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침례교회 ❏AV1611.net ❏Peter Yoon

글 작성자: Pastor. Yoon


혼의 구원- 믿음의 결말.


1.혼의 구원은 믿음의 결과이지 선택[각주:1]의 결과가 아닙니다. 

[이는 너희가 너희 믿음의 결말 곧 너희 혼의 구원을 받았기 때문이라.](벧전 1:9).

선택을 받았기 때문에 믿게 된 것이 아니라 "믿었기 때문에" 그 결과 혼의 구원을 받은 것입니다. 


2.구원을 가져다 주시는 하나님의 은혜는 "모든 사람"에게 나타났습니다.  

[구원을 가져다주시는 [하나님]의 은혜가 모든 사람에게 나타나](딛 2:11).

해가 의인과 악인에게 모두 비치듯 구원을 가져다 주시는 하나님의 은혜는 모두에게 나타났습니다. "모두"란 말은 문자 그대로 모두입니다. 


3. 혼의 구원은 누구나 복음의 말씀을 받으면 됩니다. 

[그러므로 모든 더러움과 넘치는 악을 내버리고 접붙여진 말씀 곧 능히 너희 혼을 구원할 수 있는 말씀을 온유함으로 받으라.](약 1:21).


4. 선택, 택함이란 언제나 '신자들'을 말하지 '불신자들'을 언급하지 않습니다.
"우리, 너희"란 말에서 특정 개개인을 택하는 줄로 생각하는 이들이 있지만 "우리, 너희"란 말은 그리스도인들을 말합니다. "그리스도 안에서 우리, 너희들"이란 말은 항상 100% 크리스천입니다. 하나님께 창세 전에 크리스천을 택하셨다고 선포해 두셨기에 창세 전에 택한 그분의 사람이 되기 위해서는 누구든지 지금 복음을 믿어야 합니다. 


5. 구약에서 택함 받은 백성, 민족은 유대인입니다. 그렇다면 누군가 하나님의 택함 받은 자가 되려면 유대인이 되면 됩니다. 유대인이 될 자를 따로 선택해 놓으신 것이 아닙니다. 신약에서 택함 받은 백성은 '크리스천'입니다. 크리스천이 될 자를 미리 선택해 두신 것이 아닙니다. 누구든지 하나님의 택함 받은 백성, 자녀가 되고 싶다면 크리스천이 되면 됩니다. 이것이 예정론, 선택설과 결정적 차이입니다. 


하나님은 예수 그리스도와 그분의 신부된 몸 된 교회(신부, 크리스천)을 언제 택하셨습니까? 창세 전에 택하셨습니다. 창세 전에 하나님께서 택하신 사람은 "크리스천"(우리, 너희들)입니다. 그럼 누군가 창세 전에 하나님께서 택함을 받은 자가 되려면 '크리스천'이 되면 됩니다. 그래서 믿는 자는 창세 전에 택함을 받은 사람들이라 불리는 것입니다.


이런 진리의 지식을 깨닫는 것은 *지식의 문제가 아니라 마음의 문제입니다. 단순한 믿음을 지닌 신자들이 박사 학위를 몇 개씩 가진 자보다 더 쉽게 정확하게 알 수 있는 것이 성경입니다. 여러분의 교회 목사님께서 이와 달리 가르친다면 비난하거나 다투거나 정죄하거나 싸우지 마십시오. 눈을 열어 볼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십시오. 눈을 뜰 때까지 계속해서 기도해 주십시오. 



쉽고 단순한 진리!

작성. Pastor. Peter Yoon

  1. 여기서 말하는 선택은 캘빈주의에서 말하는 "예정에 따른 선택"을 말합니다. [본문으로]

'목자칼럼'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살아 있는 말씀들  (1) 2013.04.28
죄의 종, 죄의 노예?  (12) 2013.04.27
교회는 어떤 곳?  (1) 2013.04.25
아무 것도 할 수 없다?  (1) 2013.04.24
크리스천과 고전 철학  (5) 2013.04.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