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침례교회 ❏AV1611.net ❏Peter Yoon

글 작성자: Pastor. Yoon

질문. 욥기 1:6, 2:1에 나오는 '하나님의 아들들'은 누구입니까?
답변. 천사들입니다.

재질문. 그럼 이들은 하나님의 천사들입니까? 마귀의 천사들입니까?

첫번째 질문과 답변은 매우 쉽습니다. 
대화가 이루어진 장소가 하늘입니다. 게다가 하나님의 아들들이 누구인지 욥기 38:7을 연결하면 간단하게 알 수 있습니다. 
[어느 때에 새벽별들이 함께 노래하고 하나님의 모든 아들들이 기뻐 소리를 질렀느냐?](욥 38:7)

여기 나오는 하나님의 아들들이 '하나님의 천사들'인지 '마귀의 천사들'인지 묻는다면 좀 달라집니다. 
[이제 하루는 하나님의 아들들이 자기를 주 앞에 보이려고 왔는데 사탄도 그들 가운데 오니라.](욥 1:6).
[또 하루는 하나님의 아들들이 자기를 주 앞에 보이려고 왔는데 사탄도 그들 가운데 와서 주 앞에 자기를 보이니라.](욥 2:1).

어느날 하나님의 아들들이 자기를 주 앞에 보이려고 주님 앞에 왔습니다. 하나님께서 부르셨는지 정기적으로 자신을 보이기 위해 왔는지는 알 수 없지만 그들은 '자기를 보이려고 주님 앞에' 왔습니다. 그들 중에 사탄도(also) 왔습니다. 여기서 주목할 것은 *among, also란 단어입니다. 사탄은 그들과 함께(with) 온 것이 아니라 "그들 가운데"(among) 왔습니다.

하나님의 거룩한 천사들 속에(가운데) 사탄이 있었다고 한다면 뭔가 어색합니다.
하나님은 그룹들 사이에 거하십니다(삼상4:4, 삼하6:2, 왕상19:15, 대상13:6, 시80:1, 사37:16).
주님은 분리의 하나님이십니다.

성경에 이런 말씀이 있습니다. 
[그러므로 경건치 아니한 자들이 심판 때에 서지 못하며 죄인들이 의로운 자들의 회중에 들지 못하리니](시1:5). 사람들도 죄인과 의로운 자는 철저히 구별되며 죄인들이 의로운 자들의 회중에 들지 못하듯이 사탄이 주의 거룩한 천사들 사이에 거하지 못합니다. 

그렇다면 욥기 1:6, 2:1에 나오는 '하나님의 아들들'은 천사들임은 이론의 여지가 없는데 누구의 천사인지 가린다면 '마귀의 천사들'이라고 보는 것이 타당합니다. 

작성: Pastor. Yo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