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장 : 말씀(성경) 보존의 약속
(The Preservation Promise)
디모데후서 3:16 ; 모든 성경기록은 하나님의 영감으로 주신 것으로...
벧후1:19-21 ; ......21; 대언은 옛적에 사람의 뜻으로 말미암아 나오지 아니하였고 오직 하나님의 거룩한 사람들은 성령님께서 움직이시는 대로 말하였느니라.
이사야40:8 ; 풀은 마르고 꽃은 시드나 우리 하나님의 말씀을 영원토록 서리라.
마태복음 24:35 ; 하늘과 땅은 없어지겠으나 내 말들은 없어지지 아니하리라.
시편12:7 ; 오 주여, 주께서 그것들을 지키시며 주께서 그것들을 이 세대로부터 영원히 보존하시리이다.
용어: 다음에 제시된 어휘들은 본문의 내용을 이해하기 쉽도록 돕기 위한 것입니다.
해석- 설명, 번역
원문(original manuscripts)- 처음에 손으로 쓴 사본
타락한(depraved)- 도덕적으로 나쁜, 타락한, 변개된
오류가 있는(fallible)- 오류가 있거나 부정확한
신성의(divine)- 하나님에게서 나온, 하나님의
성경이 영감받은 말씀이란 사실을 믿지 않고 성경을 많이 읽지는 못합니다.. 마찬가지로 성경이 섭리적으로 보존되었다는 사실 또한 그에 못지 않게 중요합니다. 여러분은 하나님께서 친히 보존에 대해 말씀하신 것을 읽으실 수 있습니다. 사람들이 성경의 섭리적 보존에 대해서 믿지 못하는 것은 하나님께서 자신이 말씀하신 것을 그대로 하실 수 있다는 믿음의 결여에서 나옵니다. 하나님께서 친히 말씀하신 바를 이루실 수 있는 능력과 권능에 대해서 성경에는 중요한 단서가 되는 구절이 나옵니다. 그것은 다름 아닌 창세기 1:1절입니다. "태초에 하나님께서 하늘과 땅을 창조하시니라." 만약 이 사실을 믿는다면, 다른 무엇을 믿지 못하시겠습니까? 하나님께서 세상을 창조하시고, 사람을 운반하기 위해 고래를 예비하실 수 있는 분이십니다(요나). 하나님께서 천지를 창조하실 수 있는 분이시기에 불 가운데 거니는 모습을 본 이방의 왕(느부캇네살)도 믿을 수 있었습니다. 하늘과 땅을 말씀으로 창조하실 수 있다면, 불가능한 것은 전혀 없습니다. 하나님은 자신이 말씀하신 바를 행하실 수 있고, 행하시겠다고 약속하셨습니다.
지금 논하고 있는 이 문제는 성경의 영감에 대한 문제 못지 않게 중요한 문제입니다. 여러분은 성경 어느 곳을 펼쳐서 읽더라고 성경의 영감성에 관한 구절을 접하게 됩니다. 대략 2,000곳 이상에서 "주께서 말씀하시기를..."하고 시작됩니다. 많은 그리스도인들이 성경이 하나님의 말씀이라고 믿으면서도, 자신이 믿는 바가 무엇인지에 대해서 정확히 인식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어느 성경이 하나님의 말씀인지에 대해서도 인식이 없습니다. 여호와의 증인들은 자신들의 신약 성경(신세계 역본)을 마음대로 삭제하고, 왜곡해서 가지고 다닙니다. 어떤 이들은 말하기를 "성경의 영감은 최초의 원본이 기록될 당시에만"이란 조건을 답니다. 그게 무슨 말입니까? 핵심은 오늘날 우리는 영감받은 성경이 없다는 뜻이 아닙니까? 왜냐하면, 최초의 원본은 지구상 어디에도 존재하지 않습니다. 만약 하나님께서 말씀을 보존할 능력이 없으시다면, 자신의 말씀을 정확하게 필사해서 수 백대를 걸쳐 전수해 주지 못하신다면, 우리는 성경이 없습니다. 우리는 단지 기록될 당시 최초의 원본만 영감이 있다는 믿음만 가질 뿐 현재 우리는 아무 것도 아닌 것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원본의 보존보다 더 큰일을 행하셨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원본이나 원문들을 충분히 보존하실 수 있었지만, 그렇게 하지 않으셨습니다. 하나님은 정확한 필사본들을 우리에게 주셨습니다. 이 일은 원본을 모처의 큰 창고에 보존하는 것보다 훨씬 더 위대한 일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자신의 말씀을 타락하고, 연약하고, 죄 많은 인간들을 사용하셔서 보존하셨습니다. 하나님은 사람들을 들어 쓰셔서 말씀을 기록했듯이 동일하게 사람들을 들어서 말씀을 보존하셨습니다. 사람이 자신의 손에 펜을 잡으면 마음대로 쓸 수 있듯이, 하나님도 자신의 손에 사람을 잡고 쓰셨습니다. 사람이 그런 일을 할만큼 위대해서가 아니라 하나님의 손에 잡혔을 때, 그런 일을 할 수 있습니다.
어떤 면에서 보면 킹제임스 성경을 가지고 있다는 것은 처음부터 끝까지 하나님의 영감으로 기록된 원본을 손에 잡고 있다는 뜻과 같습니다. 하나님께서 영감을 불어 넣으시는 일을 하신 분이라면, 보존에 대해서도 동일하게 역사하셨습니다. 하나님께서 자신의 말씀을 보존할 수 있다는 것이 왜 믿기 어려운 일입니까? 하나님이 어려워 못하실 일이 있습니까? 하나님은 분명히 말씀을 보존하시겠다고 약속하셨습니다.
사람들은 오늘날 수 많은 역본들이 있다는 사실을 제기합니다. 성경을 믿지도 않았고 차마 그리스도인이라고 말할 수도 없는 한 영지주의자가 기독교인들은 문자적으로 서로 맞지도 않는 하나님의 말씀을 가지고 있다고 비난했습니다. 그는 이렇게 물었습니다. "여러분이 어느 성경을 믿어야 그리스도인이 되는 줄 어떻게 압니까?"
비슷한 일례를 들어 보겠습니다. 여러분이 비행기조정석에 올라 앉아 조정 계기판의 작동 법에 관한 매뉴얼을 몇 권 읽었습니다. 그런데, 매뉴얼마다 모두 다르게 기술되어 있다면 어떻게 하시겠습니까? 그런데, 그런 매뉴얼이 한두권도 아니고 서로 다른 109권의 매뉴얼을 받았다면 어찌 하겠습니까? 여러분이 운전할 때 사용해야 할 매뉴얼은 그 중 어느 것입니까? 책마다 서로 다르기 때문에 무엇을 당기고, 밀어야 할지도 알 수 없다면 비행기는 어떻게 됩니까?
신미국 표준 역본(New American Standard Version)은 킹제임스 성경과 5,000곳에서 10,000곳 정도 차이가 납니다. 엄청난 차이입니다. 그런데, 사람들은 별 대수롭지 않는 미미한 차이라고 합니다. 여러분이 냉차나 커피를 마실 때 여기 저기 몇 방울의 비산(독소)을 떨어 뜨리면 그것을 마시겠습니까? 여전히 99,9%는 냉차입니다! 단지 한 방울의 비산이라도 치명적입니다. 5,000-10,000 곳이라면 엄청난 비산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속고 있습니다. 어떤 역본은 그만큼 많이 틀리지 않는다고 말한다면, 왜 적은 독이든 것을 제거하려 하지 않습니까? 순수한 차를 마실 수 있다면, 왜 오염된 것을 마셔야 겠습니까? 순수한 하나님의 말씀이 있다면, 왜 우리가 변개된(오염된) 것을 사용해야 하겠습니까?
복습 질문
1. 사람들은 말씀을 변개시켰는가?
2. 하나님께서 자신의 말씀을 행한 능력이 있음을 나타내 주는 가장 핵심적인 구절은 무엇인가?
3. 진정한 문제는 성경의 영감에 관한 것보다 성경의 ____________에 관한 것이다.
4. 성경에는 "주께서 말씀하시기를....."하는 부분이 대략 몇 군데나 되는가?
5. 혹자가 말하기를 "성경은 최초의 기록된 원본"을 의미하는 것이라고 한다면, 그들이 실제로 말하는 바는 무엇인가?
6. 하나님은 자신의 말씀을 보존하기 위해 사용하신 방법은 무엇인가?
7. 신 미국 표준 역본과 킹제임스 성경이 차이가 나는 부분은 얼마나 되는가?
'Bible' 카테고리의 다른 글
9장 : 다른 것은 같은 것이 아니다. (0) | 2009.08.08 |
---|---|
8장 : 왜 우리는 킹 제임스 성경이 보존된 하나님의 말씀이라고 믿는가? (1) (0) | 2009.08.07 |
6장 : 젊은 설교자들의 곤경 (0) | 2009.08.07 |
5장 : 노(老) 설교자들의 곤경 (0) | 2009.08.07 |
4장 : 사실들과 복습 (0) | 2009.08.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