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침례교회 ❏AV1611.net ❏Peter Yoon

글 작성자: THE WORD


성경을 읽다 보면 몇 명의 헤롯이 나옵니다. 누가 누구입니까?

답변:
헤롯은'영웅의 아들'이라는 뜻을 지닌 이름으로 복음서와 사도 행전에 등장합니다. 헤롯은 흔히 '헤롯 왕조'라 불리는데 4명이 유대 땅을 지배했습니다. 당시 로마의 식민지였던 터라 로마에서 일정한 권력을 쥐어 주고, 세금을 받았던 것입니다.


1.헤롯 대왕. 예수님이 탄생하실 때 베들레헴의 어린 아이들을 살육한 사람. 갈릴리의 첫번째 총독(마2:1-18)입니다. 이 사람이 죽은 것을 알고 요셉은 예수님과 마리아를 데리고 이집트에 '나사렛'으로 와서 정착했습니다.

2. 헤롯 안티파스.  흔히 분봉왕 헤롯이라고 알려진 사람입니다. 형을 죽이고 형수와 결혼해서 권력을 찬탈했고, 침례 요한에게 여러 차례 책망을 받았습니다.  예수님의 자상 생애 사역 동안 갈릴리와 베레아 지방을 다스렸고, 헤로디아의 꾐에 빠져 침례 요한의 목을 벤 사람입니다. 우리 주님께서 '여우'라고 부른 사람입니다(마14:1-12; 눅13:32).

3. 헤롯 아그립바 1세. 헤롯 대왕의 손자. 헤롯 안티파스의 조카. 사도행전에 등장합니다. 세베대의 아들 야고보를 처형하고 베드로를 옥에 가둔 사람.입니다. 연설을 한 후 신의 음성이란 찬사를 듣고 영광을 하나님께 돌리지 않음으로 주의 천사가 쳐서 '벌레드에게 먹혀 죽은 사람'(행12:1-5)입니다.

4.헤롯 아그립바 2세. 총독 베스도와 함께 사도 바울의 변론을 들은 사람입니다(행25:13-26:32).

앞에 두 사람은 복음서에, 뒤에 두 사람은 사도행전에 나옵니다.

글작성. Pastor. Peter Yo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