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장 : 왜 우리는 킹 제임스 성경이
보존된 하나님의 말씀이라고 믿는가? (1)
(Proposition of Why We Believe The King James Version To Be the Preserved word of God)
신명기6:7 ; 그것들을 네 자녀들에게 부지런히 가르치며 네가 네 집에 앉았을 때에든지, 길을 걸어갈 때에든지, 누웠을 때에든지, 일어날 때에든지 그것들을 말할 것이며
신명기8:3 ; ...... 사람이 빵으로만 살지 아니하고 주의 입에서 나오는 모든 말씀으로 사는 줄을 네가 알게하려 하심이라.
용어- 다음에 설명된 어휘들은 아래의 본문 내용을 보다 이해하기 쉽도록 도와 줄 것입니다.
제안(propositon)- 어떤 일을 고려해 보라고 제시하는 것
극소(jot)- 헬라어 알파벳에서 가장 작은 글자 i
획(tittle)- i,j 위에 있는 작은 점, 작은 표시
이오타(iota)- 헬라어 9번째 철자로써 가장 작은 글자.
1. 우리가 하나님의 말씀을 가지는 것은 하나님은 원하셨는가?
중세 암흑 시대에 캐톨릭 교회는 하나님께서는 자신의 말씀을 우리가 가지기를 원하시지 않는다고 가르쳤습니다. 그래서 교회는 성경을 사람들의 손에서 빼앗아 버렸고, 평민들은 성경을 접하지 못했습니다. 오늘날 신학교에서 하는 일도 이와 비슷합니다. 목사들과 성직자들만이 하나님의 진정한 뜻을 알 수 있다고 가르치려고 애씁니다. 캐톨릭 교회는 사람들로부터 성경을 격리하는데 큰 일을 했습니다. 그 시대를 일컬어 암흑 시대라고 부르는 이유가 거기에 있습니다. 기계 문명 또는 산업혁명이 인류에게 빛을 가져다 준 것이 아닙니다. 사람들이 하나님의 말씀을 가짐으로써 빛이 도래했습니다. 나머지 모든 축복은 여기서부터 파생된 부산물입니다. 사람들에게서 성경을 주려고 갖은 애를 쓴 많은 사람들이 불에 타 죽었습니다. 현대인들이 약물을 밀수하듯이, 당시에는 성경을 밀수하였습니다.
디모데후서2:15 "너는 진리의 말씀을 바르게 나누어 네 자신을 하나님께 인정받은 자로, 부끄러을 것이 없는 일꾼으로 나타내도록 연구하라."
하나님께서 그분의 말씀을 공부하고, 올바로 나누라고 말씀하셨다면, 우리가 성경을 갖기를 원하시는 것은 너무나 자명한 일입니다.
혹자는 그들이 가진 성경 역본이 교리를 틀리게 가르치지 않는다고 주장합니다. 제가 위에서 인용한 신명기 8:3은 사람이 빵으로만 살지 않고 하나님의 입에서 나오는 모든 교리나 사상으로 산다고 하셨습니까? 절대 그렇지 않습니다. 하나님의 입에서 나오는 모든 말씀으로 삽니다.
마태는 이 말씀보다 더 강조하여 기록하기를 "일점 일획"도 떨어지지 않는다고 말했습니다.
마태복음5:18 "진실로 내가 너희에게 이르노니, 하늘과 땅이 없어지기 전에는 율법의 일 점 일 획도 결코 없어지지 아니하고 마침내 다 성취되리라."
하나님의 말씀(예수 그리스도)은 절대 불변입니다. 하나님의 말씀들(성경)도 마찬가지로 처음 기록될 때부터 절대 불변입니다. 일점일획도 떨어지지 않을 것이며, 하나님의 모든 말씀은 완전히 순결합니다. 일점(a jot)이란 헬라어 알파벳의 9번 째 글자인 iota란 말에서 나온 것입니다. 하나님께선 하나님의 말씀에 기록된 모든 글자에 영감이 있다고 말씀하십니다. 모든 단어가 아니라 모든 글자(철자)에 영감이 주어졌습니다.
일획(tittle)이란 말은 글자와 글자를 구분해 주는 작은 점(획)을 뜻하는 단어입니다. 예를 들어 O 와 Q란 글자를 보겠습니다. 이 차이가 바로 일획의 차이입니다. M과 N도 마찬가지입니다. 우리말로 하자면 'ㅈ' 과 'ㅊ'의 차이를 결정 지어 주는 것을 말합니다. P 와 R 도 동일합니다. 작은 한 획의 차이가 글자의 차이를 드러냅니다. 작고 작은 한 획이 새로운 글자를 만듭니다.
성경의 모든 책이 영감받았을 뿐만 아니라 성경의 모든 장, 절이 영감을 받았으며, 모든 글자까지 영감을 받은 것입니다. 심지어 모든 획까지 영감에 의해 주어진 것입니다.
예수님께서 요한복음 17장에서 우리를 위해 기도하실 때, 하나님의 말씀들에 대해서 언급하셨습니다. 8절에서 주님은 제자들과 아버지께서 자기에게 주신 말씀들을 들을 모든 자들에 대해 말씀하셨습니다. 주님은 제자들에게 사상을 주신 것이 아닙니다. 주님은 계속해서 말씀하시기를 그들이 말씀을 받을 것이며, 말씀들을 통해 그가 아버지께로부터 온 것을 알고, 아버지께서 아들을 보내신 것을 믿었다고 합니다.
복습 질문
가장 알맞은 문항을 고르시오.
1. 암흑 시대 때에 캐톨릭 교회는
a. 수백만권의 성경을 나누어 주었다.
b. 각국 언어로 성경을 번역하였다.
c. 사람들로부터 성경을 철저히 격리시켰다.
d. 기록된 성경의 일부를 구하고자 애를 썼다.
2. 암흑시대를 거쳐 빛을 가져다 준 것은
a. 산업 혁명
b. 사람들이 하나님의 말씀을 가짐으로써
c. 기계 문명
d. 새 역본들이 번역되어 사람들에게 배포됨으로써
3. 오늘날 사람들이 약물을 밀매한다. 중세의 사람들은 _________을 밀매했다.
a. 성경
b. 사람
c. 주일학교 책들
d. 음식
4. 하나님이 우리에게 성경을 나누어서 공부하라고 했다면
a. 하나님은 우리가 성경의 장절을 나누기를 원하신다.
b. 하나님은 사람들이 읽고 쓰기를 배우기를 원하신다.
c. 하나님께서는 우리가 성경을 가지기를 원하신다.
5. 하나님은 말씀하시기를 우리가 빵으로만 살 것이 아니요,
a. 하나님의 입에서 나오는 모든 교리로 살 것이니라.
b. 하나님의 입에서 나오는 모든 사상으로 살 것이니라.
c. 하나님의 입에서 나오는 생각으로 살 것이니라.
d. 하나님의 입에서 나오는 모든 말씀으로 살 것이니라.
6.하나님은 약속하시기를 자신의 말씀을 _________________까지 지키신다.
'Bible' 카테고리의 다른 글
10장 : 그렇다면 하나님의 말씀은 어디에 있는가? (0) | 2009.08.08 |
---|---|
9장 : 다른 것은 같은 것이 아니다. (0) | 2009.08.08 |
7장 : 말씀(성경) 보존의 약속 (0) | 2009.08.07 |
6장 : 젊은 설교자들의 곤경 (0) | 2009.08.07 |
5장 : 노(老) 설교자들의 곤경 (0) | 2009.08.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