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침례교회 ❏AV1611.net ❏Peter Yoon

글 작성자: Pastor. Yoon

육체의 정욕?

성도의 3 대 원수는 마귀, 죄, 세상이다. 그러나 이보다 더 무서운 실체는 육체의 정욕이다.
육신을 입고 이 땅에 사는 동안 육체의 정욕보다 영적 생활을 방해하는 것은 없다.
사람들의 행동을 유발하는 힘은 정욕에 있다.
정욕이란 참으로 광범위한 말이다.  욕자로 끝나는 말 중에 좋은 말이 별로 없다.
성취욕, 탐욕, 명예욕, 권력욕, 색욕, 음욕, 물욕, 식욕, 야욕, ...

요한은 육신의 정욕, 안목의 정욕, 이생의 자랑으로 구분했다(요일2:16).
야고보는 모든 전쟁과 싸움의 원인이 정욕에서 나는 것이라고 했다.
[너희 가운데 전쟁과 싸움이 어디로부터 나느냐? 너희 지체 속에서 싸우는 정욕(情墉)들로부터 나지 아니하느냐? ](약4: 1).
탐욕은 그 자체가 우상 숭배이다. [그러므로 땅에 있는 너희 지체(遲體)들을 죽이라. 곧 음행과 부정함과 무절제한 애정과 악한 욕정과 탐욕이니 탐욕은 우상 숭배니라. ](골3 :5 ).

육체의 정욕은 성령을 거슬러 싸운다. 그래서 반드시 이 부분을 처리해야만 영적 생활을 지속할 수 있다.
성도들이 흔히 간과하는 육체의 정욕에 대해 성경은 늘 엄중히 경고한다.

-육체의 정욕은 하나님의 말씀을 숨 막히게 한다.
[ 이 세상의 염려와 재물의 속임수와 다른 것에 대한 정욕(情墉)이 들어와 말씀을 숨막히게 하여 열매 맺지 못하게 되는 자들이요, ](막4: 19).

-육체의 정욕은 성령을 거슬러 대적한다.
[이는 육신은 성령을 거슬러 욕심을 부리고 성령은 육신을 거스르기 때문이니 이 둘이 서로 대적하므로 너희가 원하는 것들을 능히 하지 못하느니라. ](갈5 :17.)

- 육체의 정욕은 하나님의 법에 복종하지 않는다.
[육신적으로 생각하는 것은 사망이요, 영적으로 생각하는 것은 생명과 평안이니라.   그 까닭은 육신적인 생각이 하나님을 대적하는 것이므로 하나님의 법에 복종하지 아니할 뿐 아니라 참으로 그리할 수도 없기 때문이라. ]( 롬8:6-7).

육체의 정욕은 세상 사람들의 삶의 동기요, 목적입니다. 육체의 정욕을 따라 살지 않는 이가 없습니다. 성도들이 육체의 정욕에 대한 영적 지식이 매우 빈약하여 빈곤이 넘어지고 쓰러집니다. 육체의 정욕을 과소평가하기 때문입니다. 육체의 정욕은 죄, 세상, 마귀와 더불어 성도들의 믿음을 파괴하는 가장 무서운 것입니다. 그래서 성경은 끊임없이 육체의 정욕에 대해서 경고합니다. 육체의 정욕은 죽음 외에 어떤 것으로도 해결되지 않습니다.

우리는 성경을 통해 육체의 정욕을 어떻게 다루어야 하는지 함께 살펴 보고자 합니다.



글. Pastor. Peter Yoon

'목자칼럼'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하나님께서 묻지 않으실 것(2)  (0) 2006.08.18
가치 중립, 상황 윤리?  (0) 2006.08.16
자기 길들을 깊이 생각하라.  (0) 2006.08.14
에스라의 배경  (2) 2006.08.10
이스라엘 남북왕국 왕조표  (0) 2006.08.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