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침례교회 ❏AV1611.net ❏Peter Yoon

글 작성자: Pastor. Yoon


이중 영감 (double  inspiration)

출처:소망 침례교회(김재근 목사)

킹 제임스 성경을 믿지도 않고, 사용하지도 않는 신학자들과 목사들은 킹 제임스 성경 신자들을 향해서 “이중 영감설”을 주장한다고 헐뜯습니다. 그리고 킹 제임스 성경을 믿는다고 고백하며 사용하기는 하지만 “히브리어와 그리스어” 를 더 신뢰하는 신학자들과 목사들은 킹 제임스 성경을 ‘지나치게’ 옹호하는 입장에 서있는 신자들을 향해서 역시 “이중 영감설” 을 가르친다고 비난합니다. (대개 ‘럭크만 추종자’ 라는 꼬리표를 붙입니다) 

이중 영감설을 정리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 1 성령님께서 대언자들과 사도들에게 영감을 주셔서 성경을 기록하게 하셨다. 

* 2 그런데 어떤 자들은 킹 제임스 성경의 번역진들에게도 성령님께서 영감을 주셔서 번역하게 하셨다고 주장한다. 

* 3 따라서 저들은 킹 제임스 성경을 최초의 원본과 동등하게 여긴다. 

* 4 심지어 킹 제임스 성경의 대본이 되었던 그리스어 본문마저 킹 제임스 성경에 맞추어 수정을 한다 (특히 피터 럭크만이 이런 짓을 한다). 

* 5 성경의 영감은 오직 최초의 원문이 기록되는 순간에만 적용할 수 있는 교리이다. 

* 6 결론적으로, 킹 제임스 성경이 영감 받았다고 주장하는 자들은 ‘이중 영감설’ 퍼뜨리는 자들로 이단이다.

이것이 일반적으로 킹 제임스 성경과 관련한 이중 영감의 설명입니다. 이중 영감설에 대한 비난은 킹 제임스 성경을 헐뜯고 있는 자유주의자들이나 신복음주의자들보다도 킹 제임스 성경을 사용하고 옹호하는 있는 “근본주의자들” 속에서 더 맹렬함을 알 수 있습니다. 

당신이 가지고 있는 성경에 대한 믿음과 입장은 이중 영감인지 아닌지 확인해 보기 바랍니다. 

* 1 성령님께서 대언자들과 사도들에게 영감을 주셔서 성경을 기록하게 하셨다. (거짓)

 성경에는 영감을 주셔서 성경을 기록하셨다는 말씀이 없습니다. 디모데후서 3장 16절에는 “written” 이 아니고 “given” 입니다. 지금 내 손에 진짜 성경이 있다면 그것은 하나님의 영감으로 주어진 것입니다. 그 성경에서 살아 있고, 나는 그 살아 있는 성경에서 하나님의 숨결을 느끼고, 하나님의 숨결이 닿는 곳에는 생명이 소생합니다. 이것이 성경의 영감입니다. 성경이 영감으로 기록되었다는 말은 성경적 근거가 전혀 없습니다. 

* 2 그런데 어떤 자들은 킹 제임스 성경의 번역진들에게도 성령님께서 영감을 주셔서 번역하게 하셨다고 주장한다. (거짓)

 킹 제임스 성경을 믿는 신자들 중에서 아무도 이런 엉터리 같은 소리를 가르치지 않습니다. 

* 3 따라서 저들은 킹 제임스 성경을 최초의 원본과 동등하게 여긴다. (참)

 지금 내 손에 있는 킹 제임스 성경이 최초의 원본과 동등한 권위가 없다면 한낱 종교 경전일 뿐입니다. 안티옥에 있던 신자들이 느꼈던 그 하나님의 숨결을 지금 나도 동일하게 느끼고 있습니다. 

* 4 심지어 킹 제임스 성경의 대본이 되었던 그리스어 본문마저 킹 제임스 성경에 맞추어 수정을 한다 (특히 피터 럭크만이 이런 짓을 한다). (참)

킹 제임스 성경의 대본으로 사용된 한 권의 그리스어 성경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누가 공인 본문의 그리스어 사본을 가져온다 하더라도 그것은 킹 제임스 성경의 대본이 되었던 100가지 원료 중에서 하나일 뿐입니다. 스테판이든 엘지버든 에라스무스든 네슬-알란드든 잘못된 본문은 수정되어야 마땅합니다. 

* 5 성경의 영감은 오직 최초의 원문이 기록되는 순간에만 적용할 수 있는 교리이다. (거짓)

 성경적 근거가 전혀 없는 잘못된 가르침입니다. 

* 6 결론적으로, 킹 제임스 성경이 영감 받았다고 주장하는 자들은 ‘이중 영감설’ 퍼뜨리는 자들로 이단이다. 

 이중 영감설이라는 꼬리표가 킹 제임스 성경이 절대적으로 완전하고 무오류하다고 믿는 성경 신자들의 확신을 가로막기 위한 것이라면 난 기꺼이 “이중 영감론자”가 되겠습니다. 킹 제임스 성경이 영감 받은 하나님의 말씀이라고 가르친다는 것이 “이중 영감론자”의 표식이라면 난 기꺼이 그렇게 될 것입니다. 

그러나 “이중 영감론자” 를 비난하면서, 동시에 킹 제임스 성경은 하나님의 영감 받은 말씀이라고 가르치는 위선자들을 분별해 내어야 하겠습니다. 다윗 “구름” 선교사를 위시하여 수 많은 “근본주의자들”은 이중 영감설을 엄청나게 매도합니다. 그러면서도 그들은 킹 제임스 성경을 영감 받은 하나님의 말씀이라고 가르칩니다. 다윗 “구름” 선교사와 Wa___ 박사의 차이가 바로 이점입니다. 

 다윗 “구름” : 이중 영감설은 잘못되었다  킹 제임스 성경은 영감 받은 하나님의 말씀이다. (David Cloud).

 Wa--- 박사 : 이중 영감설은 잘못되었다  킹 제임스 성경은 하나님의 말씀이다. (D.A Waite).

나의 지각으로는 도저히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어떻게 영감 받지 않은 성경이 영감 받은 하나님의 말씀이 될 수 있는지를!

'Bible' 카테고리의 다른 글

술 마시다 vs 술 취하다  (0) 2006.03.15
순교자가 없는 성경  (0) 2006.03.15
취임선서 성경  (0) 2005.12.21
사악한 성경  (0) 2005.12.21
철자가 변개된 성경  (3) 2005.11.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