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침례교회 ❏AV1611.net ❏Peter Yoon

글 작성자: Pastor. Yoon

전쟁은 왜 터질까?
 
그리스도의 좋은 군사로 부르심을 받아 영적 전쟁을 치르는 사람들이라면 오늘날 세계 곳곳에서 터지는 전쟁 소식에 더 많은 관심과 주의를 기울이게 될 것이다. 요즘 리비아 사태를 비롯한 중동의 분쟁(전쟁)이 계속 들려 온다. 지금까지 중동은 늘 이스라엘과의 분쟁이었는데 이번에는 전혀 다른 양상이다. 어떤 이는 혁명이라고 부르고, 어떤 이는 분쟁이라고 한다. 어떤 이는 민주화 운동이라고 한다. 자 어떻게 부르든 간에 이번에 리비아, 예멘 등에는 각국이 군대를 파견함으로써 전쟁이 터졌다. 

지진, 쓰나미, 화산 폭발과 같은 재해와 더불어 전쟁의 소식이 흉흉하기만 하다. 사람들은 전쟁없는 평화의 세상을 원하지만 그런 바람과는 달리 갈수록 더욱 전쟁의 소식을 많이 접하게 될 것이다. 이런 때에 크리스천을 향해 주님이 주신 말씀은 "불안해하지 말라"이다. 

1. 불안해 하지 말라.
[또 너희가 전쟁과 전쟁의 소문을 들을 터이나 주의하여 불안해하지 말라. 이 모든 일들이 반드시 일어나야 하되 아직 끝은 아니니라.](마 24:6).
[또 너희가 전쟁과 전쟁의 소문을 들을 때에 불안해하지 말라. 그런 일들이 반드시 있어야 하되 아직 끝은 아니니라.](막 13:7).
2. 무서워 하지 말라.  
[또 너희가 전쟁과 난리에 대하여 들을 때에 무서워하지 말라. 이런 일들이 반드시 먼저 일어나야 하되 곧 끝이 오지는 아니하느니라.](눅 21:9).
복음서마다 주님은 전쟁과 난리에 대해서 우리가 취해야 할 분명한 자세를 말씀해 주신다.
"불안해 하지 말라. 무서워하지 말라." 두 가지이다. 여러분 안에는 '평강'이 있는가? 주님이 우리의 평강이시다. "그분은 우리의 화평(평강, 평안, 평화)이시니라."For he is our peace(엡2:16).


그럼, 이런 전쟁의 원인은 무엇일까? 

전쟁과 싸움의 출처가 무엇인지, 어디인지 살펴 보자. 전쟁의 원인은 문명 간의 충돌, 종교 간의 갈등, 부의 불균형과 격차 등이 아니다. 자유의 추구, 행복의 추구 , 평등 사회, 정의 사회, 인간다운 사회 건설, 민주주의 건설 등이 아니다. 표면적으로 드러난 현상과 진단은 본질에서 한참이나 멀다.

세상에 사람들 간에 일어나는 모든 전쟁의 원인은 '정욕'이다.
[너희 가운데 전쟁과 싸움이 어디로부터 나느냐? 너희 지체 속에서 싸우는 너희의 정욕들로부터 나지 아니하느냐?](약 4:1).
나라 간의 전쟁, 민족 간의 전쟁이든 부부간의 싸움이든, 형제 간의 싸움이든 간에 모든 전쟁과 싸움은 다 "너희 지체 속에서 싸우는 너희의 정욕들"로부터 나는 것이다. 
 
크리스천은 언제나 전쟁터에 살고 있는 존재들이다. 이 세상은 놀이터가 아니라 전쟁터이다. 예수님은 구원의 대장이시다. 우리는 믿음의 선한 싸움을 싸워야 한다. 우리의 전쟁 무기는 강력하다.
[(우리의 전쟁 무기는 육신에 속하지 아니하고 하나님을 통해 강력하여 요새들도 무너뜨리느니라.)](고후 10:4). 
지휘자의 절대 우위- 구원의 대장 예수 그리스도. 
무기 체계의 절대적 우위- 성령의 검 하나님의 말씀. 
 
이것만으로도 이미 승패가 결정난 싸움이다. 하나님은 싸우는 자에게 승리를 선물로 주신다.
[그러나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를 통하여 우리에게 승리를 주시는 하나님께 감사하노라.](고전 15:57).
승리는 구원과 마찬가지로 주님이 주시는 선물이다. 
[항상 우리를 그리스도 안에서 승리하게 하시고 우리를 통해 모든 곳에서 그분을 아는 냄새를 풍기게 하시는 하나님께 이제 감사하노라.](고후 2:14).
주님께서 우리를 승리하게 하신다. 크리스천은 패배자가 아니라 '이기는 자'이다. 요한일서 5:4-5을 참조해 보라.
[무엇이든 하나님에게서 난 것은 세상을 이기느니라. 세상을 이기는 승리는 이것이니 곧 우리의 믿음이니라. 예수님께서 하나님의 아들이심을 믿는 자가 아니면 누가 세상을 이기는 자냐?](요일 5:4-5). *계21:7. 

우리는 이김(승리)을 주시는 주님, 승리를 주시는 주님을 찬양하자. 세상을 이기는 자이다. 마귀를 이기는 자이다. 육체의 정욕을 이기는 자이다. 죄를 이기는 자이다. 

여러분이 그리스도의 좋은 군사인가? 그렇다면 여러분은 이 세상 삶의 일에 얽매이지 않는 사람이란 뜻이다. 이 세상 삶의 일에 얽매이지 않는 그리스도인 그가 그리스도의 좋은 군사이다. 
[전쟁을 하는 어떤 사람도 이 세상 삶의 일에 얽매이지 아니하나니 이것은 그가 자기를 군사로 택한 자를 기쁘게 하려 함이라.](딤후 2:4).

글. Pastor. Peter Yo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