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나를 믿으라.
말씀: 요14:1
부흥을 위한 기도회 스무 하루 째입니다. 부흥을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 어떤 방법이나 묘안을 강구하는 것이 아닙니다. 우리는 부흥을 위한 아이디어를 공모하거나 머리를 맞대어 서로 지혜를 모으는 대신 함께 모여 기도를 합니다. 주님께 부르짖고, 주님께 구하며, 주님께 요청합니다. 부흥을 위해 우리가 기도하는 것은 부흥을 주시는 주님을 믿기 때문입니다. 모든 승리는 어떤 형식이나 방법에서 오는 것이 아니라 ‘믿음’에서 옵니다. 세상을 이기는 것은 우리의 믿음입니다. 열매를 맺는 것도 믿음입니다. 보상이 주어지는 것도 믿음입니다.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것도 믿음입니다. 결국 우리가 기도하고 바라는 것은 믿음의 성장이요, 믿음이 새롭게 되는 것입니다. [의인은 믿음으로 살리라]고 말한 대로 우리는 믿음으로 살아야 합니다.
부흥이란 믿음이 새롭게 되고, 강하게 되는 것입니다. 부흥은 죽었던 믿음이 살아나고, 식었던 믿음이 뜨거워지는 것입니다. 주님은 제자들에게 말씀하셨습니다. [너희는 마음에 근심하지 말라. 하나님을 믿으니 또 나를 믿으라.](요14:1). 주님을 믿는 일이 가장 중요한 일이며, 모든 것의 핵심입니다. 주님은 제자들에게 반복적으로 ‘나를 믿으라’를 반복하셨습니다. [내가 아버지 안에 있고 아버지께서 내 안에 계신 것을 믿으라. 그렇게 못하겠거든 /내가 행하는/ 그 일들로 인하여 나를 믿으라.](요14:11). 주님을 믿는 것이 곧 하나님을 믿는 것입니다. [예수님께서 외쳐 이르시되, 나를 믿는 자는 나를 믿는 것이 아니요, 나를 보내신 분을 믿는 것이며](요12:44).
주님을 믿을 때 주어지는 복(福)이 무엇인지 간략하게 살펴보겠습니다.
1. 다급하지 않는다. [그러므로 {주} [하나님]께서 이같이 말씀하시되, 보라, 내가 한 돌을 시온에 두어 기초로 삼으리니 곧 단련한 돌이요, 보배로운 모퉁이돌이며 견고한 기초로다. /그것을/ 믿는 자는 다급하지 아니하리로다.](사28:16). 마음이 조급한 것은 성격의 문제가 아니라 믿음의 문제입니다. 부흥이든 성장이든 변화이든 모두 다 믿음으로 이루어집니다. 믿을 때 안식하며 끈기 있게 주를 기다립니다. 더딜지라도 기다립니다.
2. 멸망하지 않는다. [이것은 누구든지 그를 믿는 자는 멸망하지 않고 영원한 생명을 얻게 하려 함이니라.](요3:15). 믿는 자는 멸망하지 않습니다. 믿는 자는 모두 그 안에 예수 그리스도란 뿌리가 있고, 생명이 있기 때문에 오뚝이처럼 무게 중심이 잡혀 있습니다. [이는 의인은 일곱 번 넘어질지라도 다시 일어나려니와 사악한 자는 넘어져서 해악에 빠질 것임이니라.](잠24:16).
3. 영생을 얻는다. [하나님께서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자신의 독생자를 주셨으니 이것은 누구든지 그를 믿는 자는 멸망하지 않고 영존하는 생명을 얻게 하려 하심이라.](요3:16). 믿는 자 안에 있는 생명은 사람이 칼로 죽일 수 있는 생명이 아닙니다. 죽을래야 죽을 수 있는 생명이 아닙니다. 영원한 생명이기 때문입니다. [진실로 진실로 내가 너희에게 이르노니, 나를 믿는 자는 영존하는 생명을 가졌나니](요6:47).
4. 정죄를 받지 않는다. [그를 믿는 자는 정죄를 받지 아니하거니와 믿지 않는 자는 하나님의 독생자의 이름을 믿지 아니하므로 이미 정죄를 받았느니라.](요3:18). 주님을 믿는 자는 모든 죄가 다 사해지고, 깨끗해졌습니다. 더 이상 정죄는 없습니다. [누가 정죄하리요? 죽으신 분은 그리스도시요, 참으로 다시 일어나신 분도 그리스도시니 그분께서는 하나님의 오른편에 계시며 또한 우리를 위하여 중보하시느니라.](롬8:34).
5. 주리지 않고 목마르지 않는다. [예수님께서 그들에게 이르시되, 내가 곧 생명의 빵이니 내게 오는 자는 결코 주리지 아니할 것이요, 나를 믿는 자는 결코 목마르지 아니하리라.](요6:35). 성도들이 영적 궁핍과 갈증을 느낀다는 것은 보통 문제가 아닙니다. 이는 성경을 버린 결과이거나 말씀을 경시한 자들에게 오는 현상입니다. [그러므로 내 백성이 지식이 없으므로 포로로 잡혀갈 것이요, 그들의 존귀한 자들은 굶주릴 것이며 그들의 큰 무리는 갈증으로 목마를 것이라.](사5:13). 이 얼마나 심각한 일입니까?
6. 생수의 강들이 흘러 나온다. [나를 믿는 자는 성경이 말한 것 같이 그 배에서 생수의 강들이 흘러나오리라, 하시니라.](요7:38). [예수님께서 그녀에게 대답하여 이르시되, 누구든지 이 물을 마시는 자는 다시 목마르려니와 누구든지 내가 주는 물을 마시는 자는 결코 목마르지 아니하리니 내가 주는 물은 그 사람 속에서 솟아나는 우물이 되어 영존하는 생명에 이르게 하리라.] (요4:13~14). 생명수의 정결한 강이 하늘의 성전 보좌에서 흘러나오듯이 우리 안에 거하시는 그리스도를 통해, 성령의 전된 우리 안에 영적인 생수가 흘러나옵니다. 이 샘이 없다면 우리의 마음은 광야같이 되고, 이 강이 없다면 우리는 말씀을 들어도 수분이 부족(눅8:6)하므로 열매를 맺지 못할 것입니다.
7. 죽어도 살며, 결코 죽지 않는다. [예수님께서 그녀에게 이르시되, 나는 부활이요 생명이니 나를 믿는 자는 죽어도 살겠고 누구든지 살아서 나를 믿는 자는 결코 죽지 아니하리니 이것을 네가 믿느냐?](요11:25-26). 죽어도 산다는 것은 주님이 부활이시기 때문입니다. 부활은 죽어도 사는 것입니다. 결코 죽지 않는다는 것은 주님이 생명이시기 때문입니다.
8. 어둠에 거하지 않는다. [나는 빛으로 세상에 왔나니 이것은 나를 믿는 자는 누구든지 어둠에 거하지 않게 하려 함이로다.](요12:46). 주님은 세상의 빛이요, 생명의 빛입니다. 주님을 믿으면 모든 어둠이 물러납니다. 주님은 말씀을 주셔서 그 말씀으로 살아가게 하셨습니다. [주의 말씀은 내 발에 등불이요, 내 길에 빛이니이다.](시119:105), [이는 그 명령이 등불이요, 그 법이 빛이요, 훈계하는 책망들이 생명의 길이기 때문이니라.](잠6:23). 눈이 악하며 어둠이 가득하게 됩니다. [네 눈이 악하면 네 온 몸이 어둠으로 가득하리니 그런즉 네 안에 있는 등불이 어둡게 되면 그 어둠이 얼마나 심하겠느냐!](마6:23). 어둠의 일에 참여하지 마십시오. 사악하게 되면 내 속에 있는 등불이 어두워지는 정도가 아니라 꺼져 버립니다. [사악한 자의 등불이 얼마나 자주 꺼지는가! 멸망이 그들에게 얼마나 자주 닥치는가! 하나님께서 친히 분노하사 슬픔을 나눠 주시는구나.](욥21:17). 책망을 듣고 돌이킬 때 어둠은 빛으로 변합니다.
9. 내가 행한 일을 하고, 더 큰일을 할 것이다. [진실로 진실로 내가 너희에게 이르노니, 나를 믿는 자는 내가 행하는 일을 할 것이요, 또 이보다 더 큰 일도 하리니 이는 내가 내 아버지께로 가기 때문이라.](요14:12). 이는 진실로 위대한 약속입니다. 주님은 자신이 아버지께로 가는 것이 제자들에게 더 유익하다고 하셨습니다. 이유는 성령이 오셔서 그들 안에 거하시기 때문입니다. 성령의 침례를 받고, 성령의 권능을 받은 성도들은 주님이 행하신 일은 물론이요, 더 큰 일도 할 수 있습니다.
10. 부끄러움을 당하지 않는다. [/이것은/ 기록된바, 보라, 내가 걸림돌과 실족하게 하는 바위를 시온에 두노니 누구든지 그를 믿는 자는 부끄러움을 당하지 아니하리라, 함과 같으니라.](롬9:33). [또 성경이 이르기를, 누구든지 그분을 믿는 자는 부끄러움을 당하지 아니하리라, 하니](롬10:11). 성도들은 주님이나 복음을 부끄러워하지 않습니다. 부끄러워하는 사람은 오히려 부끄러움을 당합니다. 우리가 부끄러워하지 않는 이유는 예수 그리스도를 믿기 때문입니다.
11. 당황하지 않는다. [그런즉 성경에도, 보라, 내가 택한 보배로운 으뜸 모퉁이돌을 시온에 두노니 그를 믿는 자는 당황하지 아니하리라, 하신 말씀이 들어 있으니](벧전2:6). 당황이란 기대와 소망이 완전히 무너지거나 예상치 못한 재난이 덮칠 때입니다. 그러나 성도들은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당황할 일이 없습니다. [그들이 주께 부르짖어 건짐을 받고 주를 신뢰하여 당황하지 아니하였나이다.](시22:5).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는 당황하지 않습니다.
12. 하나님에게서 난 자요, 성도를 사랑한다. [누구든지 예수님께서 그리스도이심을 믿는 자는 하나님에게서 난 자니 또한 낳으신 그분을 사랑하는 자마다 그분에게서 난 자도 사랑하느니라.](요일5:1). 형제 사랑은 예수 그리스도를 믿기 때문에 가능한 일입니다. 주님이 우리 안에 사랑을 부어 주셨기 때문에 이 일은 자연스런 일이 되었습니다.
13. 자기 안에 증거를 가지고 있다.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자는 자기 안에 증거를 가지고 있고 하나님을 믿지 않는 자는 그분을 거짓말하는 자로 만든 것이니 이는 하나님께서 자기 아들에 관하여 주신 증거를 그가 믿지 아니하기 때문이라](요일5:10). 우리는 외적, 과학적, 객관적 증거를 구하기 전에 이미 내적 증거가 있습니다. 내가 구원받은 것은 남이 말해주는 증거가 필요한 것이 아니라 내 자신 안에 주어진 하나님의 증거가 필요한 것입니다. 믿는 자는 증거가 있습니다.
14.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한다.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일은 단지 믿는 것이 아니라 위대한 약속이 주어져 있으며 보상이 주어져 있습니다. 예수 그리스도를 믿고, 구할 때 무엇이든지 구한 것을 받게 됩니다. 주님은 친히 말씀하십니다. [너희가 내 이름으로 무엇을 구하든지 내가 행하리니 이것은 아버지로 하여금 아들 안에서 영광을 받으시게 하려 함이라. 너희가 내 이름으로 무엇이든지 구하면 내가 행하리라.](요14:13-14). 주님의 이름으로 구하십시오. 주님의 이름은 보증 수표입니다. 주님의 이름은 무한한 권세가 있습니다. 주님의 이름으로 구한 것은 주님께서 행하십니다. 주님이 우리를 택하여서 세우신 것은 열매를 맺으라는 것입니다. 열매를 맺고 더 많이 맺을 때 하나님이 영광을 받으십니다. 열매 맺는 방법은 주님의 이름으로 구하는 것입니다. 주님의 이름으로 구할 때 다(all) 주십니다. [너희가 나를 택한 것이 아니요, 내가 너희를 택하여 세웠나니 이것은 너희로 하여금 가서 열매를 맺게 하고 또 너희 열매가 남아 있게 하여 너희가 내 이름으로 아버지께 무엇을 구하든지 그분께서 다 주시게 하려 함이라.](요15:16). 주님의 이름으로 구하면 주실 뿐 아니라 기쁨을 얻습니다. [그 날에는 너희가 아무것도 내게 구하지 아니하리라. 진실로 진실로 내가 너희에게 이르노니, 너희가 무엇이든지 내 이름으로 아버지께 구하면 그분께서 너희에게 주시리라. 지금까지는 너희가 내 이름으로 아무것도 구하지 아니하였으나 구하라. 그리하면 받으리니 너희 기쁨이 충만하리라.] (요16:23~24).
제가 이상에서 증거한 모든 말씀을 믿으면 모두 체험할 수 있습니다. 믿으면 기도한 것을 받고, 믿으면 하나님의 영광을 봅니다.
- 믿으면 기도한 것을 받습니다. [진실로 내가 너희에게 이르노니, 누구든지 이 산에게 이르기를, 옮겨 가서 바다에 빠지라, 하며 마음 속으로 의심하지 아니하고 자기가 말하는 것이 이루어질 줄 믿으면 무엇을 말하든지 다 받게 되리라.](막11:23). 우리는 하나님께서 말씀하신 사실을 말로 하고 마음속으로 의심하지 맙시다. 이미 주님께서 기록해 주신 말씀입니다. 이루어질 줄 믿으면 무엇이든지 다 받게 됩니다. (*참조: 사45:11/명령의 기도)
나의 변화, 가정의 변화, 교회의 변화와 부흥, 성장을 위해서 기도로 말하시고, 찬송으로 말하십시오. 의심하지 않으면 그대로 이루어집니다. 자신의 변화를 위해 말하시고, 아내의 변화를 위해서, 자녀의 변화를 위해서 말하십시오. 산이 옮겨가서 바다에 빠지는 일은 산에게 말하는 것이 먼저요, 마음 속으로 의심하지 않는 것이 다음이요, 말한 것이 이루어 질 줄 믿으면 그대로 받게 됩니다.
- 믿으면 하나님의 영광을 봅니다. [예수님께서 그녀에게 이르시되, 내가 말하기를, 네가 믿으면 하나님의 영광을 보리라, 하지 아니하였느냐? 하시니라.](요11:40). 주님께서 우리의 눈을 열어 주시기를 빕니다.
☜ 암송할 말씀:
요14:11, 막11:23
☜ 생각해 볼 문제:
- 우리의 믿음의 대상은
누구인가?
-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것은 결국 누구를 믿는 것인가?
- 예수 그리스도를 믿을 때 임하는 복은 무엇인가?
'은혜의 말씀' 카테고리의 다른 글
부흥 90 - 23. 내게 가르치소서 (0) | 2005.11.07 |
---|---|
부흥 90 - 22. 일어나 먹으라 (0) | 2005.11.07 |
부흥 90 - 20. 선한 싸움을 싸우라 (0) | 2005.11.04 |
부흥 90 - 19. 배우라 (0) | 2005.11.04 |
부흥 90 - 18. 주의 뜻을 이해하라 (0) | 2005.11.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