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침례교회 ❏AV1611.net ❏Peter Yoon

글 작성자: Pastor. Yoon


질문. 계시록3:5에서 "이기는 자"는 주님께서 생명 책에서 지워버리지 않는다고 하셨는데 그럼 '진 자'는 지워 버리시는 것인가요? 

답변. 아닙니다. 성경에서 이기는 자는 예수님 자신이시고, 하나님에게서 난 사람들, 그리고 믿음입니다. 그럼 진 자는 마귀, 마귀에게서 난 사람들(불신자들), 믿지 않는 자들입니다. 
 
다음 설명을 유념해서 보시고, 반복해서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참 신자만 구원 받는다, 이기는 자만 들림 받는다" 등등의 교리는 매우 오랫동안 교회 내에 스며든 누룩입니다. 구원의 보증을 반박하거나 뒤엎고자 들이미는 구절 중의 하나가 이것입니다.
 [이기는 자 곧 그는 흰옷을 입을 것이요, 내가 그의 이름을 생명책에서 지워 버리지 아니하고 그의 이름을 내 아버지 앞과 그분의 천사들 앞에서 시인하리라.] (계 3:5)
[He that overcometh, the same shall be clothed in white raiment; and I will not blot out his name out of the book of life, but I will confess his name before my Father, and before his angels.](계 3:5).

이 구절을 통해 주님께서 '이기는 자'에 한해서 생명책에서 이름을 삭제하지 않으시고, 승리하지 못하는 그리스도인들은 이름을 삭제할 가능성이 있다는 식으로 이해하고 강론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주님께서 성도들에게 주신 구원의 안전, 보증, 약속의 말씀이 어떤 이들에게는 위협, 불안, 공포를 야기하는 말씀이 되는 것을 봅니다. 

그럼 이기는 자가 누구입니까?
신학자들, 원어를 들먹이는 사람들의 견해는 접어 두고 일단 주의 말씀을 통해 정의해 봅시다.
 
1. 예수 그리스도는 이기신 분입니다(요16:33).
세상을 이기셨고, 마귀를 이기셨고, 사망을 이기셨고, 지옥의 권세를 이기셨습니다.

2. 하나님은 심판의 때에 모든 심판에서 다 이기십니다(롬3:4).
3. 주님은 성도들에게 승리를 선물로 주십니다. 승리는 구원과 마찬가지로 '선물'입니다.
구원, 영생, 성령이 선물이듯이 승리는 선물입니다. 

[그러나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를 통하여 우리에게 승리를 주시는 하나님께 감사하노라.](고전 15:57).
[항상 우리를 그리스도 안에서 승리하게 하시고 우리를 통해 모든 곳에서 그분을 아는 냄새를 풍기게 하시는 하나님께 이제 감사하노라.](고후 2:14).

4. 크리스천은 승리자입니다. 우리 안에는  세상보다 더 크신 분이 계시기 때문입니다(요일4:4).

5. 하나님께 난 자는 세상을 이깁니다
(요일5:4). 당신 안에는 하나님에게서 난 것이 무엇이 있습니까? 성령, 예수 그리스도, 믿음, 구원, 영생....너무 많습니다.

[무엇이든 하나님에게서 난 것은 세상을 이기느니라. 세상을 이기는 승리는 이것이니 곧 우리의 믿음이니라.](요일 5:4). 
 
6. 예수님이 하나님이심을 믿는 자는 세상을 이깁니다(요일5:5).
여러분 자신이 하나님에게서 난 자인가? 그것만 분명히 하시면 됩니다.
하나님에게서 난 자(성도,크리스천)은 이기는 자입니다. 
 
[예수님께서 하나님의 아들이심을 믿는 자가 아니면 누가 세상을 이기는 자냐?] (요일 5:5). 

현 시대의 크리스천은 은혜의 선물로 구원을 받았듯이,
승리를 선물로 받아 '이기는 자들'입니다. 
크리스천은 기본적으로 사망을 이깁니다. 죄를 이깁니다. 세상을 이깁니다. 

크리스천을 가리켜 성경은 "성도, 하나님의 아들, 그리스도에게 속한 자, 그분의 형제, 친구, 하나님의 자녀, 그리스도의 군사, 그리스도의 대사, 그리스도의 신부, 지체"  등등으로 말하는데 표현은 달라도 모두 동일한 대상입니다. 

마찬가지로 "이기는 자"는 믿는 자, 크리스천의 또 다른 표현입니다. 
이기는 자는=믿는 자는=성도는= 크리스천은....이렇게 대입됩니다.
고로 이기는 자는 주님께서 생명 책에서 이름을 지우지 않는다는 말씀은 지극히 당연한 약속이며, 오히려 강력한 구원의 안전과 보증을 약속하는 말씀입니다.

크리스천은 구원 받은 자이며, 
사람들의 눈에 행실이 별로 의롭지 못하더라도 의로운 자요, 거룩해 보이지 않아도 거룩한 자요, 
역겹게 구는 자들로 보여도 씻음 받은 자요 정결한 자라고 말하듯이 매일 패배자의 삶을 사는 것처럼 보여도 성경은 그를  '이기는 자'라고 말씀합니다.

크리스천은 자신의 행위, 성품, 인격, 삶과 상관없이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의로운 자, 씻음 받은 자, 거룩한 자, 정결한 자, 선한 자로 이미 확증되었습니다. 이와 같이 크리스천은 육신의 연약함으로 인해 육신, 죄, 세상에 휘둘리며 산다할지라도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이기는 자"입니다.  

"이기는 자"란 말씀에 대해 성경적 정의, 개념을 분명히 잡으십시오. 자기 자신이 기준이 아닙니다. 주님 안에 있는 자는 그리스도 안에 있기에 새로운 창조물이듯이 승리하신 그리스도 안에 있기에 승리자입니다. 모든 기준은 그리스도 예수님이십니다. 


교회 내에 스며든 거짓 교사들이 참으로 많은 때입니다. 
기록된 말씀 대신 말씀을 뒤틀어 추측과 가정으로 펼치는 논지는 정확히 기록된 말씀을 펴서 답변해 주도록 하십시오. 


작성. Pastor. Yoon



 

'질문과 답변'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단회적 회개?  (2) 2011.10.08
지옥에서 구원 받은 사람?  (0) 2011.10.06
좁은 문, 좁은 길  (2) 2011.09.24
마귀들에게 드리는 희생물  (1) 2011.09.10
보라, 하나님의 어린 염소로다!  (0) 2011.09.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