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침례교회 ❏AV1611.net ❏Peter Yoon

글 작성자: Pastor. Yoon


질문. 며칠 전 목사님의 글(http://av1611.net/3168)을 읽다가 다른 싸이트에서 똑 같은 내용을 보았습니다. 이 예는 목사님의 글인가요 아니면 다른 분의 글인가요? 아래는 어떤 목사님(J 목사)이 원본과 역본(KJV)의 관계를 쓰신 글인데 목사님의 글과 똑 같은 부분이 있었습니다. 


답변. 예, 저의 간증을 글로 쓴 것입니다. "저의 간증"을 옮기실 때  마치 자신의 간증이나 체험, 깨달은 내용처럼 옮기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저의 글들은 많은 이들이 마음대로 사용합니다. 대부분은 무슨 이유인지 고의적으로 출처를 밝히지 않고 쓰는 것도 많이 보았습니다. 주된 내용만 가져다가 몇 줄만 살짝 변형해서 쓴 글도 많이 봤습니다. 저는 비교적 간략, 명료하게 글을 씁니다. 대신 이것을 가져다가 몇 페이지로 뻥튀기를 해서 쓴 글도 많이 봤습니다. 누가 어떻게 사용하든 저의 글이 그런 재료가 되는 것에 대해 주님께 감사드립니다. 실제로 많은 형제/자매들이 제게 카톡이나 이메일이나 댓글 한 줄로 "목사님, 무단으로 도용합니다."라며 당당할 정도로 퍼나르고 사용합니다. 저는 다 허락하는 편이며 전혀 개의치 않습니다. 덕분에 때로 제가 다른 사람의 글을 베낀 것처럼 보일 때가 많이 있습니다. 


아래 글은 어떤 분(사랑 침례교회, 정동수)이 써서 올린 글이고 여러 곳에 인용되는 글이라고 하는데 이 중에 제가 쓴 글(저의 간증)과 같은 내용입니다. 출처* http://www.keepbible.com/bbs/board.html?board_table=02_02&write_id=637&page=



이 글은 제가 설교에서 자주 사용했고, 아주 오래 전에 썼던 글인데 몇년 전에 성경의 원본과 킹제임스 성경의 관계에 대해 이 글을 쓰신 분에게 전화로 말해 준 기억이 있습니다. 그분이 그 때 들은 것을 그대로 쓴 것으로 보입니다. 킹제임스 성경은 최초의 자필 원본과 동등한 영감과 권위와 무오성을 요한복음 14장의 예로 설명해 주었습니다. 이는 원본, 사본, 역본 등에 고민하며 주께 답을 구하며 기도할 때 받은 영적 조명이기에 잊을 수가 없습니다. 이 부분에 대한 저의 간증은 http://av1611.net/3168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많은 분들이 저의 글을 사용하는 것은 자유입니다. 저는 거저 받은 것을 거저 줍니다. 출처를 밝히지 않고 사용하는 것도 그다지 문제 삼지 않습니다. 저의 글을 형제들을 비방하거나 공격하는 등의 악의적으로 사용하지 말고 이익을 추구하지 말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만 독자들에게 제가 남의 글을 베낀 것처럼 오해를 받지 않도록 출처를 밝혀 주시면 좋습니다. 이곳 홈피나 저의 글을 사용하고 싶기는 하지만 저희 싸이트나 저의 이름을 밝히기가 싫은 분들, 꺼리는 분들은 사용할 때 "어떤 목사 또는 어떤 형제가 말하기를" 하는 식으로 정확한 출처가 아니더라도 자신의 글이 아닌 것만 밝혀 주시면 자신도 거짓말쟁이나 도둑놈이 안되고 저 역시 남의 것을 베낀 것이 안되는 효과가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Brother. Peter Yo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