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침례교회 ❏AV1611.net ❏Peter Yoon

글 작성자: Pastor. Yoon


질문. 제자들이 예수님께서 하신 일보다 더 큰 일들을 한다(요14:12)는 것이 무엇입니까?

답변. 설명을 보십시오.



설명.

[진실로 진실로 내가 너희에게 이르노니, 나를 믿는 자는 또한 내가 하는 그 일들을 할 것이요, 또 이것들보다 더 큰일들도 하리니 이는 내가 내 [아버지]께로 가기 때문이라.](요 14:12)


이 말씀은 주님께서 제자들에게 주신 말씀으로  "나를 믿는 자"(크리스천, 제자)는 주님께서 하신 일들을 할 것이요, 그보다 더 큰 일들도 할 것이라는 위대한 약속입니다.


오순절 교회나 은사주의자들이 이 구절을 인용해서 자신드로 주님처럼 병자를 고치고 이적과 표적, 기적, 권능을 행할 수 있다는 근거 구절로 활용하는 것을 자주 봅니다. 이는 거짓입니다. 어느 누구도 주님보다 더 많은 표적과 권능을 행하실 수 없습니다. 어느 누구도 주님보다 더 큰 사랑을 보여줄 수 없습니다. 제자들 중 어느 누구도 예수님보다 더 클 수는 없습니다. 제자는 스승보다 크지 못합니다. 성경은 말하기를, “제자가 자기 스승보다 높지 못하며 종이 자기 주인보다 높지 못하니”(마10:24)라고 합니다. 


자, 그럼 주님이 말씀하신 바 믿는 자들에게 약속하신 “내가 행한 일, 나보다 더 큰 일들”은 무엇입니까? 앞뒤 문맥을 읽어보면 간단합니다. 이 말씀은 빌립이 주님을 믿지 못하는 불신에 대한 답변으로 주신 말씀입니다. 빌립은 예수님과 오랫동안 함께 있었으면서도 아버지를 보여 달라고 합니다. 예수 그리스도가 참 하나님이심을 믿지 못했습니다. 그 때 주님은 빌립에게 "내 말을 믿으라. 그렇게 못하겠거든 바로 그 일들로 인하여 나를 믿으라.“(요14:11)고 하십니다. 주 예수를 믿는 근거는 그 분의 말씀과 그 분이 행하신 일들입니다. 


그렇다면 "내가 하는 일들, 그보다 더 큰 일들"주 예수 그리스도를 믿게 하는 일임을 쉽게 알 수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예수님 안에서 행하신 일들은 모두 예수님이 하나님의 아들이시오, 그 그리스시오, 주이심을 증언하고 입증하기 위한 일들입니다. 


[(베드로 안에서 효력 있게 일하사 할례자를 위한 사도직을 주신 바로 그분께서 내 안에서도 강력하게 일하사 이방인들을 향하게 하셨느니라.)] (갈 2:8)


[이제 우리 안에서 일하는 권능에 따라 우리가 구하거나 생각하는 모든 것 이상으로 심히 넘치도록 능히 행하실 분에게](엡 3:20)


[너희 안에서 일하사 자기가 참으로 기뻐하는 것을 원하게도 하시고 행하게도 하시는 분은 [하나님]이시니라.](빌 2:13).


아버지께서는 예수님 안에서 일하셨습니다(요14:10-12). - 증언

하나님은 베드로 안에서 효력있게  일하셨습니다(갈2:8). - 할례자들에게 예수님을 증언

하나님은 바울 안에서 강력하게 일하셨습니다(갈2:8). - 이방인들에게 예수님을 증언
하나님은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 안에서 일하십니다(엡3:20, 빌2:13)- 세상에 예수님을 증언


자, 하나님께서 그들 안에서 행하신 일은 복음 선포의 미련한 것으로 혼을 구원하는 일입니다. 

제자들은 복음 선포를 통해 예수님을 그리스도, 주, 참 하나님이심을 증언합니다. 하나님은 성령을 주셔서 제자들 안에서 강력하고도 효력 있게 일하심으로 믿는 자들을 구원에 이르게 하시는데 이 일은 주님이 행하신 일과 같은 일이요 때로는 더 큰 일입니다. 


주님을 증언하는 일에서 더 큰 일은 ....


첫째, 더 큰 지역(온 세상)에서 주님을 믿게 한다.
주님은 유대 땅, 이스라엘의 도시들에 다니시며 자신을 증언하셨지만 제자들은 온 세상에 모든 민족, 족속, 언어에게 복음을 증언하게 하셨습니다. 주님이 떠나시고 성령이 임한 후 제자들은 땅의 맨 끝 지역까지 보냄을 받아 주 예수 그리스도를 증언합니다. 이는 예수님이 하셨던 일이며 또한 더 큰 일입니다


둘째, 더 많은 사람(모든 창조물, 이방인)에게 주님을 전하고 믿게 한다. 
주님은 잃어버린 이스라엘 외에는 보냄을 받지 않으셨습니다(마15:24). 공생애 사역동안 제자들도 이스라엘의 잃어버린 집들에게로만 가게 하셨습니다(마10:6). 그러나 제자들은 사마리아와 이방인들에게 복음을 전하도록 하셨습니다. 이는 예수님이 하셨던 일이며 또한 더 큰 일입니다


셋째,  지역 교회를 통해 주님을 증언하고 성도들이 서로를 세우는 일을 한다. 
주님은 이 땅에서 단 하나의 지역교회도 세우지 않으셨습니다. 그러나 떠나심으로써 그분의 몸 된 교회가 세워졌습니다. 이것은 하나님께서 예수님 안에서 일하신 것과 같이 그들 안에서 일하시고 더 큰 일도 하셨기 때문입니다. 교회는 주님의 몸으로서 그분을 증언합니다. 


주님께서는 자신이 떠나가면 제자들이더 큰들을 하게 될 것이란 말씀은 더 많은 표적, 기적, 이적들을 행한다는 말이 아니라 더 많은 지역(온 세상), 더 많은 사람(모든 창조물, 이방인)에게 예수님을 증언하고 복음을 통해 그들을 믿게 한다는 말씀입니다. 우리는 주님이 하셨던 일을 하며, 교회를 통해 땅 끝까지 가서 복음을 전하고 이방인들을 주께 드리는 일에서 더 큰 일을 할 수도 있습니다. 


쉽고 단순한 진리!


Pastor. Peter Yo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