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침례교회 ❏AV1611.net ❏Peter Yoon

글 작성자: Pastor. Yoon


질문. 포도주나 독주를 사서 마시라?
답변. 독주가 무엇인지 보시면 됩니다. 

[네 혼이 원하는 것은 무엇이든지 그 돈으로 사되 소나 양이나 포도즙이나 독주 등 네 혼이 바라는 것은 무엇이든지 사고 거기서 주 네 하나님 앞에서 너와 네 집안이 먹고 기뻐할지니라.](신14:26).

독주라고 번역된 말은 strong drink입니다.

wine이란 말이 포도즙, 음료, 포도주가 다 되듯이 
strong drink란 "독한 음료"로 술, 약, 발효물, 쓸개즙 등 자극성 음료가 다 포함됩니다.
본문에서 말하는 독주는 "알코올"(독주, 술)을 말하는 것이 아니라 맛이나 향에서 자극성 있는 음료를 말합니다. 현대 영어에서는 일반적으로 알코올이 들어가는 음료가 독하기 때문에 strong drink가를 독주로 통용되지만   알코올 성분이 전혀 없는 '진한 커피'strong drink입니다.  식초를 비롯한 산성 음료나 잠을 깨우기 위해 먹는 강장제 종류들 중에도 strong drink가 매우 많이 있습니다. 강한 자극성 음료가 모두 strong drink입니다.

주 하나님 앞에서 '독주'(술)을 마시는 규례는 없습니다.

[너나 혹은 너와 함께한 네 아들들이 회중의 성막에 들어갈 때에는 포도주나 독주를 마시지 말라. 그리하여야 너희가 죽지 아니하리니 그것은 너희 대대로 영원한 법규가 될지니라.](레 10:9). -술 금지(제사장, 레위인들). 크리스천은 모두 거룩한 제사장들입니다(벧전2:5).  고로 술을 조금 마셔도 되는 것이 아니라 '마시지 말라'에 해당합니다. 

[그는 포도즙과 독주로부터 자기를 구별하고 포도즙의 식초나 독주의 식초를 마시지 말며 어떤 포도즙도 마시지 말고 생포도나 건포도도 먹지 말지니라.](민 6:3).-나실인. 나실인은 자신을 주님께 헌신, 구별한 사람입니다. 크리스천은 주님께 자신을 드린 사람들입니다. 고로 술을 마실 수 없습니다. 

출애굽의 40년 광야 생활에서 '광야 교회'라 불리는 회중들은 술을 한 모금도 마시지 않았습니다. [너희가 빵도 먹지 아니하고 포도즙이나 독주를 마시지 아니하였나니 이것은 내가 주 너희 하나님인 줄을 너희가 알게 하려 함이니라.](신 29:6). 술이 허용되거나 합당하다면 백성들은 술을 마셨겠지만 40년 동안 마시지 않았습니다. 회중들이 하늘에 내려 온 만나를 먹는 동안 술을 마시지 않는 이유를 보십시오. 이유와 목적이 무엇입니까? '이것은 내가 주 너희 하나님인 줄을 너희가 알게 하려 함이라'고 하십니다. 술을 마시는 사람은 주를 알 수 없기 때문입니다. 

술을 마시라는 시험을 받은 레갑의 아들들을 보십시오. 
[그들이 이르되, 우리는 포도주를 마시지 아니하리라. 우리 조상 레갑의 아들 요나답이 우리에게 명령하여 이르기를, 너희와 너희 아들들은 영원히 포도주를 마시지 말라.](렘 35:6). [우리가 이와 같이 우리 조상 레갑의 아들 요나답이 우리에게 명한 모든 일에서 그의 음성에 순종하여 우리와 우리의 아내들과 우리의 아들들과 우리의 딸들이 우리의 평생 동안 포도주를 마시지 아니하고](렘 35:8). 레갑의 아들들은 대대로 평생토록 술을 마시지 않았습니다. 

오늘날 타락한 종교인들, 캐톨릭 신자들, 육신적인 크리스천들은 술을 마십니다.
구약에서도 백성들 뿐 아니라 타락한 제사장들은 술을 마셨습니다

1. 술의 효능-조롱하게 하고 날뛰게 하는 것이다. 
[포도주는 조롱하게 하는 것이요, 독주는 날뛰게 하는 것이라. 누구든지 그것들로 말미암아 속는 자는 지혜롭지 아니하니라.](잠 20:1).-주님께서 이런 것을 마시라고 하셨단 말인가?

2. 술은 왕들, 통치자들에게 합당하지 않다. 크리스천은 모두 왕같은 제사장들이다! 
[오 르무엘아, 포도주를 마시는 것이 왕들에게 합당하지 아니하고 왕들에게 합당하지 아니하며 독주를 마시는 것이 통치자들에게 합당하지 아니하니라.](잠 31:4).

3. 독주는 누구에게 필요한 것인가? 망하려는 자들, 마음이 무거운 자들. 
[독주는 망하려는 자에게 주고 포도주는 마음이 무거운 자들에게 주라.](잠 31:6). 크리스천들은 망하려는 자인가? 마음이 무거운 자들인가? 항상 기뻐하라. 주를 기뻐하라. 그러면 포도주가 필요치 않다.
 
술이 좋은 것은 아니더라도 허용되는 것이라면 그것을 따르는 이들에게 화(저주)를 선포할 수는 없을 것이다. 그러나 성경은 그것을 따르는 자들에게 저주를 선포하신다.
[아침에 일찍 일어나 독주를 따라가되 밤이 될 때까지 계속 따라가 마침내 포도주로 붉게 된 자들에게 화가 있을지어다! 용감하게 포도주를 마시며 독주를 섞어서 마시는 힘센 자들에게 화가 있을지어다!](사 5:11,12).

하나님의 백성이 포도주와 독주를 마신 결과는 무엇인가? -잘못하고 길(*진리)에서 벗어났다.
[그러나 그들도 포도주로 인하여 잘못하며 독주로 인하여 길에서 벗어났도다. 제사장과 대언자도 독주로 인하여 잘못하고 포도주에 잠기며 독주로 인하여 길에서 벗어났도다. 그들이 환상에서 잘못을 범하며 재판에서 걸려 넘어지나니](사 28:7). 

4. 신약 성도들에게 직접 주시는 술에 관한 명령이 있습니다. 

[술 취하지 말라. 거기에는 과도함이 있나니 오직 성령으로 충만하라.](엡5:18). 이 말씀은 술을 마시되 "술에 취하지 말라"가 아니라 "술을 취하지(마시지) 말라."는 명령입니다.  술을 마시고 싶어하는 성도들 중에는 교묘하게 "술에 취하지 말라"고 조사 "에"를 넣어서 읽습니다. 
 
신명기 14:26의 독주는 한국 말의 독한 술이 아니라 strong drink('강한 음료, 진한 음료')입니다. 자극성이 강한 음료들을 사서 마실 수 있다는 말씀입니다. 술을 사서 마시라는 말씀이 아닙니다. 

글. Pastor. Yoon 


'질문과 답변'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마귀에게도 감정이 있는가?  (1) 2012.05.09
오늘 네가 나와 함께 낙원에  (0) 2012.04.12
술 마시다, 취하다?  (0) 2012.03.03
수확 때에 눈이 온다?  (0) 2012.02.19
성령을 소멸시키지 말라?  (0) 2012.01.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