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형 제도에 대한 찬반이 교회 내에도 분분한 것을 보고 이들이 성경에 대해서 얼마나 무지한가를 절감합니다. 그리고 동시에 교회 내에 비신자, 불신자들이 얼마나 많은가를 알게 됩니다.
사형 제도는 성경 해석의 문제가 아니라
하나님이 주신 법이요, 원칙이란 사실을 무시하고 있습니다.
하나님은 총독들/권세자들에게 '칼'을 주셨습니다. 때로 그 칼은 자신의 이익과 독재와 탐욕을 위해서 사용되기도 합니다. 그렇다고 해서 칼을 없애야 한다고 말하는 것은 잘못입니다. 억울한 죽음에 대해 호소하는 이들이 많습니다.
사형 제도로 인해 당한 억울한 죽음을 억울하지 않게 죽는 방법이 있습니다. 복음을 믿는 것입니다. 모든 순교자들은 사형 제도로 인해 억울하게 죽은 것이 아니라 '영광스럽게' 죽었습니다. 이 세상, 육신이 전부인 줄 아는 기독교적 불신자들이 사형 제도를 반대합니다.
=============================================================
성경에서 죄의 정의는 이렇습니다.
1. 죄란 율법을 범하는 것입니다. [누구든지 죄를 범하면 율법도 범하는 것이니 이는 죄가 율법을 범하는 것이기 때문이라.](요일3:4). 저와 여러분은 구약의 율법 아래 있지 않습니다. 대신 우리는 성령의 법 아래 있습니다. 성령을 거스리고, 성령을 소멸하고, 성령을 슬프시게 하는 것은 죄입니다. 주님은 우리에게 성령으로 충만하라(엡5:18). 우리는 성령 안에서 걸어야 하고 성령 안에서 살아야 합니다. 성령을 좇아 행하면 육신의 욕심을 이루지 않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성령 안에서 기도해야 합니다.
2. 죄란 모든 불의입니다. [모든 불의가 죄로되 사망에 이르지 아니하는 죄도 있느니라.](요일5:17). 예수 그리스도는 하나님의 의(義)이십니다(롬10:4, 고전1:30). 의이신 예수 그리스도를 믿을 때 우리는 의인이 됩니다. 모든 불의란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것을 제외한 모든 것이 다 포함됩니다. 그래서 우리는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해야 합니다.
3. 죄란 선을 행할 줄 알고도 행하지 않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선을 행할 줄 알고도 행하지 아니하는 자에게는 그것이 죄가 되느니라.](약4:17). 우리는 기회 닿는 대로 선을 행해야 합니다. 특히 믿음의 가족들에게는 더욱 그러해야 합니다. 우리가 행하는 선한 행실을 보고 불신자들이 하나님께 영광을 돌릴 수 있도록 해야합니다. 우리는 세상의 소금입니다. 소금은 부패를 방지하는 방부제로서의 역할을 합니다. 하나님은 말씀을 소금 언약이라고 하셨는데, 이는 우리 안에 소금을 둠으로써 우리 역시 세상의 소금이 되게 하신 것입니다. 소금은 약효가 있습니다. 소금은 상처를 소독하고 씻는데 아직도 광범위하게 사용되고 있습니다. 소금은 음식에 맛을 내기도 하고, 떫은 맛이나 쓴 맛을 죽이기도 합니다. 만약 소금이 이런 역할을 하지 못하고 맛을 잃어 버리면 내다 버릴 수 밖에 없습니다.
4. 믿음에서 나지 않는 것은 무엇이나 다 죄입니다. [...무엇이든지 믿음에서 나지 아니한 것은 죄니라.](롬14:23b). 죄를 이기는 유일한 비결이 주 예수 그리스도와 말씀을 믿는 믿음이며, 그 믿음으로 드리는 믿음의 기도란 점을 생각할 때 믿음이 없는 것은 죄일 뿐만 아니라 재앙입니다.
5. 기도하지 않는 것이 죄입니다(삼상12:23). 주님은 우리가 힘이 없어서, 지혜가 없어서 하지 못하는 일에 대해서 책망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기도함으로써 얼마든지 하나님께 하시게 하지 않는 죄에 대해서는 엄히 책망하십니다. 도둑이나 강도를 못잡는 시민일지라도 신고는 할 수 있습니다. 불을 끌 수는 없지만 소방서에 연락을 할 수는 있습니다. 병을 고칠 수 의술은 없어도 의사를 부를 수는 있습니다. 기도는 성도가 할 수 있는 최소의 작은 일이지만 최상, 최선의 큰 일이 될 수 있습니다. 주님께 요청하여 주님이 일하시게 하는 것이 바로 기도입니다. 주님은 오늘도 지쳐서 울고 있는 패배한 성도들에게 ‘너는 왜 구하지 않았느냐?’고 물으실 것입니다.
6. 잠언 기자는 [거만한 눈빛과 교만한 마음과 사악한 자의 쟁기질은 죄니라.]고 했습니다(잠21:4). 눈빛과 마음은 일맥상통합니다. 사악한 자는 무엇을 해도 죄입니다. 이보다 더 큰 죄는 ‘예수 그리스도를 믿지 않는 것’입니다. [죄에 대하여라 함은 그들이 나를 믿지 아니하기 때문이요,](요16:9). 죄를 대적하는 가장 큰 기도는 성도가 불신자들이 구원받도록 기도하는 것입니다. 구령을 위한 기도는 마귀가 가장 싫어하는 기도이며, 하나님이 가장 기뻐하시는 기도입니다. 우리는 우리 자신이 구령의 일꾼이 되도록 기도해야 하며, 이 땅에 더 많은 구령의 일꾼을 보내 주시도록 기도해야 합니다. 이는 마귀를 대적하는 가장 강력한 기도입니다. [이러므로 그분께서 그들에게 이르시되, 진실로 추수할 것은 많으나 일꾼이 적으니 그러므로 너희는 추수하시는 {주}께 기도하여 그분께서 자신의 추수 밭에 일꾼을 보내 주시도록 하라.](눅1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