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침례교회 ❏AV1611.net ❏Peter Yoon


질문. 피터 럭크만 목사님은 어떤 분이신가요?

답변.  "질문에 답하여"란 책에 잘 나와서 답변으로 올립니다.



럭크만 목사님에 대해서는 흠정역 성경을 번역하신 정동수 목사님께서 번역하시고 출간하신 책(질문에 답하여)에 잘 나옵니다. 이런 귀한 책을 번역, 출간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런데 정작 이 책을 번역하고 출간하신 분은 럭크만 박사를 물어 뜯는데 여념이 없습니다. 참으로 희귀한 일입니다. 럭크만 목사님을 욕잘하다고 비난하면서 그 욕 잘하는 사람을 사정없이 욕하는 그 사람은 대체 뭔가요? 한편으로는 성경의 천재라고 극찬하고 그분의 책을 모두 킨들에 담아 읽고 공부한다고 하면서 한 편으로는 극단적 세대주의니 이단의 괴수처럼 욕하며 그분에게서 배운 사람들에 대해서는 거침없이 럭크만 추종자라고 비난해 댑니다. 물론 그분은 극단적 세대주의도 아니고, 이단의 괴수도 아닌 신실한 주의 사역자입니다. 그럼에도 그분에 대해 거짓말로 헐뜯고 욕하는 것은 나름 그만큼 절박한 속사정이 있기 때문이라 생각합니다.

이 분의 책들이 없었다면 한국의 킹제임스 성경 진영은 없었다고 봐도 별 무리가 없을 것입니다. 럭크만 목사님은 한킹이나 흠정역의 번역과 교열에 절대적으로 공헌하신 분이십니다.


이 글에 따르면 럭크만주의, 럭크만 추종자라 욕하는 사람들의 정체가 바로 나옵니다. 현대 역본 지지자가 아닌 킹제임스 지지자들 중에 이 분에 대해 같은 비난을 쏟아내는 것은 예수님이나 사도 바울에 대해 사두개인과 바리새인, 헤롯과 빌라도가 보조를 맞추는 것과 같습니다.




이 글에는 왜 한국의 많은 목사들, 심지어 자신이 킹제임스 성경 신자라고 하면서 성경 신자들을 럭크만 추종자, 럭크만주의라고 부르는지 잘 나옵니다. 성경 지식이나 성경으로 논증에서 패배하는 자들이 겁을 먹고 "사람을 추종하는 자"로 딱지를 붙여서 자신을 방어하는 것입니다. 


책 전체를 원문 그대로 읽고 싶으신 분은...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http://www.chick.com/reading/books/158/158cont.asp








고 단순한 진리!
Brother. Peter Yoon
말씀침례교회(http://av1611.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