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침례교회 ❏AV1611.net ❏Peter Yoon

말씀

제목: 산타클로스 할아버지

말씀: 고후 11:4
요절: 고후 11:4


크리스마스에 빼 놓을 수 없이 등장하는 인물이 산타클로스 할아버지입니다. 예수님의 탄생을 축하한다는 크리스마스 시즌에 세상은 단연 산타를 주연으로 예수를 조연으로 바꾸어 버렸습니다. 일반적으로 세상에 알려져 있는 산타클로스의 정체는 ‘어린이들의 수호 성인(守護聖人)인 성 니콜라스의 별칭’이란 것입니다. 동아 대백과 사전에는 ‘크리스마스 이브에 착한 아이들에게 선물을 가져다 준다는 전설로 어린이들에게는 아주 친숙한 이름이다. 산타클로스라는 말은 270년 소아시아 지방 리키아의 파타라시에서 출생한 세인트(성) 니콜라스의 이름에서 유래되었다. 그는 자선심이 지극히 많았던 사람으로 후에 미라의 대주교(大主敎)가 되어, 남몰래 많은 선행을 베풀었는데, 그의 생전의 이런 자선행위에서 유래, 산타클로스 이야기가 생겨났다고 한다. 카톨릭에서는 그를 성인으로 숭배하는데, 그의 이름은 라틴어로 상투스 니콜라우스이다. 네덜란드 사람들은 산 니콜라우스라고 불렀는데, 특히 아메리카 신대륙에 이주한 네덜란드인들은 산테 클라스라고 불러, 자선을 베푸는 자의 전형으로 삼았다. 이 발음이 그대로 미국어화했고, 19세기 크리스마스가 전세계에 알려지면서 착한 어린이들에게 선물하는 상상의 인물이 되어, 어린이들이 더 정답게 부르다가 '산타클로스'로 변하게 된 것이다.’라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이것이 마귀가 이 세상 사람들이 산타에 대해 알기를 바라는 내용입니다. 그러나 오늘 공부를 통해서 산타 클로스의 의미는 전혀 다른 것임을 알 수 있을 것입니다.

오늘날처럼 산타클로스가 순록이 끄는 썰매를 타고 다니는 모습으로 일반 사람들 앞에 등장한 것은 1822년 성탄절 이브로, 뉴욕의 신학자 클레멘트 무어가 쓴 '성 니콜라스의 방문'이라는 시가 효시였으며, 본래 날렵하고 키가 큰 모습에서 통통한 볼에 뚱뚱한 모습을 하게 된 것은 토마스 나스트라는 19세기의 만화가가 20년동안 잡지에 성탄절 삽화를 그리면서 완성한 것이고, 현재처럼 빨간 옷을 입게 된 것은 1930년대의 일로, 산타클로스가 코카콜라 선전에 등장하고 난 뒤부터였다고 합니다.

그러나, 우리는 역사에 알려진 것 이면에 있는 성경적 영적 의미를 정확히 파악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호주의 한 초등학교에서 아이들에게 산타클로스가 없다고 말한 교사가 아이들의 꿈을 깨뜨렸다는 이유로 해직되었다는 기사를 읽은 적’이 있습니다. 진실을 말하고, 진실을 가르친 대가로서는 상당히 값비싼 것이었습니다. 누군가의 계산에 따르면 세계에서 산타클로스를 기다리는 어린이는 1억6000만명이 넘는다고 합니다. 산타클로스는 예수님, 하나님보다 훨씬 더 어린아이들의 정서, 마음을 장악하고 있으며 어른들은 그것을 깨뜨리는 것이 큰 죄악인 것처럼 호도하고 있습니다. 세상의 아이들이 산타를 믿고 기다리고 숭배하는 것은 마치 환란 때에 이 세상이 할 행동을 잘 보여 주고 있습니다. 요한계시록 13:4, [사람들이 그 짐승에게 권능을 준 용에게 경배하고 또 그 짐승에게 경배하여 이르되...](계13:4). 용은 온 세상을 속이던 자입니다(계12:9). 이 세상은 모두 용의 속임수에 놀아나고 있는 꼴입니다. 마귀는 신화를 통해, 전설을 통해, 이야기들을 통해 자신의 정체를 숨기고 사람들을 속입니다. 마귀는 능력과 표적과 놀라운 일들을 통해 택하신 자들조차 속이려고 합니다. 마귀의 속임수는 수단 방법을 가리지 않습니다. 그런 속임수의 전술 중 한 가지가 바로 크리스마스, 이스터, 할로윈데이, 산타클로스 이야기 등입니다.

어떤 분들은 제가 너무 과민하게, 아무 것도 아닌 것들에 예민하게 반응한다고 생각할지 모르겠습니다. 그러나 성경은 [모든 것을 시험해 보고 선한 것을 굳게 붙들라. 악은 어떤 모양이라도 삼가라.](살전5:21-22)고 경고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전통이란 이름으로, 세상의 풍습이란 이름으로 행해지는 반성경적이고, 악한 것들에 대해서 너무나 관용적이고, 동화되어 있지 않는지 생각해 보아야 합니다. 우리는 어느덧 세상의 조류 속에 같이 흘러 가고 있지 않는지 이 시간 돌이켜 보아야 합니다. 우리가 크리스마스 이야기를 공부하는 것은 바로 욥기 34:4에서 엘리후가 제안한 대로 [우리가 우리를 위하여 공의를 선택하고 무엇이 선한가 우리끼리 알아보자.](욥34:4)는 것입니다. 사도 바울이 에베소서 5:10, [{주}께서 받으실 만한 것이 무엇인지 입증하라.](엡5:10)고 말했습니다. 주님께서 이교도의 풍습을 받으시겠습니까? 주님께서 마귀의 제사를 받으시겠습니까? 우리는 이 점에 대해서 시험해 보아야 합니다. 요한일서 4:1, [사랑하는 자들아, 영들을 다 믿지 말고 오직 그 영들이 하나님께 속하였는가 시험하라. 이는 많은 거짓 대언자들이 나와서 세상에 들어왔음이라.](요일4:1).

만약 성도들이 성경과 아무런 관련이 없는 것들을 성경이나 기독교의 이름으로, 교회의 행사로, 주님의 이름으로 행하는 것은 전능하신 하나님께 대해 중대한 죄를 범하고 있는 것입니다.

먼저 산타클로스를 살펴봅시다. 세상은 산타클로스에 대해서 무엇이라고 가르치는 것입니까? 우리는 이 맘때 쯤이면 어디서나 들을 수 있고, 누구나 부를 수 있는 산타클로스의 주제곡을 살펴 보겠습니다. "울면 안돼, 울면 안돼, 산타할아버지는 우는 아이에겐 선물을 안 주신데. 산타할아버지는 알고 계신데, 누가 착한 아인지 나쁜 아인지 오늘밤에 다녀 가신데. 잠잘 때나 일어날 때, 짜증낼 때 장난할 때도, 산타할아버지는 모든 것을 알고 계신데." 상업 방송국에서 왜 이런 노래를 그렇게 자주 불러 주는 것입니까? 그들이 세상에 복음을 전하기 위해서입니까? 그렇지 않을 것입니다. 그럼 무엇 때문입니까?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를 영화롭게 하기 위해서입니까? 물론 그렇지 않을 것입니다. 그렇다면 무엇 때문입니까?

정답은 이것이 거짓말이기 때문입니다. 진실은 자주 말해야 할 필요가 없지만 거짓은 계속 말해야 합니다. 심리학자들은 말하기를 보통 사람들이 거짓말인줄 뻔히 아는 이야기일지라도 20번 정도 같은 이야기를 반복적으로 들으면 그것을 자기도 모르게 친숙하게 받아들인다고 합니다.

"거짓 증거하지 말라"(막 10:19)는 신약 성경에서만 4번이나 반복되이 주어진 강력한 명령입니다. 우리가 만약 산타클로스에 대해서 서로 이야기한다면 그것은 거짓 증거하는 것입니다. [그런즉 거짓말을 버리고 각각 자기 이웃과 더불어 진리를 말하라. 이는 우리가 서로 지체(肢體)이기 때문이니라.](엡4:25). [서로 거짓말하지 말라. 너희가 옛 사람과 그의 행위를 벗어 버리고](골3:9).

마귀는 처음부터 살인자요, 거짓말쟁이입니다. 모든 거짓은 마귀로부터 나온 것이요, 마귀를 추종하는 것입니다. 마귀는 거짓으로 사람들을 속이고, 하나님은 진리의 사랑을 받아들이지 않는 자들에게 그 거짓말을 믿게 하심으로 세상을 심판하십니다. [이런 까닭에 하나님께서 그들에게 강한 미혹을 보내사 거짓말을 믿게 하시리니](살후2:11). 복음의 진리는 아무리 증거를 해도 마음으로 믿어지지 않는데, 거짓말은 너무나 쉽게 믿어진다는 사실은 그 마음이 타락하고 저주받았다는 증거 외에 아무 것도 아닙니다. 심지어 뻔한 거짓말을 믿는다는 것은 그렇게라도 그것을 믿고 싶어한다는 악한 심성의 표현인 것입니다.

아이들에게 산타클로스가 있다고 가르치는 것은 거짓 증거입니다. 당신은 당신의 자녀들에게 뻔뻔스러운 거짓말을 하는 것입니다. 이같은 거짓말 뒤에 누가 숨어 있겠습니까? 이 점에 대해 예수님께서는 매우 명확하게 말씀하십니다. [너희는 너희 아비 마귀에게서 났으니 너희 아비의 욕망들을 너희도 행하고자 하느니라. 그는 처음부터 살인자요 진리가 그 속에 없으므로 진리 안에 거하지 못하고 거짓말을 할 때 자기 본래의 것을 말하나니, 이는 그가 거짓말쟁이요 거짓의 아비이기 때문이라](요 8:44). 주님의 증거를 믿으시겠습니까? 마귀의 증거를 믿으시겠습니까? 거짓말은 거짓말일 뿐입니다. 그리고 사탄은 그 거짓말의 아비입니다.

산타클로스를 가르치고, 노래하는 것은 우상 숭배 행위입니다. 주님은 이스라엘 백성들에게 노래를 가르치셨습니다. 주님은 성도들에게 영적인 노래를 하도록 말씀하셨습니다. 그 가사와 곡조가 당연히 주님을 찬양하는 것이어야 함은 두말할 필요가 없습니다. [시와 찬송가와 영적인 노래로 서로에게 화답(和答)하며 너희 마음 속에서 {주}께 아름다운 가락을 만들어 노래하며](엡5:19), [그리스도의 말씀이 너희 속에 모든 지혜로 풍부히 거하게 하여 시와 찬송가와 영적인 노래로 서로 가르치고 훈계하며 너희 마음 속에서 은혜로 {주}께 노래하고](골3:16). 이런 노래는 이 땅에서 뿐 아니라 저 하늘에서도 계속됩니다. 찬양을 받으시기에 합당하신 분은 오직 한 분 주님 뿐이십니다. 찬양, 입술의 노래는 바로 주님께 드리는 입술의 열매입니다(히13:15). 그렇다면 저와 여러분이 산타클로스에 대한 노래를 부를 것이 아니라 우리를 죄에서 구속하신 주님을 찬양하는 노래를 해야 할 것입니다.

산타클로스에 대해서 이야기하고, 노래하는 것은 주님 앞에 매우 가증스런 행위임입니다. 시내 산에서 주신 하나님의 첫 번째 계명이 무엇입니까? [너는 내 앞에 다른 신들을 있게 하지 말지니라](출 20:3)이빈다. 매년 12월 한 달 동안이란 일시적인 행사라고 하지만 하나님보다 우선시 되거나 그분과 동등한 수준에 놓이는 것은 모두 다 우상입니다. [너희는 다른 신들 즉 너희 주위에 있는 백성의 신들을 좇지 말지니(이는 너희 가운데 계신 주 너의 하나님은 질투하시는 하나님이심이라) 주 너의 하나님께서 진노를 네게 발하사 너를 지면에서 멸하실까 하노라](신 6:14,15). 산타클로스는 크리스마스라는 세상 축제에 단연 주인공이며, 찬양의 대상이며, 세상에 모든 좋은 것을 선물로 주는 주인공입니다. 그렇지만 우리는 우리의 모든 소유와 각양 좋은 은사(선물)이 산타클로스가 아니라 위에 계신 하나님으로부터 온다는 사실을 분명히 압니다.

산타클로스에게 한 가지라도 받은 선물이라도 받은 사람은 단 한 사람도 없습니다. 그러나, 하늘에 계신 하나님으로부터 은혜의 선물을 받지 않은 사람은 아무도 없습니다. 선물을 주시는 분은 산타클로스가 아니라 하나님이십니다. 구원은 하나님의 선물입니다. 성령은 믿을 때 주어지는 하나님의 선물입니다. 지혜는 하나님의 선물입니다. 건강은 하나님의 선물입니다. [모든 좋은 선물과 모든 완전한 선물이 위에서 빛들의 아버지께로부터 내려오나니 그분께는 변함도 없고 회전하는 그림자도 없느니라.](약1:17). 우리는 자녀들에게, 세상 사람들에게 이 사실을 가르쳐야 합니다. 우리는 하나님으로부터 받지 않고 현재 소유하고 있는 것은 아무 것도 없습니다. 우리는 가진 모든 것은 그것이 무엇이든 지간에 주님으로부터 받은 것입니다.

이 시간 잠깐 하나님의 선물에 대해서 몇 구절을 살펴보겠습니다.

첫째, 우리가 먹고 마시는 것, 수고에 대한 대가를 받는 것은 하나님의 선물입니다. 사람들이 너무나 간과하기 쉬운 것이지만, 가장 기본적인 삶의 욕구가 채워지는 것은 주님의 선물이란 사실을 알아야 합니다. [또 모든 사람이 먹고 마시며 자기의 모든 수고로 인한 좋은 것을 누려야 하는 것이 하나님의 선물인 줄도 알았도다.](전3:13). 산타클로스는 이런 것들을 주지 않습니다.

둘째, 생존에 필요한 기본적인 욕구가 채워지고, 삶의 질을 추구할 때 그것 역시 하나님의 은혜로만 가능하다는 사실입니다. 전도서 5:19, [또 모든 사람에게 하나님께서 부와 재물을 주사 그것을 먹고 자기의 소유를 취하며 자기의 수고한 것을 기뻐할 권능을 주셨나니 이것은 하나님의 선물이로다.](전5:19). 탐욕에 매여 삶을 누릴 줄 모르는 것은 하나님의 선물을 헛되이 하는 것입니다.

셋째, 가정이 있다는 것은 주님의 은총이요, 선물입니다. 이것 역시 감사함없이 간과하기 쉬운 하나님의 은혜의 선물입니다. 주님의 은혜의 선물이 없다면 가정은 없습니다. 잠언 18:22, [누구든지 아내를 얻는 자는 좋은 것을 얻고 [주]의 은총을 얻는 자니라.](잠18:22). 아내가 있는 모든 사람은 이미 하나님의 은총을 입은 것이요, 내가 태어난 역시 은총의 결과란 사실을 알아야 합니다. 이런 것을 우리는 주님의 일반 은총이라고 합니다.

넷째, 구원은 하나님의 선물입니다. 요한복음 4:10, [예수님께서 그녀에게 대답하여 이르시되, 네가 만일 하나님의 선물과 또 네게 마실 물을 달라 하는 이가 누구인 줄 알았더라면 그에게 구하였을 것이요, 그가 네게 생수를 주었으리라.](요4:10). [이는 죄의 삯은 사망이요, 하나님의 선물은 예수 그리스도 우리 {주}를 통한 영원한 생명이기 때문이니라.](롬6:23). [이는 너희가 믿음을 통하여 은혜로 구원을 받았기 때문이니 이것이 너희 자신에게서 난 것이 아니요, 하나님의 선물이라.](엡2:8).

다섯째, 구원받은 성도에게 주신 최대의 선물은 성령님이십니다. 성령의 은사, 성령의 표적, 성령의 능력이라고 해서 성령 운동이 주류를 이루는 은사주의 교회들이 많이 있지만 성령님을 주신 그 자체가 이미 하나님의 선물이란 사실을 우리는 분명히 알아야 합니다. 이 선물은 특별한 체험이나 특별한 믿음, 특별한 은총을 입은 사람들에게 주어지는 선물이 아니라 믿는 자들에게는 누구에게나 예외없이 주어진 선물입니다. [너희가 악할지라도 너희 자녀들에게 좋은 선물을 줄 줄 알거든 하물며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께서 구하는 자에게 성령을 더 주시지 아니하겠느냐? 하시니라.](눅11:13). 이 말씀은 주님께서 믿는 자들, 하나님의 자녀들이라면 누구에게나 성령을 주시겠다는 약속입니다. 그 결과 믿는 이방인들 위에 성령은 오순절날 믿는 유대인들에게 임한 것과 똑같이 임했습니다. 사도행전 10:45, [할례에 속한 자들로서 믿는 자들 곧 베드로와 함께 온 자들이 이방인들 위에도 성령님을 선물로 부어 주시는 것으로 인하여 다 심히 놀라니](행10:45). 아직 이 선물을 받지 못하신 분이 계십니까? 이 선물은 너무나 받기 쉬운 것입니다.

어린아이가 산타클로스에게 선물을 받기 위해서는 울면 안된다고 합니다. "울면 안돼, 울면 안돼, 산타할아버지는 우는 아이에겐 선물을 안 주신데." 그러나 하나님께 성령을 선물로 받기 위해서는 믿지 않으면 안됩니다. 다른 조건은 없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다른 방법으로 하나님의 선물(성령)을 살려고 했던 사람이 있었습니다. 그는 마술사 시몬이었습니다. [베드로가 그에게 이르되, 네가 하나님의 선물을 돈으로 살 줄로 생각하였으니 네 돈과 함께 네가 망할지어다.](행8:20). 오늘날 시몬과 같은 부류는 너무나 많이 있습니다. 그들은 돈으로 살려고 하는 대신 선한 행위로 하나님의 선물을 살려고 합니다. 율법을 지킴으로 하나님의 선물을 살려고 합니다. 40일 금식 기도, 특별 새벽 기도, 힘에 넘치는 십일조 생활, 주일 성수, 기도원 생활, 유명한 목사나 부흥사에게 안수를 받음으로 하나님의 선물을 얻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런 것은 모두 마술사 시몬과 조금도 다를 바 없는 사고 방식이요, 종교 생활입니다. 하나님은 산타클로스가 아닙니다. 하나님은 자신이 원하시는대로 성령의 뜻대로 각인에게 필요한 선물들을 주십니다.

여섯째, 하나님은 모든 사람에게 선물을 주십니다. [그러나 /주께서/ 우리 각 사람에게 그리스도의 선물의 분량대로 은혜를 주셨나니](엡4:7). [...그러나 사람마다 하나님께 받은 고유한 은사(proper gift of God)가 있으니 이 사람은 이러하고 저 사람은 저러하니라](고전7:7). 전능하신 주님께서 선물을 주신다는 사실을 감사하고 찬양합시다. 어린아이들에게도 산타에게 선물을 기대하도록 가르쳐서는 안됩니다. 그것은 정말 마귀적인 것입니다. 필요한 것이 있으면 산타가 아니라 하나님께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구하도록 기도하도록 가르치고, 우리 자신이 먼저 본을 보여야 합니다. 선물을 줄 때도 이 모든 것이 주님께서 나와서 주님으로 인해 얻어진 것이란 진리를 분명하게 밝힘으로써 하나님께 영광을 돌려야 할 것입니다.

일곱째, 하나님이 주신 선물은 우리의 어떠함으로 인해 결코 빼앗기지 않습니다. 하나님은 주신 선물들로 인해 후회하시지 않으십니다. [이는 하나님의 선물과 부르심에는 후회하심이 없기 때문이니라.](롬11:29). 선물(은사)는 귀한 것이지만 더욱 귀한 것은 은혜입니다. 하나님은 은혜를 베푸시고, 은혜에 따른 은사(선물)들을 넉넉하게 주시는 분이십니다. 우리는 이러한 이유로 사도 바울이 고백한 바와 같이 다음과 같이 감사해야 합니다. [이루 말할 수 없는 하나님의 선물로 인하여 하나님께 감사하노라.](고후9:15).

우리는 하나님 외에 다른 누구로부터 선물을 받는다는 생각을 해서는 안됩니다. 산타클로스가 선물을 주는 인물로 묘사되고 노래되는 것은 참으로 가증한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우리는 우리가 소유한 모든 것을 주님으로부터 받은 선물이란 믿음에 변함이 없습니다. 그렇다면 아이들에게 어떻게 가르쳐야 하겠습니까? 선물을 주고 싶다면 산타클로스가 아닌 우리 주님의 이름으로 축복하며 주어야 마땅하지 않겠습니까? 만약 산타의 이름으로 선물을 주고 받는다면 주님을 모독하는 것이라고 밖에 말할 수 없습니다.

산타클로스에게 신성(神性)을 부여하는 것 역시 우상 숭배입니다. 산타클로스가 실제로 자신을 기다리는 아이들의 모든 집에 다녀가려면 한 가정에 머무는 시간은 0.0007초밖에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특히 한국처럼 주차난이 심각한 나라에서는 산타클로스의 운행도 훨씬 지연될 게 분명합니다. 그렇지 않다면 산타클로스는 전능한 존재요, 무소부재한 존재가 되고 맙니다. 이것은 우리 하나님의 고유한 속성이시며, 누구도 흉내낼 수 없는 것입니다. 당신의 자녀들에게 산타클로스를 믿도록 가르치는 것은 사악하며 공개적인 우상 숭배입니다! 여러분이 구원받았다면, 살아 계시고 참된 하나님을 섬기기 위해 우상들로부터 돌아서야 합니다(살전 1:9). [어린 자녀들아, 너희 자신을 지켜 우상에게서 멀리하라. 아멘](요일 5:21), [우상 숭배를 피하라!](고전 10:14). 크리스천들은 지금 깨어 있어야 합니다. 결코 가볍게 여겨서는 안되는 것들을 가볍게 여김으로 마귀에게 틈을 준다면 언젠가 그에 대한 대가를 톡톡히 지불해야 할 것입니다.

산타(Santa)라는 단어에서 중간에 있는 'n'을 떼어, 맨 뒤로 붙여 보십시오. 그러면 그의 정체가 드러날 것입니다. 사탄(Satan)입니다. 산타는 사탄의 또 다른 이름입니다. 사도 바울은 말하기를, [이것은 결코 놀랄 일이 아니니 이는 사탄도 자기를 빛의 천사로 가장하기 때문이라.](고후11:14)고 말합니다.

사탄으로서의 루시퍼의 참된 정체를 감추기 위해 글자 바꾸기를 이용합니다. 신비주의자들은 글자 바꾸기를 '속임수'라고 일컫습닏. 독자의 눈을 멀게 하는 이러한 속임수에는 아직 그들의 종교에 가입하지 않은 자들에게 언어의 참된 의미를 숨기기 위해 문자를 뒤섞는 작업도 포함됩니다. ‘이름은 그리 중요하지 않다. 그것은 단지 문자에 불과하다.’고 주장하면서 교묘한 문자 전환 장치를 통해 사람들에게 비밀 교리를 확산시킵니다.

뉴에이지의 신들에는 힌두교의 브라만의 아들인 사나탄(Sanatan)사나치야타(Sanatsiyata), 그리고 흰 연꽃을 쥐고 있는 불교의 산-티시타(San-tisita, 사탄)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런 연유로 성경에 나오는 "그늘진 나무들"1)은 이제 새 역본에서 "연꽃 식물"로 대체되었습니다. 뉴에이지 추종자들은 위의 신들의 각 명칭이 "글자 수수께끼에 숨겨져 있으며," "별명으로 감춰져 있고," 또는 이것들이 "신비주의를 목적으로 해 사용된 글자 수수께끼"라고 말합니다.

컴비의 보고에 따르면, 벤자민 크림, 데이비드 스팽글러같은 뉴에이지 지도자들과 '우주적이며 승리한 교회'(Church Universal and Triumphant, 뉴에이지의 새로운 종파의 명칭)와 캘리포니아의 사난다(Sananda), 그리고 사나트 쿠마라(Sanat kumara) 협회가 사나트 쿠마라(Sanat Kumara)를 "우리의 하나님"으로 크게 선전하고 있다고 합니다. 크리스마스 때마다 예수 그리스도의 영광을 찬탈해가는 산타(Santa)는 도대체 어떤 글자 수수께끼입니까?

주의해서 보시면 사나트(Sanat)와 산타(Santa), 그리고 사탄 (Satan) 등은 모두 같은 글자로 구성되어 있으며 단지 순서만 바뀐 것입니다. 「타락한 천사의 사전」을 찾아보면, 산타클로스의 본명인 "올드 닉"(Old Nick)이 타락한 천사 혹은 마귀의 명단에 들어 있음을 쉽게 알 수 있습니다. 여러분이 영한사전이나 영영 사전에서 Old Nick을 찾아보면, 그것이 마귀를 의미함을 쉽게 알 수 있습니다2). 이로써 우리는 산타 클로스 정확한 의미는 세상에 알려진 것과는 달리 “사탄, 악한 영”이란 의미요, 산타의 정체는 사탄이란 것도 쉽게 알 수 있습니다. 근본주의 학자들은 그리스도께서 가을에 지켜지는 초막절(장막절)의 나흘째 되는 날에 태어나셨다는 데 동의하고 있습니다. 12월 25일은 사실 바빌론 하늘 여왕의 아들의 출생을 기념하는 축제일로서, 후에 로마의 이교도들이 농신제(農神祭, Saturnalia)라고 불렀던 날입니다.”3)

사탄, 세턴(Saturn-토성,로마의 농신 이름), 사나트(Sanat), 사나탄(Sanatan)과 사나치야타(Sanatsiyata), 산-티시타(San-tisita, 사탄)는 철자의 첨삭과 변개를 통해 이루어 낸 모두 같은 이름입니다. 하나님의 모든 말씀은 순수한 말씀입니다(잠언30:5, 삼하22:31, 시편 12:6, 18:30, 119:40, 벧전 2:2)4). 마귀는 말씀(단어-words)을 첨삭하고 변개하고 뒤틀어서 자신의 정체를 숨기고, 혼란시킵니다. 우리는 진리의 영과 오류를 구분하는 분별력을 갖추어야 합니다.

성도들이 예수 그리스도 외에 어떤 피조물이라도 경배해서는 안될 것입니다. 성도들은 예수 그리스도 외에 누구도 찬양하고 노래해서는 안됩니다. 마지막 때에 깨어 의를 행하고, 속지 않는 성도들이 되시기를 빕니다.

------------------------

1) 욥40:21 그가 그늘진 나무 아래와 갈대밭의 숨는 곳과 늪 속에 누워 있나니 욥40:22 그늘진 나무들은 그늘로 그를 덮고 시내의 버드나무들도 그를 감싸는도다.

2) NICK, n. In the northern mythology, an evil spirit of the saters; hence the modern vulgar phrase, Old Nick, the evil one.-1828 Noah Webster Dictionary

3) New Age Bible Versions에서 발췌 요약.

4) 삼하22:31 하나님으로 말하건대 그분의 길은 완전하고 [주]의 말씀은 단련되어 /순수하니/ 그분은 자신을 신뢰하는 모든 자에게 방패가 되시는도다. 시12:6 [주]의 말씀들은 순수한 말씀들이니 흙 도가니에서 단련하여 일곱 번 순수하게 만든 은 같도다. 시18:30 하나님으로 말하건대 그분의 길은 완전하고 [주]의 말씀은 단련되어 /순수하니/ 그분은 자신을 신뢰하는 모든 자에게 방패가 되시는도다. 시119:140 주의 말씀은 심히 순수하므로 주의 종이 그것을 사랑하나이다. 잠30:5 하나님의 모든 말씀은 순수하며 그분은 자신을 신뢰하는 자들에게 방패가 되시느니라. 벧전2:2 새로 태어난 아기들로서 말씀의 순수한 젖을 사모하여 이 젖으로 자라가도록 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