.

개역, 개역 개정으로도 신앙 생활을 하는데 아무런 문제가 없다고 말하는 이들에게 이 구절을 비교해서 보여 주고 그 반응을 한 번 살펴 보라. 거듭난 사람이라면 무슨 반응이 있을 것이다. 반응 이 없다면 죽은 자일 것이다. 개역 개정은 개역을 개정했다고 하더니 무슨 개정을 했다는 말인지 그대로이다. 
  



쉽고 단순한 진리, 
말씀침례교회(http://av1611.net)
Pastor. Peter Yo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