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침례교회 ❏AV1611.net ❏Peter Yoon

글 작성자: Pastor. Yoon


질문. 믿음의 경주에서 여러 사람이 달릴지라도 오직 한 사람이 상을 받습니까?(고전9:24)
답변. 달리는 사람은 다 받습니다. 

내용 설명


구원 받은 크리스천들이 믿음의 경주를 할 때 여러 사람들이 달려도 한 사람만 상을 받는 것입니까? 크리스천들도 경쟁을 통해 상을 받는 사람, 받지 못하는 사람이 있는 것입니까? 일단 본문을 보겠습니다. 


“경주할 때에 달리는 자들이 다 달릴지라도 한 사람이 상을 받는 줄을 너희가 알지 못하느냐? 너희도 상을 받도록 이와 같이 달리라.”(고전 9:24).

“그리스도 예수님 안에서 [하나님]의 높은 부르심의 상을 받으려고 푯대를 향해 밀고 나아가노라.”(빌 3:14).


성경은 "다 달릴지라도 한 사람이 상을 받는다"고 합니다. 이것은 그리스의 올림픽에 근거한 것입니다. 수많은 선수들이 경쟁을 해도 우승자는 한 명입니다. 선수들은 우승하기 위해 모든 일에 절제하고 훈련에 몰두 합니다. 특히 입상을 원하는 사람들은 치열합니다. 사도 바울은 성도들이 우승을 위해 전력하는 이런 선수들처럼 우리도 그런 믿음의 경주를 해야 한다는 말입니다.  하나님은 선수들을 1위부터 꼴찌까지 줄을 세워서 1등에게만 관(crown)을 주시겠다는 말이 아닙니다. 본문이 말하는 것은 우리가 상을 받도록 선수들이 상을 받기 위해 달리듯 그렇게 달리라는 말입니다. 그 말은 "이와같이"란 한 단어에 걸려 있습니다. "너희도...이와같이 달리라." 우리는 상을 받기 위해 자기를 절제하고 치열하게 훈련하는 선수들처럼 달려야 합니다. 우리는 상을 받기 위해 달리는 선수들처럼 우리도 부르심의 상, 하나님의 보상을 받기 위해 달려야 합니다. 보상에 대한 믿음이 없는 크리스천들은 믿음이 좋은 것이 아니라 무지한 것입니다. 


1. 우리는 상을 받도록 달려야 합니다. 이는 푯대, 목표를 정하라는 말입니다.

“그리스도 예수님 안에서 [하나님]의 높은 부르심의 상을 받으려고 푯대를 향해 밀고 나아가노라.”(빌 3:14)


2. 우리는 헛되이 달리지 않아야 합니다. 헛되이 수고하지 말아야 합니다. 

"생명의 말씀을 제시하나니 이로써 나는 내가 헛되이 달음질하지 아니하고 헛되이 수고하지 아니한 것에 대해 그리스도의 날에 기뻐하리라." (빌 2:16)


3. 우리는 규칙대로 달려야 합니다. 적법하게 하지 않으면 그는 상을 얻지 못합니다.

"또한 사람이 우승하려고 애써도 적법하게 애쓰지 아니하면 관을 얻지 못하며" (딤후 2:5).


4. 모든 무거운 것과 우리를 얽어매는 죄를 떨쳐 버리고 경주해야 합니다. 

"그러므로 증인들이 이렇게 큰 구름을 이루며 또한 우리를 둘러싸고 있으니 모든 무거운 것과 너무 쉽게 우리를 얽어매는 죄를 우리가 떨쳐 버리고 인내로 우리 앞에 놓인 경주를 달리며"(히 12:1).


5. 우리는 매사에 절제하며 달려야 합니다. 

“이기려고 애쓰는 자마다 모든 일에서 절제하나니 이제 그들은 썩을 관을 얻고자 그 일을 하되 우리는 썩지 아니할 관을 얻고자 하느니라.”(고전 9:25)


크리스천들에게는 등수가 중요한 것이 아니라 어떻게 달리느냐가 중요합니다. 주님은 같은 규칙에 따라 달리는 모든 사람에게 상을 주십니다. 주를 섬기는 자에게 주어지는 보상이나 영광이 각각 다르지만 모두에게 보상을 주십니다. 


“이제 심는 자와 물 주는 자는 하나이며 저마다 자기의 수고에 따라 자기의 보상을 받으리라.”(고전 3:8)

성도들의 보상에 대해서는 이미 많이 다루었으니 이곳 홈페이지 검색란을 사용해서 찾아 공부하시기 바랍니다. 






쉽고 단순한 진리, 
말씀침례교회(http://av1611.net)

Pastor. Peter Yo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