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침례교회 ❏AV1611.net ❏Peter Yoon

글 작성자: Pastor. Yoon


질문.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선물을 주셨나요? 선물을 받으셨나요?

답변. 아래 설명을 보십시오.


설명. 


시편 68:18, 에베소서 4:8절입니다. 

[주께서 높은 곳으로 올라가시며 포로로 사로잡힌 자들을 사로잡아 이끄시고 사람들을 위하여 선물들을 받으시되(received) 참으로 거역하는 자들을 위해서도 받으셨사오니 이것은 주 하나님께서 그들 가운데 거하려 하심이니이다.](시68:28).


[그러므로 그분께서 이르시기를, 그분께서 높은 곳으로 올라가실 때에 포로로 사로잡힌 자들을 사로잡아 이끄시고 사람들에게 선물들을 주셨도다(gave), 하시느니라.](엡4:8) 


신약에서 사도 바울은 시편을 인용하면서 동사 하나를 정 반대로 인용하고 있습니다. 

시편의 다윗은 주께서 승천하시면서 "사람들을 위하여 선물을 받으셨다"고 하는데 

에베소서 4:8절에서는 "사람들에게 선물을 주셨도다."라고 합니다. 


성경도 하나님도 알지 못하는 이들은 이런 본문을 접하면 킹제임스 성경의 오류라고 떠들기 시작합니다.

이것은 킹 제임스 성경의 문제가 아니라 히브리어 본문 자체가 그렇게 되어 있습니다.

"לָקַח laqach -H3947, accept, bring,... receive(-ing), reserve, take, win.

킹제임스 성경은 히브리서 원어 그대로 직역해서 "received gifts"(선물들을 받으시되)라고 했습니다. 


그럼 신약 성경에서 잘못 번역된 것입니까?

신약 성경의 원문 역시 διδωμι didomi did'-o-mee(give)라고 되어 있습니다. 

이를 통해 일단 킹 제임스 성경의 번역 문제가 아닌 것은 분명합니다. 


그럼 시편 68:18절과 에베소서 4:18절은 왜 동사가 전혀 다른 것입니까?

하나님께서 받으시는 선물은 주께서 "친히 구속하신 사람"입니다.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주시는 선물은 "아들, 성령, 구원, 생명, 각양 다양한 선물들"입니다. 


하나님은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서 구원 받은 자들을 선물로 취하십니다. 

구속 받은 혼들은 주 예수님이 십자가와 부활을 통해 죄와 사망, 마귀를 이기시고 노략하신 노략물입니다. 


성경의 오류, 모순을 지적하는 바보들 중에는 하나님이 선물을 주시는 분이지 사람이 하나님께 선물을 드릴 수 있느냐고 합니다. 이런 사람들은 성경을 거의 읽지 않는 사람이거나 읽어도 무슨 뜻인지 모르는 사람이라고 생각됩니다. 


우리는 자신을 하나님께 받으시도록 살아 있는 희생물로 드려야 합니다(롬12:2). 

우리는 우리 자신을 하나님께 드리고, 우리 지체를 의의 도구로 하나님께 드려야 합니다(롬6:13).

고린도 교회 성도들은 헌물을 드리기 전에 먼저 자신을 주께 드렸습니다(고후8:5).

하나님은 사람들이 드리는 자원 헌물을 받으시며, 감사와 찬양의 희생을 받으십니다(히13:15,16) .

크리스천은 하나님께 영적 희생물들을 드리는 영적 제사장입니다(벧전2:5). 

우리는 하나님께 "선물"로 드려야 할 것이 많이 있습니다.


시편 기자는 예수님의 구속 사역을 증언하면서 예수님의 승천 때 일어난 일을 예언했습니다.

예수님은 부활하신 후 첫 열매로 자신을 주께 드렸고 지하 낙원에 있던 구약 성도들을 사로 잡아 하늘로 이끄셨는데 이들을 "하나님께서 받으신 선물들"이라고 말합니다. 오늘날 우리가 복음을 통해 혼을 얻는 일은 그 혼을 주께 드리는 일입니다. 


[내가 하나님께 속한 질투로 너희에 대하여 질투하노니 이는 내가 너희를 순결한 한 처녀로 "그리스도께 드리기 위해" 한 남편에게 너희를 정혼시켰기 때문이라.](고후11:2). 

"구원 받은 사람"은 주께 드려지는 선물이요 주께서 받으신 선물입니다. 


주님은 우리를 위해 선물을 받으셨고(시68:18)

우리에게 선물을 주셨습니다(엡4:8).


이 둘은 구속 사역의 양면성을 계시해 주신 것으로 전혀 모순이 아닙니다.


쉽고 단순한 진리!!

Pastor. Peter Yo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