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침례교회 ❏AV1611.net ❏Peter Yoon

글 작성자: Pastor. Yoon


질문. 사도행전 13:48절에 "영원한 생명을 얻기로 정해진 자들"은 누구입니까?

답변. 복음을 듣고 "주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들"입니다. 


[이방인들이 이 말을 듣고 즐거워하며 [주]의 말씀에 영광을 돌리고 영원한 생명에 이르도록 정해진 자들은 다 믿더라.] (행 13:48).

이 구절을 읽고 구원 예정론이 성경적이라고 믿는 이도 있고, 아닌 것은 알겠는데 말문이 막히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사도 바울이 복음을 전했을 이방인들이 듣고 즐거워하며 주의 말씀에 영광을 돌렸습니다. 이들은 구원을 받았습니다. 


성경은 복음을 듣고 믿은 이방인들을 일컬어 "영원한 생명에 이르도록 정해진 자들"이라고 말합니다. 영원한 생명에 이르도록 정해진 자들이 믿었다고 하면 예정론이 맞는 것처럼 보입니다. 그럼 영원한 생명에 이르도록 정해진 자들은 누구입니까? 주님은 누구를 정하셨습니까?


주 하나님은 믿는 자를 구원에 이르도록 정하셨고 믿지 않는 자들은 정죄를 받도록 정하셨습니다. 


"정해진 자들"이란 뜻, 개념은 신학자들이 정하는 것이 아닙니다. 성경이 스스로 해석하고 그 의미를 규정해 줍니다. 아래 구절을 보십시오. 


[[하나님]께서는 우리를 진노에 이르도록 정하지 아니하시고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구원을 얻도록 정하셨느니라.](살전 5:9). -주님은 믿는 자들이 구원을 얻도록 정하셨다.


[이는 내가 지금까지 회피하지 아니하고 [하나님]의 모든 계획을 너희에게 밝히 말하였기 때문이라.](행 20:27).-바울이 전한 그리스도의 복음은 하나님의 계획이다.

주 예수 그리스도를 통한 구원, 믿는 자들의 구원은 주님께서 미리 정하신 계획입니다. 복음을 듣고 믿는 자들을 성경은 '정해진 자들'이라고 합니다. 


[이것은 곧 그분께서 그리스도 예수 우리 [주] 안에서 작정하신 영원한 목적에 따른 것이라.](엡 3:11).

그래서 "영원한 생명을 얻기로 정해진 자들"은 복음을 들었을 때 믿는 자들입니다. 


캘빈주의자들을 비롯해 많은 이들이 이 말씀을 반대로 이해함으로써 구원 예정론을 주장하는데 이는 성경으로 잘못하는 자들입니다. 주님은 복음을 믿는 자들은 누구나 *구원을 주시기로 계획하시고 작정하셨습니다. 그래서 전도자들은 주님의 뜻과 계획을 선포하고 누구나 믿는 자는 구원을 받는다고 말하는 것입니다.


주의 말씀을 바르게 읽고 이해하는 성도들이 되기를 바랍니다. 말씀을 잘못 이해하고 적용하는 자들을 바로 잡아 줄 수 있도록 무장하십시오. 


Pastor. Peter Yo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