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침례교회 ❏AV1611.net ❏Peter Yoon

글 작성자: Pastor. Yoon


그분 안에(into) 이르도록 자라나라.

에베소서 4:15. 오직 사랑 안에서 진리를 말하며 모든 일에서 그분 안에 이르도록 성장하게 하려 함이라. 그분은 머리시니 곧 그리스도시니라. (흠정역)

But speaking the truth in love, may grow up into him in all things, which is the head, even Christ: (KJV).

우리는 모든 일에서 그리스도 안으로(into)로 자라는 것이지 그리스도에게 이르기까지(unto him, up to him, to him) 자라는 것이 아닙니다. 그리스도란 수준에 도달하는 것이 아니라 그분 안에서 거하며 그분 안으로 자라나야 합니다. 그리스도의 장성한 분량에 도달하려고 노력하고 그 수준에 도달해야 한다는 것은 오류입니다. 우리는 작은 신이라느니 작은 예수라느니 등등의 가르침이 전치사(unto, to) 하나에서 비롯됩니다. 


매사에 그 분 안으로 자라는 것은 그 분 안에서 자라기 위함이요(엡2:21), 그  분 안에 거하며, 그 분의 성품에 참여자가 되는 것입니다. 그분 안으로 자라나는 것은 그분이 출발점, 시작점이 됩니다. 그분에게까지 자라나는 것은 그분이 도달점, 목표점이 됩니다. 



우리 말 성경에 어떻게 되어 있는지 보십시오.


1. 오직 사랑 안에서 참된 것을 하여 범사(凡事)에 그에게까지 자랄지라 그는 머리니 곧 그리스도라 (개역).


2. 오직 사랑 안에서 참된 것을 하여 범사에 그에게까지 자랄지라 그는 머리니 곧 그리스도라 (개정)


3. 도리어 우리는 사랑 가운데서 진리대로 살면서 여러 면에서 자라나, 머리이신 그리스도와 한 몸이 되어야 합니다. (공동)


4. 우리는 사랑 안에서 진리를 말하면서 모든 면에서 자라나서, 머리이신 그리스도에게까지 이르러야 합니다. (표준)


5. 오직 사랑 안에서 진리를 말하며 우리가 모든 일에 성장하여 그에게 이르리니 그는 머리시며 곧 그리스도시니라. (한킹)


6. 오히려 우리는 언제나 진리를 따라 진실하게 말하고 행동하고 생활하여 교회의 머리이신 그리스도를 더욱더 닮은 자가 되어야 합니다. 그리스도의 지휘에 따라 온몸이 서로 완전히 어울려서 각 지체는 각기 다른 지체를 도와야 합니다. 그러면 온몸이 건강하게 성장하여 사랑으로 충만하게 될 것입니다. (현대어). -이것은 성경이 아니라 거의 소설이나 창작 수준이다. 


7. 오히려 우리는 사랑으로 진리를 말하며 모든 일에 머리 되신 그리스도를 닮아가야 합니다. (현대인). 


한국 교회 내에서 그리스도에게까지, 그리스도의 수준까지 이르자는 주장이 은연 중에 많이 있습니다. 성경이 말하는 것은 '그리스도 안으로' 자라나야 한다고 말합니다. 그리스도 안에 하나님의 모든 것이 있기 때문입니다. [그분 안에는 [하나님]의 신격의 모든 충만이 몸으로 거하고](골 2:9). 

성도들이 모든 일에서 그리스도에게 이르기까지 자라나려 한다면 평생 단 한 번도 그 뜻을 이루지 못할 것입니다. 모든 일에서 "그리스도 안(속)으로" 자라나는 일은 단순한 믿음으로 "모든 일에서" 가능합니다.


작성. Pastor. Peter Yo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