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절: 눅9:23
성도들은 누구나 오늘 해야 할 일이 있습니다. 그리고 날마다 해야 할 일이 있습니다. 오늘 말씀을 통해서 우리는 오늘 해야 할 일들을 살펴보겠습니다. 우리는 매일 양식을 먹어야 하고, 매일 몸을 씻어야 하고, 매일 잠을 자야 합니다. 이런 기본적인 일 외에도 우리는 매일 무엇인가 해야 할 일들이 있을 것입니다. 마찬가지로 성도들은 영적으로 오늘 해야 할 일, 매일 해야 할 일이 있습니다. 지금이 아니면 안되고, 오늘이 아니면 안 되는 그런 일들을 살펴보겠습니다.
첫째, 여러분이 오늘 해야 할 일은 구원받는 일입니다.
"...보라 ________ 구원의 때요, 보라, _________ 받아 주시는 때요, 보라, _________ 구원의 날이로다"(고후6:2). *지금이. 주님은 무려 세번에 걸쳐 "지금" 바로 지금 구원받으라고 말씀하십니다. 우리는 내일 일을 알 수 없습니다. 구원받지 못한 사람이 오늘 해야 할 가장 중요하고도 시급한 일은 __________ 받는 것입니다. *구원.
어떻게 구원받습니까? 교회를 다는 것이 구원이 아닙니다. 빠짐없는 예배 출석이나 기도회 참석, 봉사 활동으로 구원받을 수 없습니다. 학습 문답이나 세례(침례)를 통해 구원받는 것이 아닙니다. [오직 우리는 그들과 마찬가지로 주 예수 그리스도의 _________ 구원받는 줄을 믿노라, 하니라.](행15:11). *은혜로.
[그들이 이르되, 주 예수 그리스도를 _________. 그리하면 너와 네 집이 구원을 받으리라, 하고](행16:31). *믿으라.[그러므로 네가 만일 네 입으로 주 예수님을 시인하고 하나님께서 그분을 죽은 자들로부터 일으키신 것을 네 마음 속으로 ____________ 구원을 받으리니](롬10:9). *믿으면. 믿음은 우리가 해야 할 일이 아니라 예수 그리스도께서 하신 일을 내 마음에 받아들이는 것입니다. 이 일 나의 편에서 어떤 노력이나 땀이나 피가 필요한 것이 아닙니다. 듣고 마음에 받아 들이면 됩니다(요1:12).
성경은 경고합니다. [오직 __________이라 일컫는 동안에 서로 ___________ 권면하여 너희 중에 하나라도 죄의 속임수를 통하여 완악하게 되지 않도록 하라.](히3:13). *오늘, 날마다.
둘째, 이미 구원받은 성도라면 오늘 무엇을 해야 합니까? 자신을 주님께 드리십시오.
헌신은 마음이 아니라 __________ 주님께 드리는 것입니다. *몸을. "그러므로 형제들아, 내가 하나님의 긍휼을 힘입어 너희에게 간청하노니 너희 _____________ 거룩하고 하나님께서 받으실 만한 희생물로 드리라..."(롬12:2). *몸을. 헌신을 내일로 미루지 마십시오. 주님 앞에 자신을 전적으로 굴복하고 나를 주님께서 마음대로 사용해 주시도록 주님께 자신을 내어 드리는 것이 헌신입니다. 주님을 믿고 나서 찾아왔던 평안이 잠시 후에 사라지고 없다면 지금 여러분은 헌신해야 할 때입니다. 나중에, 늙어서, 은퇴한 후에, 언젠가라고 말하지 마십시오.
성도는 오늘 자신을 주님께 _____________해야 합니다. *헌신. 주님께 헌신할 때 주님은 우리를 자신의 뜻대로 사용하시고, 우리 속에는 주의 말씀이 굳게 섭니다. [주의 종이 ___________ 주를 두려워하오니 주의 말씀을 주의 종에게 굳게 세우소서.](시119:38). *헌신하여.
셋째, 오늘 성경을 읽으십시오.
성경은 매일 읽어야 하는 양식입니다. 성경은 영의 양식입니다. 나의 속사람을 말씀으로 먹여 주십시오. "...온전히 준비된 마음으로 받아들이고 그것들이 과연 그러한가 하여 ___________ 성경을 탐구하므로"(행17:11). *날마다(daily). 성경을 읽은 다음에는 묵상하십시오. "오 주여 내가 주의 법을 어찌 그리 사랑하는지요! 그 법이 ___________ 나의 묵상이 되나이다."(시119:97). *종일토록(all day).
넷째, 오늘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기도하는 것입니다.
아직 기도를 하지 않았습니까? 지금 바로 기도하십시오. "쉬지 말고 기도하라..." 기도할 수 있는 여건이든 할 수 없는 여건이든, 기분이 내키든 그렇지 않든, 믿음이 생기든 마음에 쓴 뿌리가 올라오든, 당신의 기분과 환경과 처지에 상관없이 기도를 쉬지 마십시오. 쉬지 말고란 24시간 내내를 말하는 것이 아니라 당신의 어떠함을 핑계로, 변명으로 삼지 말고, 그것을 이용하여 기도를 중단하지 말라는 말씀입니다. [_________________ 기도하라](살전5:17). *쉬지말고. [_________ 기도하고 기도 중에 감사를 드리며 깨어 있으라.](골4:2). *항상(always).
다섯째, 기뻐하고 즐거워 하십시오.
기뻐하고 즐거워하는 것도 바로 우리가 오늘 해야 할 일 중에 하나입니다. 불평과 불만은 하지 말아야 할 일입니다. 감사와 찬양은 오늘 하나님이 여러분에게 하라고 주신 일과 중 하나입니다. "__________은 주께서 만드신 날이니 ________을 우리가 기뻐하고 즐거워 하리이다."(시118:24). *이 날.
여섯째, 주님을 찬양하십시오.
찬송가를 부를 시간이 없으면 마음으로 노래하십시오. 끝까지 다 아는 노래가 없습니까? 자주 부르던 노래라도 좋습니다. 아니면 주님의 역사와 그분의 인격에 대해 한 마디 하십시오. 찬양은 계속해서 주님께 드려야 할 입술의 희생물입니다. 히브리서 13:15을 보십시오. "그러므로 우리가 그분을 통하여 계속해서 ______________을 하나님께 드리자. 이것은 그분의 이름에 감사를 드리는 우리 입술의 열매니라." *찬양의 희생. "내가 _______________ 주를 찬송하며 영원무궁토록 주의 이름을 찬양하리이다."(시145:2). *날마다(every day). 찬양을 매일 빠뜨리면서 매일 주님의 일을 한다고 자신을 속이고 있지 않으세요? 오늘 찬양을 하지 않았다면 오늘 여러분은 하나님이 하라고 주신 일을 하지 않은 것입니다.
일곱째, 주님을 섬기십시오.
주님을 섬긴다는 것은 주님이 하라는 일을 하는 것입니다. 주님이 주신 일, 주님이 맡기신 일을 하는 것이 청지기요, 사역자요, 종입니다. "...아들아 ___________ 포도원에 가서 일하라, 하매"(마21:28). *<오늘-to day>. 주님은 여러분에게 내일 할 일이 아니라 오늘 할 일을 주십니다. 오늘 일하십시오.
여덟째, 주님을 따르십시오.
[또 예수님께서 그들 모두에게 이르시되, 누구든지 나를 따라오려거든 자기를 부인하고 ___________ 자기 십자가를 지고 나를 따를 것이니라.](눅9:23). *날마다(daily). [내가 그리스도 예수 우리 주 안에서 가진바 너희에 대한 나의 기쁨을 두고 단언하노니 나는 _____________ 죽노라.](고전15:31). 십자가를 지는 일은 미래에 우리가 할 일이 아니라 매일 오늘 우리가 해야 할 일입니다.
아홉째, 새롭게 되십시오.
[이런 까닭에 우리가 낙심하지 아니하노니 우리의 겉 사람은 썩어 없어지나 속 사람은 _______________ 새로워지는도다.](고후4:16). *날마다. 마음을 새롭게, 영을 새롭게, 양심을 정결하게 하는 일은 매일 우리가 해야 할 일입니다. 매일 스스로 자신을 점검해 보고, 오늘 해야 할 일들을 시작합시다.
2007년 05월 02일-새벽 기도
쉽고 단순한 진리,
말씀침례교회(http://av1611.net)
Pastor. Peter Yoon
'목자칼럼'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자아가 상하는 것 (1) | 2016.07.01 |
---|---|
누군가를 사랑한다는 것 (0) | 2016.06.29 |
하나님의 권능 (0) | 2016.06.17 |
빼앗긴 사람들 (0) | 2016.06.15 |
하나님은 한 영이시니.... (0) | 2016.05.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