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여자가 해산함으로 구원을 받는다는 것이 무엇입니까?
답변: 너무나 자주 받는 질문 중의 하나입니다. 아래 설명을 보십시오.
여자가 해산함으로 구원 받는다? 그럼 불임녀는?
구원의 다양한 의미를 알지 못한데서 오는 오해와 본문의 오독과 오해에서 빚어지는 난해 구절입니다. 이 구절은 어려운 구절도 난해 구절도 아닙니다. 단 바른 성경이 중요합니다.
딤전2:13-15을 보십시오.
13 이는 아담이 먼저 지어지고 그 뒤에 이브가 지어졌으며14 또한 아담이 속지 아니하고 여자가 속아 범법 가운데 있었기 때문이라.15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들이 맑은 정신으로 믿음과 사랑과 거룩함 가운데 거하면" 그녀가 해산함으로 구원을 받으리라.(흠정역)
15절은 이해를 돕기 위해 KJV 어순대로 보겠습니다.15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녀가 구원을 받으리라, 해산함으로, "그들이 맑은 정신으로 믿음과 사랑과 거룩함 가운데 (계속해서-꾸준히:continue in)거하면"
성경 해석의 기본은 성경 본문을 순서대로 정확하게 보는 데서 시작됩니다.
15절을 봅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말은 접속사로서 14절을 받습니다. 즉 "여자가 속아 범법 가운데 있었음에도 불구하고...."란 말입니다. 15. Notwithstanding she shall be saved in childbearing,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녀는 구원을 받으리라 ...in childbearing.]-KJV.
여자가마귀에게 속아 범법 가운데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그녀는 구원을 받습니다. 자신이 속고 남편을 속임으로 범법을 유발했고, 실족케 했고, 범법 가운데 있는 자라고 해서 구원을 받지 못하는 것이 아닙니다. 여자(이브)가 그러했듯이 우리는 누구나 그런 자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녀'(이브-여자)는 구원을 받습니다. 너무나 당연한 진리입니다.
다시 15절을 보십시오.
15. Notwithstanding she shall be saved in childbearing,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녀는 구원을 받으리라 ...in childbearing.]
그런데 문제가 있습니다. "...she shall be saved by faith/ by grace..."이렇게 해 버리면 너무나 간단합니다. 그런데 "...she shall be saved in childbearing" 이라고 말씀합니다. 죄에서의 구원이 아닌 다른 구원이기 때문입니다.
childbearing이란 "of or relating to the process of conceiving, being pregnant with, and giving birth to children"의 전 과정(시간, 기간)을 말합니다. 여자의 몸 속에서 40주간의 임신 기간과 출산까지를 "childbearing"이라고 합니다. "in childbearing"이란 일반적으로 40주(weeks)의 임신 기간과 출산(해산)의 모든 시간에서 구원을 받는다는 것입니다. 본문에서"in"은 시간의 경과를 나타내는 말입니다.
무엇으로부터 구원입니까?
1. "여자가 마귀에게 속아 범법 가운데 있었던 것"에서의 구원입니다(14). 여자가 임신, 출산으로 마귀의 속임수로 범법 가운데 있었던 것, 마귀의 속임수로부터 구원 받을 것이라는 말씀입니다. *여자에게 임신과 출산은 '마귀의 속임수'로부터 구원을 받는 매우 중요한 일입니다. 임신과 출산은 주님께서 범죄한 여자에게 선포하신 심판을 몸으로 수행한 것입니다. 창세기 3:16에서 주신 주님의 심판은 여자에게만 주신 것으로 "임신은 시작이요, 출산은 완료"입니다. 아이가 태를 열고 나온 순간 childbearing에 관련된 심판의 말씀에서 구원을 받은 것입니다.
2. childbearing이라고 했으니 좀더 깊이 이에 관련된 구절을 보겠습니다.
1. "여자가 마귀에게 속아 범법 가운데 있었던 것"에서의 구원입니다(14). 여자가 임신, 출산으로 마귀의 속임수로 범법 가운데 있었던 것, 마귀의 속임수로부터 구원 받을 것이라는 말씀입니다. *여자에게 임신과 출산은 '마귀의 속임수'로부터 구원을 받는 매우 중요한 일입니다. 임신과 출산은 주님께서 범죄한 여자에게 선포하신 심판을 몸으로 수행한 것입니다. 창세기 3:16에서 주신 주님의 심판은 여자에게만 주신 것으로 "임신은 시작이요, 출산은 완료"입니다. 아이가 태를 열고 나온 순간 childbearing에 관련된 심판의 말씀에서 구원을 받은 것입니다.
2. childbearing이라고 했으니 좀더 깊이 이에 관련된 구절을 보겠습니다.
[또 여자에게 이르시되, 내가 네게 고통과 수태를 크게 더하리니 네가 고통 중에 자식을 낳을 것이요, 또 너의 열망이 네 남편에게 있으리니 그가 너를 다스릴 것이니라, 하시고](창 3:16).
주님은 여자에게 죄로 말미암아 "고통과 수태를 크게 더 해" 주셨습니다.
덕분에 여자는 고통 중에 자식을 낳는다고 말합니다. 출산의 고통입니다. *해산의 고통은 성경에서도 자주 언급되는 고통입니다. 출산은 모든 여자, 특히 임신한 여자에게 위험, 두려움, 고통을 줍니다. 임신한 순간부터 아이가 태에서 나오는 그 순간까지 언제나 불안하고 위험한 순간입니다. 태어날 때는 엄청난 출산의 고통이 따릅니다. 산고의 고통은 누구나 다 아는 말입니다. 심지어 죽기도 합니다. 주님께서 속아서 범죄한 여자에게 주신 심판 중의 하나입니다. 이것은 남자들이 전혀 겪지 않는 그런 것입니다. 그럼 본문에서 받는 구원이 무엇인지는 자연스럽게 나옵니다.
이 구원은 조건이 있습니다.
"그들(그녀가 아님)이 맑은 정신으로 믿음과 사랑과 거룩함 가운데 (계속해서, 꾸준히-continue in:KJV) 거하면"입니다. 여자는 속아서 범죄했지만 남편과 더불어 맑은 정신으로 믿음과 사랑과 거룩함 가운데 거하면 "마귀의 속임수와 창세기에서 주님이 명하신 출산의 고통이란 심판(저주, 형벌)에서" 구원을 받게 됩니다.
조건문(if)을 자세히 보십시오.
"그들이"(여자가 아니라 남편과 아내 둘 다...). 여자가 "in childbearing"에서 구원 받기 위해서는 여자 혼자만의 노력으로 되는 것이 아니라 남편의 역할이 절대적으로 중요합니다.
1. 남편은 아내의 머리입니다.
2. 남편은 아내와 지식에 따라 동거해야 합니다
*남편들아, 이와 같이 너희도 지식에 따라 아내와 동거하고 (벧전3:7).
3. 여자는 전적으로 복종하며 남편에게 배워야 합니다(딤전2:11).
*만일 여자들이 무엇을 배우려거든 집에서 자기 남편에게 물을지니(고전14:35a)
"맑은 정신으로 믿음과 사랑과 거룩함 가운데 (계속해서-KJV) 거하면...."-부부가 결혼해서 이렇게 하면 더할 나위없는 영적 생활을 하는 것입니다.
이런 여자에게 결혼과 부부 생활, 임신과 출산은 에덴에서 여자가 주님께 받은 고통이 아니라 주의 선물이요, 은총이요, 은혜입니다. 이것이 바로 본문이 말하는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녀가 in childbearing(수태+출산에서) 구원을 받으리라 "이란 뜻입니다. 크리스천 부부가 맑은 정신으로 믿음과 사랑과 거룩함 가운데 계속해서 거하면 그녀는 *수태함으로 '죄로부터' 구원 받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께서 여자에게 더해 주신 "수태(임신)+출산"의 고통/슬픔/두려움/불안/공포 등등에서 구원 받습니다.
참조. 성경은 수태에 관해 여자에게 내려진 심판에 대한 구원만 언급하고, 이마에 땀을 흘려야 땅의 소산물인 빵을 먹는 남자의 심판에 대한 구원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습니다. 구원 받은 남자가 손수 일을 해서 빵을 먹고 남을 돕는 일은 '에덴의 심판/저주'가 아니라 수고의 열매를 '복이요, 특권'입니다. 크리스천에게 일은 노역이 아니라 '사역'입니다.
글. Pastor. Peter Yoon
'질문과 답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성경은 독신을 권장합니까? (0) | 2011.12.16 |
---|---|
영이 구원 받는다는 것이 무엇입니까? (8) | 2011.12.09 |
죽은 자들의 부활에 도달하려 한다니? (0) | 2011.11.24 |
마리아의 남편 요셉은 도대체 누구의 아들인가요 (0) | 2011.11.22 |
좋은 올리브 나무(롬11장)는 누구인가요? (2) | 2011.11.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