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침례교회 ❏AV1611.net ❏Peter Yoon

글 작성자: Pastor. Yoon

눈가리개가 되리라.

눈에 눈가리개를 하고 있으면 아무 것도 제대로 볼 수 없습니다. 
눈가리개를 하면 사물을 정확히 볼 수 없고 판단할 수 없습니다. 

아브라함은 사라에게 너를 위한 눈가리개가 된다?
[사라에게 이르되, 보라, 내가 네 오라비에게 은 천 개를 주었은즉, 보라, 그가 너와 함께한 모든 사람과 다른 모든 사람에게 너를 위한 눈가리개가 되리라, 하였더라. 이같이 사라가 비난을 받았더라.] (창 20:16).
 
[And unto Sarah he said, Behold, I have given thy brother a thousand pieces of silver: behold, he is to thee a covering of the eyes, unto all that are with thee, and with all other: thus she was reproved.] (창 20:16).
이 구절을 아브라함이 사라의 수치를 가려준다, 예수님께서 우리의 눈가리개가 되어 주신다 등등의 긍정적인 해석을 하는 이들이 많습니다. "에게"(to, unto)란 단어를 "위한"(for)으로 번역했기 때문입니다. 대부분의 한글 성경(흠정역, 한킹 포함)은 긍정적 해석을 유도하고 있습니다. 본문 구절은 칭찬이나 위로가 아니라 '비난'(책망)입니다. *눈가리개란 단어 자체가 비난임은 "thus"(이같이, 그같이)란 말에 분명히 나타나 있습니다. 
 
킹제임스 성경은 "너를 위한(for) 눈가리개" 가 아니라 "너에게...에게..." 눈가리개가 된다고 말합니다. 아브라함은 사라에게 눈가리개가 된다...'사라와 함께한 모든 사람'과 '함께한 모든 다른 사람'에게도 눈가리개가 된다는 말입니다. 왜 눈가리개가 됩니까? 거짓말을 하기 때문입니다. 

아비멜렉은 사라에게 아브라함에게 은 천개를  준 이유를 그가 "네 오라비"로 알았기 때문이라고 말합니다. "내가 네 오바리에게 은 천개를 주었다."고 분명히 말합니다. 남편인 줄 알았으면 은을 줄 이유가 전혀 없었습니다. 아비멜렉은 아브라함 뿐 아니라 사라의 거짓말에 속았습니다. 사라는 칭찬을 받은 것이 아니라 비난을 받았습니다. 사라의 일생에 이만한 수치와 욕을 당한 적이 없는 그런 비난입니다.
 
아브라함이 자기 아내를 누이라 하고, 사라가 남편을 오라비라고 하는 한 아브라함은 누구에게나 '눈가리개'가 되어 그들이 사라를 남의 아내로 바로 보지 못하고 오인, 오해하게 될 것입니다. 아비멜렉은 아브라함이란 오빠가 사라 너에게와 너와 함께한 사람들, 모든 다른 사람들에게도 '눈가리개'(남을 속이는 역할)가 될 것임을 비난한 것입니다. 

사람의 눈을 가리는 눈가리개는 탐욕, 불신, 뇌물, 사람을 두려워함 등 다양합니다.
거짓말 역시 사람들의 눈을 가리는 눈가리개입니다. 
아브라함은 스스로 사라의 오빠임을 자처함으로써 아비멜렉 뿐 아니라 많은 사람들로 하여금 '사라'에 대해 바로 보지 못하고 잘못 판단하게 한 눈가리개였습니다.

믿음의 조상이요, 하나님의 벗이요 대언자라 불린 아브라함이 이방왕 아비멜렉에게 다시는 거짓말을 하지 말고 다른 사람들에게 눈가리개가 되지 말라는 책망을 받은 사건입니다.
 
Pastor. Peter Yoon 


'목자칼럼'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야고보의 판결  (0) 2012.01.03
메시아닉 운동의 거짓 교리  (7) 2011.12.29
신들의 운명  (1) 2011.12.16
대언자들이 보고 증언한 것  (0) 2011.12.09
그리스도인의 고난  (0) 2011.12.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