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침례교회 ❏AV1611.net ❏Peter Yoon

글 작성자: Pastor. Yoon

질문. 천사들은 영들이기 때문에 몸이 없나요?

답변. 천사들은 영들이기에 *영적인 몸이 있습니다. 



내용 설명. 


천사들은 영(영들)이기 때문에 몸이 없다는 주장은 신화에 나오는 이야기지 결코 성경의 진리가 아닙니다. 주님께서 부활의 자녀들은 하늘의 천사들과 같다고 말씀하셨습니다.

[그들이 죽은 자들로부터 일어날 때에는 장가가지도 시집가지도 아니하며 하늘에 있는 천사들과 같으니라.](막 12:25) *부활의 자녀들은 하늘에 있는 천사들과 같다.


[더 이상 죽을 수도 없나니 이는 그들이 천사들과 동등하며 부활의 자녀들로서 [하나님]의 자녀들이기 때문이라.](눅 20:36). *천사들=부활의 자녀들=하나님의 자녀들

부활은 몸이 부활하는 것이고 그 때 우리는 이 죽을 몸이 죽지 아니할 몸, 이 천한 몸이 영광스런 몸, 이 썩을 몸이 썩지 아니할 영적인 몸을 입게 됩니다. 예수님이 부활하셨을 때 살과 뼈를 가진 몸이 있었습니다(눅24:49). 부활의 자녀들이 하늘에 있는 천사들과 같다면 하늘의 천사들은 영광스런 몸을 입고 있음이 분명합니다. 논쟁이나 이론의 여지가 없습니다. 


천사들은 영이기 때문에...이 말은 성경도 하나님을 알지 못하는 이들이 늘상 하는 말입니다. 천사들이 영이란 뜻은 영이 그의 인격적 정체성이란 말입니다. 하나님은 한 영이시고, 천사들은 영들이라 불립니다. 사람의 인격적 정체성은 혼입니다. 그래서 사람은 '혼들'이라 불립니다. 


주님께서 부활해서 승천하실 때 사람들은 그분 곁에 선 천사들을 다 볼 수 있었습니다. 사람은 살아 있는 혼이기 때문에 몸이 없다는 주장이 거짓이듯이 천사가 영이기에 몸이 없다는 말 역시 같은 거짓이요 오류입니다. 


Note.  
사람속에 있는 사람의 영은 살과 뼈가 없습니다. 그럼 사람은 몸이 없습니까?  몸이 있습니다. 예수님은 살려 주는 영이 되셨습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영은 살과 뼈가 없습니다. [내 손과 내 발을 보라. 바로 나니라. 나를 만지고 또 보아라. 영은 살과 뼈가 없으되 너희가 보는 바와 같이 나는 있느니라, 하시니라.](눅 24:39). 그럼 부활하신 예수님이 몸이 없습니까? 둘째 사람이요 살려 주는 영이 되신 주님께서 "너희가 보는 바와 같이 나는 (살과 뼈가) 있느니라."고 하십니다. 부활하신 주님, 하늘에 계신 주님, 다시 오실 주님은 몸이 있습니다. 영적 존재인 천사들의 영은 살과 뼈가 없습니다. 그러나 천사들은 몸이 있습니다. 


참고로 재미있는 에피소드를 하나 소개합니다. 



2015/12/07 - [질문과 답변] - 질문. 천사들도 죽을 수 있나요?








고 단순한 진리!
Brother. Peter Yoon
말씀침례교회(http://av1611.net)